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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무료 플레이 도입 및 튜토리얼/전술장비 업데이트 안내 (수정)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2.01.05 오후 04:08
추천수
54

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본 업데이트 소식은 ㈜크래프톤으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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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2/1/6(목) 11:50, 안내 문구 수정



* 공식 톡채널을 추가하면 새롭고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언제 어디서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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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

기존 공지를 통해 안내드린 것과 같이 1월 11일(화)는 무료 플레이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날입니다.


2022년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며 무료 플레이 서비스 도입을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께

더 빠른 매치 메이킹과 많은 상대 플레이어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무료 플레이 서비스 도입과 튜토리얼/전술장비 업데이트로 반영되는 항목이 많은 만큼
패치 용량 증가 및 평소보다 오랜 시간 점검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점 플레이어 분들의 양해 부탁드리며, 무료 플레이 서비스 도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무료 플레이 서비스 도입 안내 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브 점검 스케줄

무료 플레이 서비스 도입을 위한 상점 가격 변경과 기존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하는 보상 지급 등의 작업이 필요하므로
평소 서비스 점검보다 점검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서버 점검 일정 : 2022년 1월 11일 오전 3시 ~ 2022년 1월 12일 점검 종료 시까지

- 무료 서비스 도입 시점 : 2022년 1월 12일 라이브 서버 점검 종료 시



■ 15.2 하이라이트

점검 종료와 함께 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 이 공지에 제공되는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는 버그, 인게임 이슈, 커뮤니티 피드백 등의
사유로 인해 변경 혹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런 변화가 생길 시 플레이어분들께 업데이트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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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피쳐: 전술 장비

플레이어분들께 더욱더 다양한 인게임 선택지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순수 건플레이에서 벗어나는 새로운 항목의 아이템 '전술 장비'를 준비했습니다.


전술 장비는 주무기 슬롯에 장착되며, 플레이어들은 이 아이템을 통해
더욱 창조적이며 장기적인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전술 장비: 드론

플레이어들은 드론을 조종하여 리스크가 적은 상태에서 먼 거리를 비행하며
적의 위치를 확인하거나 아이템을 주울 수 있는 전술 장비입니다.


- 드론은 모든 맵에서 스폰됩니다.

- 드론은 일반 매치, 사용자 지정 게임, 훈련장, 그리고 샌드박스 모드에서 지원됩니다.

- 플레이어가 드론을 장착할 시 드론 타블렛을 들게 됩니다.

- 플레이어는 드론 타블렛을 이용하여 드론 시점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1. 플레이어가 드론 시점으로 전환할 시 드론은 공중으로 뜨게 됩니다.
  2. 드론은 비행 중에 소음이 발생하며 깜빡거리는 불빛 기능이 있습니다.
  3. 맵과 미니맵에서 배치된 드론의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드론 시점으로 전환한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움직일 수 없습니다.
  5. 플레이어가 드론 시점에서 플레이어 시점으로 다시 전환할 경우, 드론은 현재 위치에서 정지된 상태로 유지가 됩니다.

- 플레이어들은 비행 중인 드론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1. 드론 회수가 시작되면 드론은 직선의 경로로 플레이어에게 돌아오기 시작합니다.
  2. 드론이 회수될 시 최초 호출을 한 장소로 이동하게 됩니다.
  3. 드론이 회수 중에 플레이어가 드론 타블렛을 이용하면 드론 회수가 취소됩니다.
  4. 드론이 회수 중에 플레이어가 회수 기능을 재시전할 시 회수가 취소됩니다.
  5. 드론은 회수 중에 장애물을 피하거나 물체를 통과할 수 없습니다.

- 드론은 최대 운용 반경 300m 내에서 자유롭게 제어가 가능합니다.

  1. 드론의 운용 유효 거리가 90m 남았을 때 경고 메세지 및 화면 노이즈가 출력됩니다.
  2. 드론이 최대 운용 반경에서 벗어날 경우, 드론 제어력을 잃고 땅으로 떨어지며 드론이 파괴됩니다.
  3. 해당 상황에서 드론을 다시 사용하기 위해 수동으로 회수하여 수리해야 합니다.

- 드론에는 자체 체력(최대 35)이 있고 다양한 요소로부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1. 드론은 아래와 같은 요소들에 피해를 입습니다.
      1) 총기
      2) 폭발물
      3) 불
      4) 물
      5) 운용 반경에서 벗어날 때
      6) 탈 것과 충돌할 때
  2. 드론 체력이 0이 되면 땅으로 떨어지며 파괴됩니다.
  3. 해당 상황에서 드론을 다시 사용하기 위해 수동으로 회수하여 수리해야 합니다.

- 드론은 드론 시점에서 하나의 아이템을 주울 수 있습니다.

  1. 예를 들어, 붕대 한 묶음(5)도 하나의 아이템으로 취급됩니다.
  2. 보급함, 전리품 상자, 그리고 트렁크의 아이템은 획득할 수 없습니다.
  3. 드론 시점에서 들고 있는 아이템을 언제든지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4. 플레이어가 드론의 회수 기능을 이용해 아이템을 바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들은 드론 시점에서 평상시와 같이 핑할 수 있습니다.

    1. 해당 핑은 직접 핑을 한 것과 동일하게 간주됩니다.

상황드론액션조작키

드론 착용

드론 시점으로 전환Left Click (fire key)
드론 회수Right Click (alt action key)
파괴된 드론 착용드론 수리Left Click (fire key)
드론 시점앞으로 날기W
뒤로 날기S
왼쪽으로 날기A
오른쪽으로 날기D
상승Spacebar (jump key)
하강C (crouch key)
가속Hold Left Shift (sprint key)
감속Hold Left Ctrl (walk key)
아이템 줍기F (interact key)
아이템 떨어뜨리기F (interact key)
드론 시점 나가기Left Click (fire key)
맵에서 핑Middle Click (map ping key)


◇ 전술 장비: 응급 처치 장비

응급 처치 장비는 전술 장비 아이템으로 플레이어가 위기 상황에서

팀원들을 대상으로 회복 액션을 취하거나 팀원들이 회복 및 소생을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응급 처치 장비는 모든 맵에서 스폰됩니다.

    1. 응급 처치 장비는 항상 붕대 2 묶음(10)과 함께 스폰됩니다.

- 응급 처치 장비는 일반 매치, 사용자 지정 게임, 훈련장에서 지원됩니다.

- 플레이어는 응급 처치 장비를 장착하고 있으면 응급 처치 장비를 손에 들고 있지 않아도 다양한 패시브 효과가 적용됩니다.

  1. 의료용 키트, 구급 상자, 그리고 붕대가 3초만에 사용됩니다.
  2. 3초 만에 기절한 팀원을 소생할 수 있습니다.
  3. 플레이어가 자신 혹은 팀원을 회복 중일 때 평소 회복 중 이동속도보다 훨씬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4. 붕대나 구급 상자를 사용할 경우 체력이 100% 회복됩니다.
  5. 의료용 키트 사용 시 부스트 효과가 100% 적용됩니다.

- 응급 처치 장비를 장착한 플레이어들은 피해를 입은 팀원들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1. 응급 처치 장비를 장착한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 있는 회복 아이템을 소모하여 팀원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2. 화면 하단에 사격 모드 표시 대신 사용 가능한 회복 아이템이 표시됩니다.
  3. 응급 처치 장비를 장착한 플레이어가 소유하고 있는 선택된 회복 아이템의 수도 함께 표시됩니다.

- 블루존 안에서는 응급 처치 장비 기능이 아래와 같이 제한됩니다.

    1. 회복 보너스 효과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1) 팀원 회복은 가능합니다.

    2. 팀원 소생 시간이 단축되지 않습니다.

상황응급 처치 장비 액션조작키
응급 처치 장비 착용

플레이어 본인 회복Left Click
선택 회복 아이템 변경Right Click / B key
선택한 회복 아이템을 자신에게 사용'-' (minus) key 
적당한 거리 내 팀원 회복F
기절한 팀원 소생F
인벤토리선택한 회복 아이템 자신에게 사용Right Click


■ 신규 모드: 튜토리얼

신규 플레이어들이 저희 게임을 미리 익히고 재미를 붙일 수 있도록 2개의 튜토리얼 모드를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오랫동안 전장에서 뛰지 못한 복귀 플레이어들은 튜토리얼을 통해 녹슨 전투 감각을 되살릴 수 있도록 준비해보았습니다.


◇ 튜토리얼 1: 기본 훈련

- 해당 모드는 플레이어들이 기본적인 조작을 익힐 수 있는 다섯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기본적인 캐릭터 조작
  2. 총기 습득 및 사격 방식
  3. 투척무기 습득 및 투척 방식
  4. 회복 아이템 사용
  5. 기절한 팀원 소생

- 신규 혹은 복귀 플레이어는 해당 모드를 1회 플레이 후 다음 튜토리얼 단계인 AI 훈련 매치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 연습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기존 플레이어도 훈련장 탭에서 해당 모드를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튜토리얼 2: AI 훈련 매치

- 플레이어들은 99명의 봇을 상대로 배들 로얄을 실습할 수 있는 튜토리얼 모드입니다.

- 맵: 에란겔

- TPP만 지원합니다.

- 각 상황 및 페이즈 마다 무엇을 해야 하는지 플레이어들이 알 수 있도록 화면 좌상단에 지속적인 가이드 메세지가 노출됩니다.

- 플레이어들은 아래와 같이 두 가지 조건 중 한 조건만 충족하여도 해당 모드 완수가 가능합니다.

  1. 10회 플레이 하기 (한 매치에서 일정 시간 이상을 플레이 하셔야 인정됩니다.)
  2. 10회 플레이 이전에 미션 모두 클리어하기
      1) 미션 목록은 게임 모드 선택 화면 및 시스템 메뉴를 통해 미션 목록 확인이 가능합니다.

- 기존 플레이어도 해당 모드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가능한 횟수는 계정 당 최대 10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1. 저희 게임은 여러 상황 속에서 적들과의 심리 및 전술 싸움이 주는 매력이 있기에 AI 훈련 매치보다는

       다른 플레이어들과 팀을 맺어 즐기는 편이 배틀그라운드의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전을 위한 10판이면 플레이어들에게 충분한 연습이 될 것이라고 판단하여 AI 훈련 매치를 최대 10회로 제한하게 되었습니다.

- 신규 혹은 복귀 플레이어들은 해당 모드 완수 이후에도 최대 10회까지의 잔여 횟수 만큼 이용이 가능합니다.

- AI 훈련 매치는 아래 기능들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1. 전적 (통계/매치 히스토리/메달/생존/무기/다시 보기)
  2. 패스 미션
  3. 이벤트 미션
  4. 배틀스탯
  5. BP 보상
  6. XP 보상
  7. 사용자 지정 매치 추가

신규나 복귀 플레이어는 위 2개의 튜토리얼을 모두 완수해야만 다른 게임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파티에 참여할 경우에는 일반 게임 플레이 가능합니다.


◇ 로비 튜토리얼 미션

- 기본 훈련과 AI 훈련 매치를 모두 완수한 플레이어들이 저희 게임에 더욱 익숙해질 수 있도록 추가 미션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 이벤트 페이지에서 튜토리얼 미션 및 미션 진행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별도의 미션 수락을 하지 않아도 미션들이 자동으로 수락이 됩니다.

- 플레이어가 미션들을 클리어 할 시 각종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미션 보상 모두 수령 시 미션 목록이 사라집니다.

- 로비 튜토리얼 미션 및 보상 획득은 계정 당 1회만 가능합니다. 



■ 훈련장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주신 피드백을 기반으로 기존 훈련장을 더욱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곳으로 개선하였습니다.


◇ 훈련 도우미

그동안 많은 플레이어들이 훈련장 안에서 원하는 총기와 파츠 및 탄약을 얻기 위해

직접 찾아 헤매며 파밍을 해야 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총기 사용을 위해 플레이어가 총기 스폰 지역에서 벗어나기가 쉽지 않았던 것 같았습니다.


이에 저희는 훈련 도우미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이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무기나 아이템을 소환할 수 있게 됩니다.


- ',' (쉼표) 키 버튼을 누르면 훈련 도우미를 띄울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소환할 수 있는 아이템 수는 최대 200입니다.

    1. 훈련 도우미에서 한 번에 소환되는 아이템은 1로 취급됩니다.

        1) 예를 들어, 소환되는 탄약이 30발이어도 소환 단위에서는 1로 취급됩니다.

    2. 차량 및 일부 투척 무기는 소환 불가합니다.

- 이제는 설정에 굳이 들어가지 않아도 훈련 도우미에서 바로 감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 실내 사격 연습장 추가

많은 플레이어들이 본인의 탄착군과 조준 연습을 위해 훈련장 벽에 대고 사격하고 계셨던 것 같습니다.

이에 저희는 실내 사격 연습장을 추가하여 플레이어들이 아무런 방해를 받지 않고 마음껏 사격 연습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하였습니다.


- 플레이어들은 훈련장 내에 있는 indoor range의 문을 통해 실내 사격 연습장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해당 장소는 플레이어 여러 명이 동시에 입장하여도 마법처럼 각자 분리가 되어 혼자만의 연습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 표적지 앞에 있는 버튼들을 이용하여 표적지의 거리를 조절하거나 표적지 리셋을 할 수 있습니다.

- 사격하는 자리 왼쪽에 두 개의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하단의 모니터를 통해 본인의 탄착군을,

  그리고 상단의 모니터를 통해 본인의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상단의 모니터의 점수 표기 방식: 표적에 맞은 총알 갯 수 / 표적 중 원 안에 포함된 총알 갯수 명중률 

- 플레이어가 표적지 영역 밖에 명중을 할 경우, 해당 사격이 점수 계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표적지 개선

훈련장 내 비치되어있는 표적지를 개선하였습니다.


- 다양한 움직임을 가지는 이동형 표적지를 추가하였습니다.

    1. 표적지 이동 속도와 이동 방향은 무작위입니다.

- 무작위로 올라오는 표적지도 실내 사격 연습장에 추가하였습니다.

    1. 18개의 표적 중 2개의 표적이 무작위로 올라옵니다.

    2. 플레이어가 하나의 표적을 맞출 시 다른 표적이 무작위로 올라옵니다.


◇ 훈련장 내 타인의 사운드 감소

여러 플레이어가 함께 훈련장을 사용하게 되다 보니 플레이어가 원치 않는 여러 사운드로 인해 방해를 받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훈련장에 있는 타 플레이어의 각종 소리를 감소 시키는 기능을 작용하였습니다.


- 이 기능은 타 플레이어의 총기 격발음, 움직임, 탈 것 주행 및 경적 등과 같은 소리를 감소 시킵니다.

- 이 기능은 자동으로 활성화 되며, 비활성화 시킬 수 없는 기능입니다.

- 플레이어들의 훈련에 방해가 될 수 있는 타인의 소리를 우선적으로 적용하였기에

  해당 감소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 일부 사운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기능을 차차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 훈련장 내 박격포 추가

훈련장 내 박격포와 고폭탄이 추가되었습니다.



■ 행동 대기열

행동 대기열 기능을 통해 특정 액션을 시작하고 해당 액션이 종료되기 전 다음 액션 버튼을 누고 홀드 하는 경우,

해당 액션이 끝나자 마자 바로 다음 액션이 시작되도록 대기 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장전 중 발사 키를 홀드하고 있으면 장전 액션 종료후 즉시 총기 발사가 되는 것 처럼 말이죠.

이와 같이 현재도 다양한 행동 대기열이 적용되어 있지만, 보다 많은 경우에 적용하여

게임 조작의 유연성과 반응성을 개선함으로써 오랜 커뮤니티의 피드백에 응답하고자 합니다.


- 총기 사격, 인벤토리 활용, 아이템 사용 및 각종 이동, 투척 액션 등에 다양한 행동 대기열을 추가했습니다.

- 홀드하고 있는 키에 바인딩 된 액션이 대기 하다 발동됩니다.

- 해당 기능 활성화를 위해 설정에서 켜주세요.

    1. 설정 - 게임 플레이 - 기능 에서 키고 끄는 것이 가능합니다.



■ Win94 & VSS 개선

◇ Win94

기본 장착 배율이 하나뿐인 Win94는 배율 사용이 이상적이지 않은 근접 교전 상황에서

과거에 Win94를 즐겨 사용하던 플레이어들이 다시 아이언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했습니다.


- 플립 사이트를 활용하여 배율과 아이언 사이트를 번갈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모든 사이트는 기본 장착 되기에 사이트 부착 슬롯은 추가되지 않습니다. 


◇ VSS

VSS는 ~3.5x 배율이 ADS 모드에서 무기 사격시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사이트로 다른 사이트 장착이 불가능 했습니다. 

근접전에 유용할 했을 수 있지만, 배율로 근접 거리에서 ADS 교전을 하기에는 다소 불편함이 따랐습니다.

그리하여 근접전에서의 교전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이로인해 VSS의 활용도가 올라가길 기대합니다.


- VSS에도 이제는 캔티드 사이트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월드

◇ PGC 테마 추가 피처 제거

대회 종료에 따라 지난 14.2 업데이트 당시 2021 PGC 테마로 월드 내 적용된 피처를 제거 했습니다.


- 전광판 및 그래피티를 제거했습니다.

- 수송기에 장착된 깃발을 제거했습니다.

- 2021 PGC 로딩 화면을 제거했습니다.

- 라이브 스트리밍 화면을 제거했습니다.


◇ 카카오프렌즈 크리스마스 컨셉 피처 제거

크리스마스 날씨는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만 제공하고자 했으나,

여러 커뮤니티 피드백에 따라 해당 날씨를 확률만 살짝 낮춰 제공하고자 합니다. 


-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제거했습니다. 

- 전광판 이미지를 원래 상태로 변경했습니다. 

- 비켄디 미니맵을 기존으로 돌렸습니다.

- 크리스마스 테마 컨셉을 제거했습니다. 



■ 기절 밸런스 조정

상대방의 공격을 받아 기절 상태에 진입 후 머지 않아 사살 당한 경험이 있지 않으신가요?

특히 매치 초반에 열심히 파밍했는데 이렇게 전투가 전개되면 힘이 많이 빠지죠.

이번 기절 밸런스 조정을 통해 많은 플레이어들께 게임 플레이를 방해하는 특정 기절 상황을 줄이고자 합니다.


- 기절 상태 진입 시간을 늘렸습니다.

    1. 기절 애니메이션 시간을 늘려 피해를 입지 않는 시간을 기존 1초에서 1.5초로 늘렸습니다.

- 기절 상태에서 사망에 이르는 시간을 조정했습니다.

기절 횟수사망 시간기절 횟수사망 시간
1차83초 → 90초6차5초 (신규)
2차25초 → 30초7차4초 (신규)
3차13초 → 20초 8차3초 (신규)
4차9초 → 10초 9차2초 (신규)
5차7초 → 7초 (변동 없음)

- 기절 자세에서 이동 속도를 10% 증가했습니다.

    1. 수중 기절 상태에서의 이동 속도는 변함이 없습니다.

- 기절 자세에서 입는 수류탄 데미지를 20% 감소했습니다. 

- 기존에 레벨 3 방어구 장착 상태에서 입던 데미지가 아무것도 착용하지 않은 경우를 포함한 모든 경우에 일괄 적용되도록 했습니다.

- Win94를 포함한 SR 총기 및 석궁은 기절 밸런스의 적용을 받지 않고, 데미지가 증가했습니다.

  1. SR: 35% 증가 
  2. 석궁: 12.5% 증가 
  3. SR, 석궁은 기존처럼 방어구, 맨몸 상태별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 이 외 모든 무기로 입는 데미지는 변동사항이 없습니다.



■ 스크린 핑 마커

기존 핑 시스템을 개선하여 플레이어가 보고 있는 시야에 보이도록 핑을 찍을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팀원간 더 빠르고 명확한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 일반전 솔로, 듀오, 스쿼드 모드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경쟁전과 이스포츠 모드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스크린 핑 마커, 맵 핑 마커 생성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크로스헤어로 핑을 찍고 싶은 곳으로 향하게 하고 마우스 휠 클릭, 월드 맵 오픈 후 마우스 클릭 또는 Insert 버튼을 누르세요.

- 핑 마커를 찍으면 총 세 가지 아이콘으로 구분됩니다.

  1. 차량
  2. 위치
  3. 그 외 모든 아이템


◇ 스크린, 맵 핑마커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핑 마커는 한 사람당 한 개씩 설정이 가능합니다.

- 새로운 곳에 핑 마커를 찍으면 이전 마커는 삭제됩니다.

- 택티컬 마커를 생성하면 이전 마커는 삭제됩니다.

- Delete 버튼을 누르면 맵 핑 마커와 스크린 핑 마커 모두 삭제됩니다.

    1. 라디오 메시지로 핑을 찍은 후 Delete으로 삭제해도 라디오 메시지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 미니맵 개선

미니맵의 퀄리티를 높이는 작업을 진행하여 각 지형을 보다 더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맵 내 굴곡 등의 표시를 미니맵에도 동일하게 적용 하고 지형의 디테일을 강화했습니다.

  그뿐 아니라 다리도 기존 도로와 동일하게 표현했습니다. 



■ 로비 업데이트

엄청난 규모의 UI/UX 개편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에 대대적인 사용성 및 시각적 개선을 통해 기존 플레이어분에게는 신선한 인상을 환기하며,

신규 플레이어들에게는 보다 완성도가 높은 비주얼을 제공해 드리고자 하였습니다.


◇ 로비 UI 개편

거칠게 파괴된 디스토피아적인 느낌을 걷어내며 저채도의 녹색과 샌드 색상을 활용하여

조밀하고 은은한 형태의 도트 텍스처로 모던한 비주얼을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 로비 메뉴

    1. 좌측으로 정렬되었던 메뉴를 중앙으로 바꾸어, 플레이어가 메뉴 이동 시 동선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2. 이스포츠 탭과 같은 비정기적인 항목과 고정 메뉴의 영역을 나누어 정돈하였습니다.

    3. 기존 G-COIN, BP, 등의 재화 표시 부분을 이동 시켜서 온전히 메뉴 간의 이동 만을 위한 곳으로 정리하였습니다.


- 매치메이킹 설정

    1. 플레이어들은 이제 모드 하나만을 바꾸기 위해 전체 팝업을 열 필요가 없습니다.

       최소한의 동작으로 선호하는 모드로 전환하여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모드 선택을 로비에 꺼내두었습니다.

    2. 물론 기존 처럼 매치메이킹 팝업을 호출하여 설정을 할 수 있으며, 팝업 호출 시 맵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뉴스 페이지/패치노트 영역

    1. 로비의 우측 상단에는 뉴스 페이지를 미리 볼 수 있는 팝업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2. 뉴스 페이지의 가장 우측에 커뮤니티와 이벤트 소식 갯수에 따라 명확하게 보여주는 형태가 달라지도록 개선하였습니다.

    3. 커뮤니티에 접근하기 편하도록 커뮤니티로 연결할 수 있는 버튼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4. 패치노트를 로비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위에 기술한 변화 외에도 알림 센터, 상점, 캐릭터 생성 페이지, 은신처 등 아웃게임 요소들 뿐만 아니라

설정, 사용자 신고 창, 인게임 창 등 인게임 곳곳에서도 변화된 부분들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 상점

- 아이템 영역의 좌측 각 카테고리에 신규 출시된 아이템의 수량을 5일간 표시합니다.

- 이 기간 동안은 신규 아이템을 확인해도 안내 표시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 세트 아이템 슬롯에 표시되는 아이콘이 구성품의 실제 아이콘과 동일하게 출력되도록 개선했습니다. 

- 아이템 슬롯에 판매 마감 시간이 1주일 남을 경우 색상이 변경 되며, 24시간 이하로 남을 경우 색상을 강조하여 표시합니다.



■ 매치 히스토리 개편

- 변경된 매치 리포트

    1. 생존 탭을 삭제했습니다. 

    2. 최종 Survival Mastery XP 획득량이 총 네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표시됩니다.

        1) 총 획득 XP

        2) 전투, 생존, 아이템 파밍, 아이템 사용



■ 환경 설정

신규 플레이어의 편의성을 위해 설정 옵션 중 일부 사항에 대한 기본값이 변경되었습니다.

옵션기본값
권총 기본 사격 모드자동
기관단총 기본 사격 모드자동
돌격소총 기본 사격 모드자동
자동 장전활성화

해당 업데이트는 배틀그라운드를 실행한 이력이 없는 신규 플레이어에게만 적용이 됩니다.



■ 로비 테마

- 메인 로비 테마가 비행 중인 비행기 내부 컨셉으로 새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새로운 배경 음악이 적용되었습니다.

    1. 설정에 다른 배경 음악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다른 로비(경쟁전 등)에서는 해당 테마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성장 스킨 업그레이드 시스템(WSUS)

- 스크랩브로커에서 폴리머를 판매합니다.

- 성장형 무기 스킨의 무기 레벨 표시 방식을 변경합니다. 

- 무기 미리보기 페이지의 조명을 개선했습니다.



■ 알려진 이슈

◇ 팀 초대 메시지

기능 개선을 위해 일시적으로 팀 초대 메시지에서 상대방의 프로필 보기 버튼이 제거됐습니다.

개선 완료 시 다시 선보일 예정이며, 추후 패치 노트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버그

◇ 게임 플레이

- 캐릭터가 엎드린 상태에서 부스트 혹은 회복 아이템 사용 중에 시점을 발 쪽으로 회전 후 아이템 사용 취소 혹은 완료하는 경우

  캐릭터 동작이 어색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인게임에서 Ctrl + V 키 입력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경쟁전에서 4 페이즈, 8페이즈 안전 구역이 수중에 잡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포터 차량에 짐에 그림자가 생길 시 검정색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파트너 계정으로 사용자 지정 매치 생성 후 매치 설정의 샌드박스 모드가 '끄기'로 변경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가 투척무기 사용 직후에 주무기 연계 동작 시 몸 동작이 잠시 뒤틀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게임 관전 중 애니메이션 네임플레이트를 장착한 플레이어들을 빠르게 전환 시 크래시가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총기에 대용량 탄창을 장착한 상태에서 대용량 퀵 드로우 탄창으로 변경 시 장전 된 탄약의 수가

  총기 기본 최대 장전 탄약 수로 변경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태이고 복귀전의 블루존 애니메이션이 부자연스럽게 끊기면서 줄어드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가 탑승 중인 차량에서 재장전 중인 총기를 버릴 경우 캐릭터가 계속 총기 파지 자세를 유지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탈 것을 통해 태이고 비밀의 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앉기와 일어서기를 반복하며 투척무기를 사용 후, 총기로 교체하여 스코프 모드 상태가 될 시

  에임이 부자연스럽게 흔들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PGC 2021 컴플렉스 카오스 - 베릴 M762 착용 후 격발 시 총열이 앞뒤로 부자연스럽게 움직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경쟁전 태이고 맵에서 보급상자에 C4 혹은 블루존 수류탄이 포함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월드

- 콜리전, 텍스쳐, 안정성 이슈 등 전반적인 미라마 맵 관련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 스킨

※ 클리핑 버그: 두 물체가 교차할 때 하나의 물체가 다른 물체를 가리는 현상

- 남성 캐릭터가 Mazarin1k의 후드티와 유틸리티 벨트 동시 착용 시 클립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여성 캐릭터가 폼폼 구두 착용 시 신발 구슬이 누락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베이비 베어" 수면 마스크 착용 후 어피치 하트 세리머니 이모트 사용 시 마스크 텍스처가 비정상적으로 변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루나 피에나 드레스와 제레미 린 재킷 동시 착용 시 캐릭터의 손이 투명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가 어피치 잠옷 착용 후 팔이 위로 올라가는 이모트 사용 시 옷의 겨드랑이 부위가 늘어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헤어스타일 27 아이템에 렌더링 최적화 데이터(LOD)가 포함되지 않은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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