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정식서비스(1.0 버전) 업데이트 7.3에 대한 안내 말씀드립니다.
본 업데이트 소식은 펍지주식회사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1 2020.06.09 10:04 불법 프로그램 차단을 위한 경쟁전 진입 허들 증가 예정 안내
#2 2020.06.10 13:57 이스포츠 탭 이미지 제거(추후 변경 예정)
#3 2020.06.10 19:46 C4 스폰 관련 내용 추가
#4 2020.06.11 12:11 업데이트 적용 예정일 추가
#5 2020.06.15 18:50 상품 판매 일정 변경
#6 2020.06.17 13:50 경쟁전 사녹 맵 비율 조정 및 버그 수정 내용 추가
#7 2020.06.17 16:48 이스포츠 탭 이미지 추가
#8 2020.06.18 10:05 C4 스폰 내용 수정
#9 2020.06.18 16:50 낙하산 따라가기 기능 설명 추가
#10 2020.06.23 14:05 C4 스폰 관련 내용 변경
#투척무기_C4 #차량_밸런스 #낙하산_따라가기
* 영상을 보시고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새로운 정보를 더욱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3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투척 무기 C4를 여러분께 선보입니다!
C4는 비록 투척 거리는 짧지만, 벽을 관통하여 피해를 줄 수 있고 반경 25M의 넓은 폭발 범위를 자랑합니다.
또한 지난 6.2 업데이트에서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되었던 낙하산 따라가기 기능이 돌아왔습니다!
그 외에는 비켄디에 맵 중앙을 위에서 아래로 종단하는 신규 내륙 노선과
기차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차역마다 새로 신호등을 배치하고 도착 알림음을 추가하여
기차의 출발과 도착 정보를 제공합니다!
7.3 업데이트의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업데이트 적용일 : 6월 17일(수)
■ 게임 플레이
◇ 차량 밸런스 업데이트
배틀그라운드에서 차량의 확보와 운용은 전략적으로 굉장히 중요합니다.
때로는 팀 전체가 반드시 차량을 통해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적의 사격으로 차량이 순식간에 폭발하면서 모든 팀원이 전멸해버리는 경우가 적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차량에 조금 더 현실적인 메커니즘을 도입하여 차량이 피해 받는 방식을 개선하고,
차량이 폭발하기 직전 탈출할 수 있는 최후의 기회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 차량 폭발 지연 메커니즘
1. 차량의 내구도가 0에 도달해도 즉시 폭발하지 않으며 차량 엔진이 작동을 멈추고
차량이 화염에 휩싸이며 5초 뒤에 폭발하게 됩니다.
단, 폭발 피해(레드존, 판저파우스트 등)를 받게 될 경우 차량이 즉시 폭발할 수 있습니다.
2. 폭발이 임박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신규 UI 효과와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3. 차량 폭발 관련 물리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폭발하는 차량의 구조물은 이제 다양한 방향으로 튀어오를 수 있습니다.
- 차량 부위별 피해량 세분화
1. 일부 차량(버기, 다시아, UAZ, 미라도, 픽업트럭, 로니, 지마)에 신규 차량 부위별 피해량 세분화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2. 각 차량은 3개 구획으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각 구획의 총기와 같은 발사체 무기에 대한 피해량 계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엔진 구획 - 엔진이 위치한 구획으로, 보통 차량의 엔진이 위치한 전면부입니다. (피해량 계수: 100%)
└ 차체 구획 - 차량의 문을 포함한 차체 하부와 후면을 포함합니다. (피해량 계수: 75%)
└ 지붕 구획 - 차량의 지붕 면, 필러, 좌석 및 미러류를 포함합니다. (피해량 계수: 50%)
- 보트 장갑 업그레이드
1. 보트의 장갑이 추가되어 고정으로 5 만큼 감소한 피해를 받습니다.
- 차량 전복 시 폭발을 유발하는 피해량 상향 요소가 제거되었습니다.
◇ 신규 투척 무기: C4
건물을 점거한 상대를 제압하기 위해 수많은 화염병과 수류탄을 투척해왔을 여러분께 신규 투척 무기를 소개합니다.
벽을 관통하여 피해를 전달할 수 있는 이 무시무시한 벽돌 모양의 폭탄은 반경 25m의 넓은 폭발 범위를 자랑합니다.
머물고 있던 건물에서 '삐-' 소리가 들린다면 당장 건물을 벗어날 것을 추천합니다!
비록 짧은 투척 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상대의 접근을 차단하거나 특정 구역에서 빠져나오도록 유인하는 데 적절히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신규 투척 무기 C4의 특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C4는 수류탄과 같은 일반 투척 무기와 동일하게 작동하지만, 투척 거리가 매우 짧고 설치된 이후 16초가 경과되면 폭발합니다.
- 설치 준비 이후 투척까지의 준비 시간이 다른 투척 무기들과 달리 약 2초에 달하는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 설치된 C4는 작은 '삐' 소리와 LED 불빛이 깜빡이게 되며, 폭발 시기가 가까워짐에 따라 소리와 불빛의 빈도가 짧아집니다.
- C4는 폭발 시 주위 반경 25m에 폭발 피해를 가합니다.
1. C4의 폭발에서 수직 반경 12.5m, 수평 반경 15m 이내에 위치한 캐릭터는 사망에 이르는 치명적인 피해를 입게 됩니다.
2. C4의 폭발 피해는 벽을 관통합니다.
- C4는 투척이 가능한 거리가 짧지만, 대부분의 표면과 차량에 부착시킬 수 있습니다.
C4는 에란겔, 미라마, 사녹 그리고 비켄디에서 스폰되며, 보급상자를 통해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훈련장에서는 스폰되지 않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C4를 많이 즐겨 주시기 바라며, 부디 C4의 폭발에 휘말리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스파이크 트랩
기대했던 것보다 스파이크 트랩의 효율이 높지 못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스파이크 트랩의 길이를 증가시켜 철저한 준비에 따른 검문의 효용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 스파이크 트랩의 길이가 50% 증가했습니다.
(길이가 증가했지만 신소재를 사용하여 무게는 늘어나지 않았습니다!)
◇ '낙하산 따라가기' 업데이트
지난 패치노트 #6.2를 통해 일시적인 비활성화를 안내해 드렸던 낙하산 따라가기 기능이 일반 매치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 낙하산 따라가기 기능은 일반 매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6.2 이후 확인되었던 안정성 문제를 포함한 이슈들을 수정하였습니다.
- 낙하산 따라가기 해제 버튼에 신규 아이콘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낙하산 따라가기에 기능에 대한 설명은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 '시작섬' 그리고 '비행기에서 낙하 전'까지 플레이어 화면 좌측 하단에 따라가기 UI가 표시됩니다.
1. 지도 화면을 열고, 따라가기를 원하는 팀원을 선택하세요.
2. 낙하를 시작하기 전까지 따라가기 대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따라가기를 취소하려면 지도 화면에서 취소하거나, F 키를 사용하여 낙하 전 또는 도중에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오브젝트 또는 지형에 부딪히는 경우 따라라기가 취소됩니다.
◇ 비켄디 내 DMR 스폰 증량
- 비켄디에서 조금 부족하다고 느껴졌던 DMR 총기들의 스폰량을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 이스포츠 탭
PUBG Continental Series(이하 PCS)를 맞이하여 메인 메뉴에 새로운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PCS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규 이스포츠 탭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PCS에 대한 소개, 일정 및 승자 예측 이벤트를 소개하는 3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지역별 참가팀의 정보 및 대회 일자별 스탯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PCS가 진행될 수록 기록이 누적되는 지역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승자 예측 이벤트
1. 경기 시청 혹은 게임 내에서 투표권을 획득해 PCS의 승자를 예측하고 성공 시 보상을 받는 이벤트 페이지입니다.
2.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라이브 서버 패치 진행 시 별도로 안내해드릴 이벤트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PCS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PCS 1 & 2를 소개합니다]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PUBG 이스포츠와 관련된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펍지 이스포츠 홈페이지] 또는 업데이트된 이스포츠 탭의 PCS 1 로고를 통해
PUBG 글로벌 이스포츠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 월드
◇ 비켄디 월드 개선
- 신규 내륙 종단 노선
1. 비켄디의 중앙을 위아래로 종단하는 신규 내륙 왕복 노선이 개설되었습니다!
- 기존 왕복 노선 개선
1. 기존 내륙 왕복 노선의 경우는 노선의 진행 구간이 짧아,
장거리에서 안전 구역으로 진입하기 위해 기차에 탑승하게 되는 동기가 부족하였습니다.
2. 내륙 노선을 선택하기보다는 오히려 도보로 이동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내륙 왕복 노선이 단일 구간이 아닌 2구간을 왕복하도록 변경하여,
탑승 시 안전 구역 내부로 진입할 수 있는 확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기차 도착 알림 기능
1. 기차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기차역마다 기차의 출발과 도착을 알리는 신호등을 배치하고
도착 알림음이 추가되었습니다.
2. 기차의 출발 전과 도착 전 기차역에 배치된 신호등과 알림 사운드를 통해 기차 출발과 도착 정보를 제공합니다.
- 식생 개선
1. 비켄디 내에 엄폐 요소가 부족한 지역 및 마을 전반에 나무 및 암석과 같은 엄폐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이노랜드
1. 다이노랜드 내에 인공 간헐천이 설치되었습니다. 멋스러움이 증가합니다.
■ UI/UX
◇ 네트워크 디버그 통계 UI 개선
- 네트워크 디버그 통계 UI의 위치가 약간 조정되었습니다.
◇ 시스템 팝업 메시지 개선
- 화면에 표시되는 시스템 팝업 메시지가 시각적으로 부드럽게 보이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폴리싱
- 토미건의 아이콘이 좀 더 실제 디자인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초크 아이템과 6배율 조준경의 로고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 현지화
- 국문 총기 명칭에 대한 일관성을 위해 기존 명칭들이 한국어 음차로 변경되었습니다.
단, M416이나 G36C와 같이 축약어, 줄임말로 된 무기들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성능
- 게임 플레이 중 인벤토리를 처음 열었을 때 게임이 멈추는 듯한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서바이버 패스: 한랭전선
◇ 시즌 미션
- 시즌 미션 3차 트랙이 공개되었습니다.
◇ 패스 종료
시즌제로 운영되는 서바이버 패스: 한랭전선이 종료됩니다!
- 패스 종료 일정
1. 이번 패스는 7월 15일(수) 오전 11시에 종료됩니다.
2. 패스 종료 이후에는 프리미엄 패스 구매와 미션 달성이 불가능하며, 레벨업권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패스 종료 후 정산 기간
1. 7월 15일(수) 오전 11시 ~ 7월 22일(수) 점검 전까지 결산 페이지를 통해 아직 수령하지 못한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쿠폰 상점
1. 7월 22일(수) 점검 전까지 쿠폰 상점에서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사용하지 않은 쿠폰은 7월 22일(수) 점검 이후 사라지며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서바이버 패스: 한랭전선의 종료 2주 전인 7월 1일(수)부터 로비 내 패스 배너에 종료 알림과 카운트 다운이 표시됩니다.
또한, 프리미엄 패스 구매 시 구매 의사를 재확인하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 경쟁전
경쟁전 시즌 일정과 보상에 관하여 여러 궁금증이 많으셨을텐데요.
서바이버 패스와는 조금 다른 일정을 가진 경쟁전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경쟁전 보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경쟁전 종료 임박 공지를 통해 공개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경쟁전 시즌 일정
1. 경쟁전은 '오프 시즌' 기간 없이 계속 진행됩니다.
2. 시즌 7 경쟁전은 7월 22일(수)에 진행 예정인 서버 점검 이전까지 지속되며
서버 점검 이후 서버 오픈과 함께 시즌 8 경쟁전이 시작됩니다!
3. 경쟁전 종료 1주일 전 경쟁전 로비에 경쟁전 시즌 종료까지 남은 시간을 알려주는 타이머가 업데이트됩니다!
- 경쟁전 보상
1. 시즌 7 경쟁전 보상은 시즌 8 경쟁전 시작 이후 게임에 로그인 하시면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2. 경쟁전 보상의 획득 가능 여부는 라이브 서버 점검 이전까지 플레이어가 달성한 점수로 판단됩니다.
3. 지역별 상위 500위에 도달한 뛰어난 실력의 플레이어에게는 기존 보상과 차별화된 특별한 보상이 지급됩니다.
지난 패치노트 #7.2에서 경쟁전을 룰셋을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경쟁전 아이템 스폰과 관련하여 안내가 누락된 사항이 있어 다음과 같이 추가 안내 드립니다.
- M249와 DBS가 스폰되지 않습니다.
- 스파이크 트랩이 스폰되지 않습니다.
◇ 사녹 맵 비율 조정
- 경쟁전에서의 사녹 맵은 중후반 좁은 블루존 안에 너무 많은 플레이어가 살아남아 있어
전략적 플레이를 하기 쉽지 않았고 이로 인해 플레이 경험도 좋지만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사녹 맵을 경쟁전에서 제외하는 방향을 검토했으나, 여전히 일반 매치에서 가장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사녹을 지속적으로 플레이하고 있고
사녹 맵이 매칭되기를 바라며 경쟁전을 플레이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기에, 우선 경쟁전에서 사녹의 등장 비율을 조정하는 시도를 해보려 합니다.
- 경쟁전 매칭 시 사녹 맵에서 플레이하게 될 비율이 약간 감소하였습니다.
■ 안티치트 강화
◇ 즉각적인 조치 강화
- 6월 3일(수) 점검 후 게임 로직으로 즉시 판별 가능한 불법프로그램 사용 확인 시 실시간으로 해당 계정을 경기에서 추방하고 있습니다.
- 실시간 추방 후 해당 계정이 바로 제재되는 시스템 도입을 위한 작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부정한 방법을 동원하여 랭킹을 올리는 계정을 빠르게 탐지하여 제재할 수 있도록,
경기 패턴을 분석하고 자동으로 제재하는 로직이 추가되었습니다.
◇ 더욱 강화된 조치
- 6월 3일(수) 점검 후 영구이용제한 뿐만 아니라 임시제한 조치가 된 계정도 리더보드에서 보이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6월 3일(수) 점검 후 하드웨어 밴 시스템을 개선하여 기존보다 더 많은 하드웨어를 차단하고 있습니다.
- 총기 및 사격 시스템 변조 여부를 로그 기반으로 분석하여 제재하는 조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경쟁전 진입 허들을 높여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의 접근을 제한하는 조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사용자 지정 매치
◇ 옵저빙 UI 개선
- 전투 자동관전 시스템
1. 실행 단축키
└ 전투 자동 관전: Ctrl + Z
단축키 사용 시 전투 상황 우선순위에 따라 전투 장면을 자동으로 관전합니다.
자유 시점 카메라 혹은 따라가기 카메라를 사용하는 중에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 관전 중인 플레이어의 공격자 시점 전환: Ctrl + X
현재 관전 중인 플레이어를 가장 최근에 공격한 플레이어의 시점으로 카메라를 전환합니다.
자유 시점 카메라 혹은 따라가기 카메라를 사용하는 중에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 투척 무기/회복 아이템 사용 알림 이펙트 추가
1. 관전하는 플레이어가 투척 무기 또는 회복 아이템 사용 시
사용한 아이템의 아이콘을 강조하는 신규 이펙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팀 컬러 영역 음영 추가
1. 팀 컬러 UI가 좀 더 눈에 잘 띄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팀 로고의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이전보다 조금 더 어둡게 나타납니다.
◇ 사용자 지정 매치 목록 개편
- 사용자 지정 매치 목록 페이지가 모든 게임 모드를 통합하여 보여줄 수 있는 방식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유저 네트워크 상황 수집 시스템 추가
- 게임 중 겪을 수 있는 네트워크 문제들에 대한 정보 취합을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신규 네트워크 상황 수집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1. 환경설정 - 게임플레이 - 네트워크 설정 메뉴 내에서 이 신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킨 & 아이템
◇ 신규 판매 아이템
- 수영복 #1
1. 체크무늬 여름 세트 (승리 댄스 20 이모트 포함)
2. 복고풍 실버펀 세트
3. 여름 비키니 (검은색)
- 수영복 #2
1. 폴카 도트 여름 세트
2. 복고풍 여름 세트
- PCS#1 2020
1. 일반 상점
└ PCS1 컴뱃 세트
└ PCS1 의상 세트
└ 총기 스킨 3종
└ 이모트 1종
- 이모트
1. 하기 전에 생각했나요?
2. 부릉부릉
3. 승리 댄스 17
4. 승리 댄스 18
◇ 상품 판매 일정
- 수영복 #1: 7월 1일 11:00 점검 후 ~ 8월 26일 11:00
- 수영복 #2: 7월 15일 11:00 점검 후 ~ 8월 26일 11:00
- PCS#1 2020: 6월 17일 11:00 점검 후 ~ 7월 2일 11:00 17:00
- 이모트 4종: 6월 24일 점검 후
■ 다시 보기 시스템
- 시스템 버전업으로 인해 이전 버전의 리플레이를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 버그 수정
◇ 게임플레이
- 워모드 플레이 시 마우스 커서가 화면에 계속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차량 후방석에 탑승한 캐릭터 등에 위치한 총기가 캐릭터의 신체를 통과한 채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투척무기를 보트/아쿠아레일에 탑승한 채로 투척하여 탑승한 탈 것을 맞췄을 경우,
보트/아쿠아레일이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웅크리기 자세에서 소모성 아이템 사용 시 좌/우 기울이기가 동작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MK14 및 SKS 총기에 AR또는 SR 보정기를 부착할 경우 보정기들의 외형이 뒤바뀌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투척 가능한 무기를 투척함과 동시에 BRDM에 탑승하면 캐릭터가 차량을 뚫고 서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차량 근처에서 수류탄을 들고 터트릴 때 차량에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지마/로니 유리 부분의 비정상적인 충돌 판정들을 수정했습니다.
- 투척무기를 가까이 던지기 자세에서 핀을 뽑은 뒤 엎드리기 및 일어서기 동작을 했을 때 팔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UAZ 차량 후방 좌석에서 총기 견착 시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계단 아래로 전력 질주하는 캐릭터가 앞으로 튕겨나갈 수 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UI/UX
- 파티 초대를 거절할 경우 잘못된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낙하산 따라가기 키 UI가 사용자가 지정한 키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게임 내 전적 페이지에서 미라도 차량의 명칭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던지기 준비 키 설정 변경 이후, 변경된 키 설정이 키 가이드에 반영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투척 무기의 UI가 색약 모드에서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S686 총기를 장전할 때 장탄수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스킨&아이템
- PGI 타이틀 핸드스트랩 아이템이 착용 시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커스터마이즈 화면에서 체인 소 아이템을 장착할 경우 캐릭터의 손가락 부분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 상자 미리보기 화면에서 무기 스킨 미리보기 시, 카메라 시점이 고정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하이웨이스트 수영복 아이템 사용시 텍스처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다시보기
- 리플레이에서 팀 리스트의 팀 컬러와 무늬가 잘못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리플레이에서 타임라인을 점프할 경우 카라킨의 블랙존에 의해 파괴된 건물이 파괴되지 않은 것처럼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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