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본 소식은 ㈜크래프톤으로부터 공유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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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1.2 하이라이트
■ 일반 매치 로테이션 일정
※ 매주 수요일 11:00에 맵이 교체됩니다.
◇ 추천 맵
- 태이고
ㄴ 1, 2주차 기간에도 태이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ㄴ 일반 매치와 동일한 파티 형태 및 시점이 제공됩니다.
◇ 일반 매치
로테이션 일정 | 고정 | 선호맵 로테이션 | 그 외 로테이션 | ||
1주 차 2024년 9월 4일(수) ~ 2024년 9월 11일(수) | 에란겔 | - | 사녹 | 미라마 | 데스턴 |
2주 차 2024년 9월 11일(수) ~ 2024년 9월 18일(수) | 에란겔 | - | 사녹 | 론도 | 파라모 |
3주 차 2024년 9월 18일(수) ~ 2024년 9월 25일(수) | 에란겔 | 태이고 | 사녹 | 미라마 | 비켄디 |
4주 차 2024년 9월 25일(수) ~ 2024년 10월 2일(수) | 에란겔 | 태이고 | 사녹 | 론도 | 카라킨 |
5주 차 2024년 10월 2일(수) ~ 2024년 10월 9일(수) | 에란겔 | 태이고 | 사녹 | 미라마 | 데스턴 |
◇ 경쟁전
- 에란겔 (25%) / 미라마 (25%) / 태이고 (20%) / 론도 (20%) / 데스턴 (10%)
- 경쟁전 맵은 한 시즌 동안 서비스됩니다.
※ 해당 공지로 안내되는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 사항은 버그, 인게임 이슈, 커뮤니티 피드백 등의 사유로 인해 변경 혹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용된 이미지 또한 실제 게임 내에서는 다른 모습으로 변형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월드: 태이고
※ 해당 업데이트는 모든 모드에 적용됩니다.
◇ 기존 지역 업데이트
Studio가 버려진 병원으로 변모하고 일부 지역이 개선되었습니다.
Hospital
- Studio의 지역명 및 컨셉을 변경하여 발길이 끊긴 폐병원 테마로 재구성했습니다.
- 전반적인 레이아웃을 개편하고 신규 건물과 파밍 스팟을 추가했습니다.
- 더욱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주변 지형을 개선했습니다.
- 엄폐할 수 있는 신규 스팟을 추가했습니다.
Shipyard
- 강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추가했습니다.
- 일부 건물을 추가 및 재배치했습니다.
- 교전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주변 지형을 조정했습니다.
Ho San Prison
- 해안가 및 신규 지형을 추가했습니다.
- 더욱 원활한 이동을 위해 주변 지형을 개선했습니다.
Song Am
- 엄폐할 수 있는 신규 건물을 추가했습니다.
- 원활한 교전을 위해 주변 지형을 개선했습니다.
Ho San
- 일부 지형을 개선했습니다.
- 엄폐물이 부족했던 구역에 나무를 추가했습니다.
날씨
- 태이고의 흐림 날씨에 동적 날씨 변화 기능이 적용됩니다.
맵
- 위 변화에 맞춰 월드 맵과 미니맵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기타
- 복귀전 전장이 제거되었습니다.
- 오류 공간이 제거되었습니다.
- 정체 모를 신규 오브젝트 및 장식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반 매치에 멀티보급과 함께 수상한 무언가가 나타납니다...
- 태이고의 비밀 마지막 편이 9월 11일에 공개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이번 태이고 월드 업데이트는 재조정 및 개선 사항 위주의 변화에 중점을 두어 더욱 개선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중 단연 돋보이는 것은 Studio 지역의 변화인데요,
태이고 외곽에 위치한 Studio가 폐병원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태어나 Hospital이라는 이름의 신규 교전지로 거듭납니다.
또한 다수의 인원이 파밍할 수 있는 파밍 스팟과 교전에 활용할 수 있는 은/엄폐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과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면서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그 외 태이고 내 기존 지역 업데이트에서는 전략을 세우기 어려운 지형들을 전반적으로 개선하는 것에 집중하였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초반 페이즈에 이용할 수 있는 파밍 스팟과 이후 페이즈에서 활용할 수 있는 거점의 선택지가 확장되고
이것이 결과적으로 다채로운 이동 패턴 및 전략으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건강한 맵 밸런스를 위한 개선 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며,
정형화된 플레이 패턴에 변화를 유도함으로써 각 맵의 고유한 매력을 증대시키고자 합니다.
■ 월드: 데스턴
◇ 날씨
- 업데이트 31.2 기간 아래 날씨가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됩니다.
ㄴ 폭풍
ㄴ 일출
ㄴ 폭풍 후
■ 게임 플레이
◇ 비행기
- 파라모를 제외한 모든 맵의 시작 비행기와 보급 비행기가 신규 모델로 교체되었습니다.
◇ 봇 고도화
- 봇의 원거리 이동 알고리즘을 개선했습니다.
■ 훈련장
훈련장이 더욱 편리한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플레이어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개선 사항이 적용됩니다.
◇ 무한 탄약
- 이제 재장전 키를 통해 탄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ㄴ 조준 훈련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ㄴ 1 대 1 아레나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위 변화에 맞춰 아이템 스폰 매니저의 탄약 추가/소환 버튼이 제거되었습니다.
◇ 추천 부착물 자동 세팅
- 아이템 스폰 매니저를 통해 무기 소환 시 추천 부착물이 부착된 상태로 소환됩니다.
- 추천 부착물은 기존 부착물로 자동 교체되지 않습니다.
◇ 장비 세트 저장/불러오기
- 원하는 장비 세트를 저장한 후 불러올 수 있습니다.
ㄴ 현재 착용 및 소지 중인 모든 무기와 장비를 저장합니다.
- 저장된 장비 세트가 없는 경우 기본 총기 세트가 장착됩니다.
- 장비 세트 불러오기 시 현재 세션에서 새롭게 장비한 아이템은 교체됩니다.
- 아이템 스폰 매니저에 '장비 세트 저장' 및 '장비 세트 불러오기'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 스폰 매니저에서 이전 훈련장 장비 장착 및 총기 세트 장착 버튼이 제거되었습니다.
◇ 사운드 훈련
- 잘못된 표적에 사격 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사용자 지정 매치
- 일반 모드 및 이스포츠 모드의 옵저버 시점 매치 종료 화면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이스포츠 모드에서 1등 달성 시 Winner Winner Chicken Dinner 화면이 표시됩니다.
◇ 옵저버
신규 기능
- 팀 아이템 정보 표시
ㄴ Alt + S 키를 눌러 관전 중인 팀이 보유한 소모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ㄴ 무기 빛 방어구 정보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ㄴ 솔로 모드에서는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팀 마커 표시
ㄴ (>.) 키를 눌러 활성화 시 관전 중인 팀의 마커와 웨이포인트가 월드 맵 및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ㄴ 특정 플레이어 관전 중에만 확인 가능합니다.
ㄴ 관전 팀을 변경할 경우 비활성화됩니다.
- 아이템 보기
ㄴ 기존 보급함 표시 기능이 아이템 보기 기능으로 변경되어 I 키를 누를 시 보급함 또는 트렁크 내부의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팀 내 관전 선수 전환
ㄴ Alt + 1~4 키를 눌러 팀 내 관전 선수를 즉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개선 사항
- 소모성 아이템 정보
ㄴ 플레이어 네임 레이아웃을 통해 더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ㄴ 부스트 아이템을 포함한 회복 아이템 및 투척 무기가 최대 11개까지 표시됩니다.
- 설치형 무기 사용 정보
ㄴ 박격포 사용 시 월드 맵과 미니맵에서 운전 중 아이콘이 나오던 현상을 개선하여 박격포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기타
- 환경 설정 - 키 설정 페이지의 관전모드 탭에 신규 기능 관련 옵션이 추가됩니다.
■ 클랜 시스템
- 클랜원 활동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챌린지 기여도가 더욱 정확하게 표시되도록 개선했습니다.
■ 서바이버 패스
◇ 시스템 업데이트
- 업데이트 31.2부터 서바이버 패스 프리미엄 팩의 가격이 소폭 감소하고 구성품이 변경됩니다.
신규 서바이버 패스: 제로 그래비티가 출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9월 상점 업데이트 안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해 주세요.
■ 제작소
헌터 상자와 기록보관소 상자에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크리스마스 2023
- 천국 대 지옥
- 슈가 러시 샐리
◇ 장인 제작
장인 제작에 신규 의상 세트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사이버 스컬 세트 - 100 장인 토큰
- 네온 워로드 세트 - 100 장인 토큰
■ 마스터리 메달
-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전투, 생존, 기념 메달 9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UX/UI
- 커스터마이즈 - 무기 - 스킨 페이지의 소모품 카테고리에 에너지 드링크 스킨 획득 시 표시되는 '에너지 드링크' 탭이 추가됩니다.
ㄴ 에너지 드링크 스킨은 분해할 수 없습니다.
- 에너지 드링크 스킨 장착 시 인벤토리와 회복 아이템 휠 슬롯에 표시되는 에너지 드링크 아이콘에 장착한 스킨이 반영됩니다.
■ 버그 수정
◇ 게임 플레이
- 훈련장 입장 시 간헐적으로 Deagle이 자동 장착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판처파우스트 장착 상태에서 탈 것의 운전석에서 보조석으로 좌석 이동 시 가늠자 펴기 애니메이션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일부 탈 것 탑승 시 카메라 각도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박격포 작동 중인 캐릭터 주변에 탈 것이 존재할 시 발사를 제외한 캐릭터 조작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근접 무기로 바위 타격 시 특정 상황에서 자국이 남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팀 데스매치 보급함에서 C4를 획득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훈련장에서 산탄총을 파지한 상태에서 이전 훈련장 장비 장착 혹은 총기 세트 장착 기능을 통해
다른 총기 장착 시 산탄총의 크로스헤어가 유지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다시 보기에서 특정 시점으로 이동 시 주차된 탈 것의 방향이 다르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옵저버가 특정 플레이어 관전 시 월드 맵 및 미니맵에 다른 플레이어의 위치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월드
- 콜리전, 텍스처, 안정성 이슈 등 전반적인 에란겔과 태이고 맵 관련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반 매치에서 태이고 맵의 차고 내 탈 것의 연료가 완전히 충전되지 않은 채로 스폰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미라마 맵의 모래 폭풍이 지나치게 넓은 범위에 영향을 끼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론도 내 MeyRan 근처 수면에서 DBNO된 플레이어에게 대미지를 가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팀 데스매치 태이고 맵에서 멀티보급이 등장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데스턴에서 플레어 건 사용 시 보급이 낙하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UX/UI
- 킬러 관전 옵션이 꺼져있는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 데스 캠 시청 후 결과 화면 확인 시, 관전 버튼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사용자 지정 매치 종료 후 결과 화면에 네트워크 연결 오류 팝업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그룹 이모트에 참여 중인 플레이어 포커스 시 '그룹 이모트 참여' UI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옵저버 시점에서 시스템 메뉴 호출 후 닫을 시 플레이어 태그의 HP 게이지가 100으로 초기화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 UI 옵션을 끈 경우 옵저버 시점에서도 일부 UI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뉴스 - 패치 노트 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버 및 선택 시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환경 설정 - 키 설정 - 일반 탭에서 월드 맵 키를 마우스 휠로 변경 시 맵을 닫을 수 없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아케이드에서 임의의 모드 대기실 진입 후 팀 UI의 빈 슬롯 선택 시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제작소 - 일반 제작 페이지 내 스크롤 시 페이지 상단으로 고정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 & 스킨
※ 클리핑 현상: 두 물체가 교차할 때 하나의 물체가 다른 물체를 가리는 현상
- [성장] 범퍼 블래스터 - AUG와 [크로마] 범퍼 블래스터 - AUG (퍼플 핑크)의 제동기 색상이 반대로 적용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여성 캐릭터가 퀘이사 킹 헤어스타일을 장착한 상태에서 모자를 착용 시 머리카락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삼장법사의 재킷과 특정 마스크를 동시 착용 시 목 부분에 발생하는 클리핑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커스터마이즈 페이지에서 임의의 애견인 컬렉션 배낭 선택 후 PUBG x 뉴진스 배낭 (Level 3) 선택 시 날개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커스터마이즈 - 무기 - 스킨 페이지에서 하트 플러시 - Mk12 스킨 아이콘에 탄창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알리 더 폭스 피치 장갑과 특정 의상 동시 착용 시 장갑의 길이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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