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7.12 라이브 수정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본 업데이트 소식은 ㈜크래프톤으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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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식 톡채널을 추가하면 새롭고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언제 어디서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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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데이트 일정
- 2023년 7월 12일(수) 정기점검 시 적용 예정
※ 이 공지에 기재되는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는 버그, 인게임 이슈, 커뮤니티 피드백 등의 사유로 인해 변경 혹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들 또한 개발 중인 서버에서 촬영된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실제 게임 서버에서는 이미지와 다른 모습으로 변형될 수 있습니다.
■ 라이브 서버 수정
- AI 훈련 매치에서 비상 호출 배치가 작동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간헐적으로 스쿼드 모드에서 5인 스쿼드로 인게임에 진입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운전석에서 권총으로 사격 직후 다른 좌석으로 이동 시 총기 격발 효과음이 끊기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맵 서비스
◇ 일반 매치
- 1주차: 에란겔 / 미라마 / 비켄디 / 사녹 / 카라킨
* 2023년 7월 12일(수) ~ 7월 19일(수)
- 2주차: 에란겔 / 태이고 / 데스턴 / 사녹 / 파라모
* 2023년 7월 19일(수) ~ 7월 26일(수)
- 3주차: 에란겔 / 미라마 / 비켄디 / 사녹 / 카라
* 2023년 7월 26일(수) ~ 8월 2일(수)
- 4주차: 에란겔 / 태이고 / 데스턴 / 사녹 / 파라모
* 2023년 8월 2일(수) ~ 8월 9일(수)
◇ 경쟁전
- 에란겔 (30%) / 미라마 (30%) / 태이고 (30%) / 비켄디 (10%)
- 전술 장비 관련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 전술 장비에서 제거되었습니다.
- 자신에게 회복 아이템 사용 시 사용 시간이 소폭 감소했습니다.
* 의료용 키트: 8초 → 7초
* 구급 상자: 6초 → 5초
* 붕대: 4초 → 3초
- 팀원을 치유해 주는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 응급 처치 장비를 팀원에게 사용 시 다음 회복 아이템의 사용 시간이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의료용 키트: 7초 → 6초
* 구급 상자: 5초 → 4초
- 팀원을 소생하는 속도가 8초 → 7초로 감소했습니다.
- 사용 가능한 횟수: 10회 → 6회
< 개발자 코멘트 >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배틀그라운드 In-Game 개발팀입니다.
PUBG: 배틀그라운드는 몇 년 동안 서비스되면서 어느 정도 고착화된 게임 플레이에 머물지 않고,
더욱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만들어 가고자 새로운 시도를 해왔습니다.
개개인의 실력을 떠나, 모든 유형의 플레이어가 새로운 방식으로 팀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왔으며,
그러한 고민의 결과 중 하나가 전술 장비였습니다.
전술 장비는 PUBG: 배틀그라운드 전장에서 상황별, 장비별로 신선한 전략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팀원에게 새로운 역할을 부여해 주기도 하는 특별한 장비입니다.
전술 장비의 첫 출시 이후 인기를 끌었으나, 동시에 전술 장비를 사용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주무기 슬롯을 희생하여
전투에 불편함을 느끼는 현상이 존재하였으며, 스포팅 스코프, 전술 가방 등 장비별 밸런스 관련 이슈도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전술 장비 관련 다양한 밸런스 조정과 변경 사항이 진행되었으며,
금번 업데이트 24.1을 통해 새롭게 개편된 전술 장비 시스템과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을 안내하여
전술적 운영의 보조 역할을 더욱 강조하고자 하였습니다.
플레이어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전술 장비를 선택하고 숙련하여 배틀그라운드에서 즐기는 플레이 패턴이 더욱 다양해지기를 바랐습니다.
다만 업데이트 24.1 출시 이후, 특정 전술 장비의 성능이 지나치게 강력하다는 적지 않은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확인하였습니다.
우선, 더 나가기 전에 잠시 말씀을 드리고 싶은 것은, 저희는 밸런스 작업을 고려하기 시작할 때 커뮤니티 의견은 물론,
각 맵과 모드(솔로/듀오/스쿼드)에 따른 지표를 면밀히 분석하여 모든 맵과 모드에 걸쳐 적합한 밸런스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합니다.
전술 장비의 경우에도 맵/모드에 따른 지표가 상이했는데요.
예를 들어, 작은 맵 혹은 솔로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특정 장비가 인기가 많은 반면,
큰 맵 혹은 팀플레이에서는 동일한 장비의 선택률이 높지 않은 경향을 확인했습니다.
많은 플레이어분이 언급해 주신 블루칩 탐지기의 경우, 내부 지표상으로 보았을 때 작은 맵과 솔로 모드에서는 선택률이 다소 높았으며,
게임 승률로 봤을 때는 모든 전술 장비 중에 최하위를 기록했으나, 초반 교전 시 상대 플레이어를 탐색하는 데 유리한 성능을 보여주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특히 상대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사운드 플레이와 월드 지형과 같은 시각/청각 정보를 활용하는 것이 어느 정도 익숙한 숙련된 플레이어들에게는
블루칩 탐지기를 통해 상대 위치 파악을 더욱 쉽게 해주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지형지물을 활용하여 은/엄폐하는 플레이어어 입장에서는 자신의 위치가 다소 쉽게 노출되어
게임의 긴장감 감소 및 스트레스로 작용하게 된다는 플레이어 의견들을 확인했습니다.
더욱 정확한 지표를 도출하기 위해 24.1 업데이트 이후 전술 장비 현황을 조금 더 지켜보고자 하였으나,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과 실제 게임 플레이 지표를 확인하면서 블루칩 탐지기로 인한 스트레스가 다소 큰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이에 24.2 업데이트를 통해 블루칩 탐지기를 제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응급 처치 장비는 출시 이후 자가 회복 시 부스트 효과 및 팀원 회복/부활 시간 단축 등으로 강력한 성능을 선보여
24.1 업데이트를 통해 밸런스 조정이 되었으나, 다소 과한 조정이 이루어졌다고 판단하여 소폭 상향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추가로, 올인원 수리 키트는 다양한 상황에서 중요 장비를 수리할 수 있는 유용한 장비로 부상하여, 전술 장비 중 강력한 장비 중 하나로 간주하고 있으며,
실제 지표상으로도 올인원 수리 키트가 전술 장비 중 가장 높은 승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에 수리 키트의 사용 한도를 줄여 더욱 신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 전파 방해 배낭은 기존 사녹/파라모 맵을 제외한 모든 맵에서 스폰되고 있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부터
- 사녹/파라모 맵에서도 전파 방해 배낭이 스폰되도록 했습니다.
- 아케이드에 대규모 개편이 이루어졌습니다!
- 업데이트 #24.2부터 다양한 게임 모드를 동시에 만나보세요!
- 아케이드에 여러 게임 모드가 서비스됩니다.
* 팀 데스매치, 인텐스 배틀로얄
- 이전에 서비스되었던 일부 LABS 모드와 향후에 출시될 LABS 모드는 모두 아케이드에 서비스됩니다.
- 아케이드의 UI(아케이드 메인 페이지 및 모드 대기실)가 전반적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메인 페이지: 현재 활성화된 모든 게임 모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
* 모드 대기실: 모드 규칙 및 보상 확인, 팀원 초대, 매칭을 시작하는 공간
- 각 아케이드 매치 이후에 매치 종료 화면이 노출됩니다.
- 아케이드에서의 게임플레이 결과, 모드 관련 미션, 획득한 보상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케이드에서 플레이 시 기존에 지급되었던 BP 보상은 더 이상 제공되지 않으며, 대신에 신규 아케이드 포인트(AP)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케이드에서 플레이 시 AP를 보상으로 획득하게 됩니다.
- 획득한 AP는 매치 종료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P 마일스톤 달성할 때마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획득한 AP는 매주 수요일 11시에 초기화됩니다.
- 새롭게 개편된 아케이드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아케이드 메달을 추가하였습니다. 간단한 미션을 완료하여 획득하세요!
- 아케이드 플레이를 통해 무기/생존 마스터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아케이드 플레이 결과 기록은 매치 히스토리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아케이드 플레이 결과 기록은 전적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아케이드 플레이는 다시 보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개발자 코멘트 >
안녕하세요, PUBG: 배틀그라운드 팬 여러분! 모두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케이드 업데이트를 드디어 소개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아케이드와 LABS 서비스가 별도로 서비스되는 부분이 플레이어들에게 불편함을 드린 것을 인지하였습니다.
이에 지난 몇 달 동안 저희는 아케이드에서 '필수적인 요소'와 '포함되면 좋을 것 같은 기능'에 대한 입장에서 접근하여 아케이드의 재설계를 시작했으며,
개발 및 논의 과정에서 아케이드 UI, 아트, 텍스트, 보상 퀄리티 및 획득 방법 등 관련 사양의 요소를 추가하고 제외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결론적으로 업데이트 24.2를 통해 여러분에게 새로워진 아케이드를 선사하게 되었습니다.
아케이드에서는 다양한 게임플레이뿐 아니라 새로운 보상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전 LABS 모드, 흥미진진한 신규 모드, 팀 데스매치 등 다양한 모드를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 아케이드에서 서비스됩니다.
-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 데스턴, 비켄디 맵으로부터 각각 2종의 전장을 선정하여 총 10종의 신규 전장을 추가했습니다.
- 조준/사운드 연습장에 훈련 기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조준/사운드 훈련 종료 시 훈련 결과가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 훈련 기록은 본인의 조준 점수, 조준 정확도, 명중한 표적의 부위별 비율 등 다양한 지표를 제공합니다.
- 훈련 기록을 통해 과거 기록을 비교할 수 있으며, 본인의 최근 및 최고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고 기록은 최근 10, 50, 100건의 범위에서 조준/사운드 점수 중 가장 높은 기록을 보여줍니다.
- 조준/사운드 기록이 각각 최대 100건까지 저장되며, 100건 이전의 기록은 제거됩니다.
- 기존 '훈련 모드 나가기' 버튼 옆에 '훈련 기록'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한 층 업그레이드된 평판 시스템을 통해 팀원에게 칭찬 한 표를 선사하여 더욱 값진 팀플레이를 경험하세요.
본인의 평판 레벨도 유지해서 새로운 보상을 획득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변화는 일반 매치, 경쟁전에만 적용됩니다.
- 매치 종료 화면에 팀원 칭찬하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세 가지 칭찬 중 하나를 선택하여 팀원을 칭찬할 수 있습니다.
* 뛰어난 실력자: 가장 위험한 선두에서 전투를 이끌고 뛰어난 전투 실력으로 결정타를 가해 팀을 수호하는 플레이어
* 명품 지휘자: 위기의 순간에서도 침착하게 팀을 활로로 이끌고 조직적인 전투를 지휘한 플레이어
* 소통의 대가: 유쾌한 소통과 협조, 희생정신으로 스쿼드가 최고의 실력을 내도록 돕는 플레이어
- 칭찬받으면 평판 점수를 획득하여, 평판 점수에 따라 평판 레벨이 상승합니다.
- 매치를 함께 완료한 다수의 팀원을 칭찬할 수 있습니다.
- 칭찬을 선택하지 않고 다음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칭찬을 통해 하루에 획득할 수 있는 평판 점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 자신에게 칭찬할 수 없습니다.
- 매치 종료 화면에서 벗어날 경우 다시 칭찬하기 기능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 칭찬받을 경우 매치 종료 화면 혹은 로비에서 알림이 노출됩니다.
* "(플레이어)님이 당신을 뛰어난 실력자로 칭찬했습니다."
- 평판 레벨과 관련 보상은 전적 - 개요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인과 타 플레이어의 평판 레벨은 각 프로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상을 획득하는 법 및 관련 안내는 알림 센터를 통해 제공됩니다.
- 업데이트 24.2 이후 최초 로그인 시 기존 평판 레벨이 2 미만인 플레이어는 레벨 2로 자동 초기화됩니다.
- 부적절한 행동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었습니다. 어뷰징/홍보/광고로 신고된 플레이어는 평판 점수가 감소됩니다.
- 불건전 언어 사용으로 인한 채팅 차단 제재를 받을 경우 평판 점수가 크게 감소합니다.
- 평판 레벨에 따른 새로운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업 마다 받는 보상(계정당 1회 획득 가능) 및 레벨 유지 보상(7일마다 획득 가능)의 두 가지 항목으로 나뉩니다.
* 레벨 3: 레벨 보상 - 장인 토큰 x 10
└ 7일 유지 보상 - 보급 전리품 x 2
* 레벨 4: 레벨 보상 - 장인 토큰 x 15
└ 7일 유지 보상 - 보급 전리품 x 3
* 레벨 5: 레벨 보상 - 장인 토큰 x 20
└ 7일 유지 보상 - 보급 전리품 x 4 및 장인 토큰 x 1
- 위 보상은 알림 센터 내 알림과 함께 자동 지급됩니다.
- 신규 평판 메달이 추가되었습니다.
< 개발자 코멘트 >
개선된 평판 시스템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통적인 ‘착한 플레이어‘ 척도를 넘어서 리더십, 실력, 소통 등의 구체적인 인게임 덕목의 구현체로 발전시키고자 노력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시나리오를 생각해 볼 수 있겠는데요.
팀원 A가 적 스쿼드에 둘러싸인 건물 내에서 기절해 버리고 맙니다.
팀원 B는 구조 작전을 펼치게 되고, 팀원 C에게 근처 언덕에서 포탑 역할을 맡기며, 자신과 팀원 D는 건물 안으로 진입합니다.
팀원 C는 전략적인 핑으로 소통하며 건물 바깥의 적을 유인하며 저격합니다.
한편, 팀원 D는 연막탄을 투척해 적의 시야를 방해하고 팀원 A의 안전한 소생 환경을 마련해주며, 팀원 B는 접근하는 적들을 견제합니다.
매치 종료 이후에, 팀원 A는 팀원 B에게 명품 지휘자, 팀원 C에게 뛰어난 실력자, 그리고 팀원 D에게 소통의 대가 칭찬을 드릴 수 있습니다.
이번 평판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높은 평판 레벨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열망을 고조시키는 동시에 건강한 게임 환경 또한 조성하고자 합니다.
높은 평판 레벨을 달성하기가 결코 쉬운 여정은 아닐 것입니다.
그럴수록 우수한 팀워크를 지속적으로 보여주는 높은 평판의 플레이어에게 따른 명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받은 칭찬은 자신의 플레이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으로 작동하기에,
평판 시스템이 앞으로 여러분의 인게임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기를 바랍니다.
- 매치 종료 후 획득하는 BP 보상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순위, 킬, 피해량 등이 상대적으로 저조한 플레이어들이 더욱 많은 BP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인게임 매치 결과 화면에서 BP/XP 보상 정보가 제거되었습니다. 해당 정보는 매치 종료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및 생존 레벨 상승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보급 전리품의 구성품이 개선되었습니다.
* 기본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구성품이 BP(100/200/300/500) 대신에 크레딧(5/10/15/20)이 지급됩니다.
* 추가로 획득 가능한 보너스 구성품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의상 및 장비 도안 (단품) / 열쇠 조각 (x1) / 열쇠 조각 (x2) / 열쇠 조각 (x3) / 열쇠 조각 (x4)
└ 의상 및 장비 도안 (단품)의 획득 확률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보급 전리품의 구성품 정보는 제작소 - 일반 제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4.2 업데이트 이전에 획득한 보급 전리품을 24.2 업데이트 이후에 열 경우, 변경된 구성품으로 보상이 지급됩니다.
게임 내 순위와 전적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주관적 해석과 매치 히스토리/외부 전적 사이트를 통한 객관적 결과의 차이점에 대한 다수의 문의가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간극을 줄이고 여러분의 문의에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답변을 제공하기 위해, 게임 내 순위/전적 기준을 조정하였습니다.
- 플레이어가 "매치를 종료"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순위 및 전적이 결정됩니다.
- "매치 종료"는 플레이어가 매치를 의도적으로 종료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 "매치 나가기" 혹은 "바탕 화면으로 나가기"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
- 크래시 등의 현상으로 연결이 끊어진 경우는, 재접속이 가능하므로 "매치 종료"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 재접속이 이루어진 경우, 자신의 최종 순위는 아래 솔로/스쿼드 플레이 상황에 따른 규칙에 따라 반영됩니다.
* 재접속이 거부된 경우, 해당 플레이어가 연결 끊긴 시점부터 최종 순위가 결정됩니다.
- 솔로: 플레이어의 인게임 사망 시점에서 최종 순위가 결정됩니다.
- 듀오/스쿼드: 모든 팀원이 사망한 경우, 팀의 순위는 마지막 플레이어의 사망 시점에 결정됩니다.
한 명 이상의 팀원이 생존 중인 경우, 자신의 순위는 로비로 나가는 시점에 결정됩니다.
* 관전 기능을 고려해서 최종 순위 기준을 게임 내 사망 시점이 아닌 로비로 나가는 시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플레이어가 관전을 통해 실시간 오더 및 정보 제공으로 팀에 기여하고 있다면, 해당 플레이어의 순위가 팀의 순위와 동등하게 간주합니다.
다만, 팀원이 생존한 상황에서 플레이어가 로비로 나갈 경우, 팀을 떠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순위가 해당 시점에서 결정됩니다.
*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팀이 3등인 상황에서 관전 중에 연결이 끊어진 경우,
팀이 최종적으로 1등을 하더라도 해당 플레이어의 최종 순위는 3등으로 결정됩니다.
* 팀원의 캐릭터가 생존 중인 경우, 팀원의 연결 상태와 관계 없이 매치를 플레이 중인 팀원으로 간주합니다.
즉, 이미 매치를 나간 플레이어의 캐릭터만 혼자 생존해 있더라도, 플레이 중인 팀원의 순위/전적은 해당 캐릭터 사망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외형을 꾸미는 과정을 간소화하고 더욱 통합적인 커스터마이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하나의 화면에서 의상/장비 스킨 및 캐릭터 외형을 동시에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였습니다.
- 커스터마이즈 메뉴에 신규 '캐릭터' 페이지가 생성되었습니다.
* 기존의 옷장 및 외형 페이지가 하나의 화면 내 하위 탭에 포함되었습니다.
- 캐릭터 페이지의 의상 장착/해제하는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저장/초기화 기능: 다수의 스킨 아이템 및 외형을 한 번에 미리보기에 적용 후 저장 혹은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장비와 의상이 별도의 슬롯으로 노출됩니다.
└ 선택한 장비/의상 스킨에 따라 캐릭터 주변의 슬롯 박스가 변경됩니다.
* 장비 노출 기능의 UX/UI가 개선되었습니다.
└ 장비 화면에서 장착 중인 가장 높은 레벨의 장비가 노출됩니다. 장비가 장착되지 않은 슬롯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 장비 레벨 필터 버튼이 제공됩니다.
º 선택한 레벨의 장비를 일시적으로 노출합니다. 다른 장비 아이템을 선택 시 해당 필터는 해제됩니다.
- 프리셋 슬롯이 배틀그라운드 플러스 계정의 혜택에 포함되었습니다. 플러스 계정의 플레이어들은 이제 프리셋에 제한 없이 접근할 수 있으며, 인
게임에서도 더욱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프리셋 슬롯 이용권은 더 이상 상점에서 구매할 수 없으며,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프리셋 슬롯 이용권은 BP 혹은 G-COIN으로 교체됩니다.
* 서바이버 패스를 통해 획득한 프리셋 슬롯 이용권 보상은 BP로 교체됩니다.
* 상점에서 구매한 프리셋 슬롯 이용권은 G-COIN으로 교체됩니다.
- 프리셋 페이지 UI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아이템 설명 툴팁의 UX/UI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즈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키 가이드가 노출됩니다.
* 캐릭터 - 옷장
* 무기
* 탈 것
* 유틸리티
- 무기 참 필터 디자인이 소폭 수정되었습니다.
- 이모트와 스프레이 필터가 버튼 형식으로 변경되었으며, 필터 버튼 디자인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치 종료 화면 및 인게임 시스템 메뉴에 노출되는 미션이 현재 플레이 중인 모드에서만 완료 가능한 미션으로 출력됩니다.
인게임 신고 팝업에서 더욱 효율적이고 정확한 신고를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기존에 포함되지 않았던 신고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시스템 어뷰징 - 생존 마스터리 XP, 랭크 포인트 어뷰징 등에 대한 신고
* 홍보 및 광고 - 아웃게임 채팅, 인게임 보이스 채팅 등을 통해 불법 홍보 행위에 대한 신고
- 신고 시 더욱 자세한 맥락을 공유할 수 있도록 180바이트 이내의 텍스트 입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부정 프로그램 사용" 선택 시 "기타"에서 텍스트 입력이 가능합니다.
- 신고 중복 선택을 방지하고, 더욱 정확한 신고를 위해 하나의 신고 사유만 선택할 수 있는 라디오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인 제작에 신규 세트 2종이 추가됩니다.
* 오션 노마드 세트 - 100 장인 토큰
* 웨이스트랜드 원더러 세트 - 100 장인 토큰
- 블리자드 존이 생성 되면 발생하는 히치와 프레임 저하를 개선하였습니다.
- 자신이나 다른 플레이어가 사용한 인게임 스프레이를 로딩할 때 발생하는 히치를 개선하였습니다.
- 기존 인게임 버그가 전반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전술 가방을 소지한 상태에서 파지 중에 있지 않은 총기에 부착물이 자동으로 장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근접 무기를 던져서 수류탄, C4, 점착 폭탄의 폭파 피해량을 막을 수 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바퀴가 해체된 탈 것의 반경 밖에서 진입할 경우 타이어 장착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1인칭 시점 매치에서 관전 중에 드론을 사용 중인 팀원을 관전할 시 팀원이 드론 시점에서 벗어날 경우 3인칭으로 고정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드론을 사용 중인 캐릭터를 관전할 경우 게임이 멈추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전술 장비 장착 후 등강기를 사용하면 다른 플레이어 시점에서 팔이 늘어나 보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콜리전, 텍스쳐, 안정성 이슈 등 전반적인 사녹, 파라모 맵 관련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라모 맵에서 캐릭터가 지형 아래로 떨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파라모에서 기절한 플레이어가 언덕에서 밑으로 이동할 경우 지형이 통과되어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파라모에서 플레이어가 움직일 때 벽 텍스쳐가 변경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카라킨에서 드론 시점 중에 블랙존에 맞아도 피해를 받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미라마에서 쿼드를 탑승한 상태에서 높은 곳에서 착지할 때 지나치게 많은 피해를 받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사녹 내 철조망 근처에서 웅크린 상태에서 이동할 시 사망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사녹 내 특정 바위들의 텍스쳐 퀄리티가 떨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에란겔 - Pochinki 성당 정문에 캐릭터가 맵 지하로 떨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클랜 검색 시 검색한 클랜명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클랜이 맨 앞에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인게임에서 아이템 툴팁 확인 시 줄 바꿈이 단어 기준이 아닌 글자 기준으로 변경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인게임 네임플레이트에서 닉네임 앞에 클랜 태그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소셜 화면에서 소속한 팀의 파티장 프로필 사진에 별 표시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부활 복귀 시 비행기는 헬리콥터이지만 미니맵과 월드맵 UI는 기존 비행기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초대를 받을 수 없는 친구에게 초대를 보낼 시 초대 불가 문구가 아닌 코드가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전술 장비 캐리어 팝업 창이 노출된 상태에서 인벤토리 창을 끌 경우 팝업 창이 닫히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매치 내에서 귓속말 답장한 것을 로비에서 확인했을 때 클랜 태그가 생략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인게임에서 강제 종료 시 소셜에서 오프라인으로 변경되지 않는 간헐적인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클리핑 버그: 두 물체가 교차할 때 하나의 물체가 다른 물체를 가리는 현상
- 여성 캐릭터가 머라우더 드레스 착용 시 둔부에 발생하는 클리핑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여성 캐릭터가 탐정 셔츠와 특정 하의 착용하면 발생하는 클리핑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여성 캐릭터가 퀵 드로우 상의 착용 시 어깨 부분에 발생하는 클리핑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버니 아카데미 해저드 마스크와 PCS2 컨텐더 후드티를 동시 착용 시 마스크 귀에 발생하는 클리핑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WackyJacky101의 재킷과 PGI.S 택티컬 바지 동시 착용 시 허리 부분에 발생하는 클리핑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제명, 상호, 신청등급, 평가확인번호, 평가기간 정보등을 안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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