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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소식

신규 무기 FAMAS 및 무기 밸런스 업데이트 안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3.03.08 PM 03:57
추천수
27

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본 업데이트 소식은 ㈜크래프톤으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1. 2023/03/13(월) 18:00 - 버그 수정 > 게임 플레이 내용 추가



* 공식 톡채널을 추가하면 새롭고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언제 어디서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톡채널 페이지 직접 방문하기] > ‘채널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업데이트 일

- 2023년 3월 15일(수) 정기점검 시 적용 예정


※ 이 공지에 기재되는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는 버그, 인게임 이슈, 커뮤니티 피드백 등의 사유로 인해 변경 혹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들 또한 개발 중인 서버에서 촬영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제 게임 서버에서는 이미지와 다른 모습으로 변형될 수 있습니다.



 맵 서비스

◇ 일반 매치

- 에란겔 / 미라마 / 태이고 / 사녹 / 파라모


◇ 경쟁전

- 에란겔 / 미라마 / 태이고




 신규 무기: FAMAS

세련되고 강력한 프랑스산 돌격 소총, FAMAS가 보급함 전용 무기로 등장합니다.

신규 무기 FAMAS는 빠른 발사 속도로 강력한 초당 피해량을 보유하므로,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유용하고 든든한 무기로 활약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독특한 디자인 및 치명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FAMAS로 전장 내 모든 적을 제압해보세요!

- 사격 모드: 단발, 점사, 연사

- 최대 6x 스코프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 탄약 종류: 5.56mm

- 피해량: 39

- 유효 사거리: 400m

- 발사 속도: 900 RPM

- 추가 모드

    ▶ 보급함, 비밀의 방, Lab Camp, 긴급 보급품 및 필라 보급함에서만 스폰합니다.

    ▶ 모든 맵에서 스폰합니다.

    ▶ 일반 매치, 경쟁전, 훈련장, 팀 데스매치, 사용자 지정 매치, 샌드박스 모드 (PC)

    ▶ 사용자 지정 매치 - 이스포츠 모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게임 플레이

◇ 무기 밸런스

※ 아래 변경 사항은 일반 매치 및 경쟁전에 모두 적용됩니다.

# AUG
    * 월드 스폰 무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보급함에서 제거되었습니다.

        - 모든 맵에서 스폰됩니다.
    * 피해량: 42 → 41
    * 발사 속도: 700 → 750
    * 탄속: 940m/s → 890m/s

    * 유효 사거리: 90~500 → 60~450
    * 반동이 전반적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소폭 증가).


​# M416
    * 피해량: 41 → 40

    * 수평 반동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 M16A4 및 Mk47 뮤턴트
    * 단발/점사 RPM: 600 → 800


​# 산탄총 (S686, DBS, O12, S12K, S1897)
    * 일반 매치: 모든 맵에서 스폰률이 약 30% 감소했습니다.
    * 경쟁전: 모든 맵에서 스폰률이 약 20% 감소했습니다.

    * 대신에 AR, DMR, 그리고 SMG의 스폰률이 소폭 상승했습니다.


​# P90
    * 경쟁전 보급함 및 비밀의 방에 추가되었습니다.
    * 보급함에서 특정 확률로 정상적으로 스폰되지 않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스폰 시 200 이상의 탄약이 함께 스폰됩니다.


​# 중량형 개머리판
    * 경쟁전 보급함에 추가되었습니다.
    * 중량형 개머리판 스폰률이 상승했습니다.

        - 이에 따라 전술 개머리판 스폰률이 소폭 감소했습니다.


< 개발자 코멘트 >

금번 #22.2에서는 각종 무기 밸런스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 최대한 즐거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수개월간 분석된 플레이어 데이터, 커뮤니티 피드백, 그리고 지속적인 테스트를 기반으로 언제나 노력하고 있습니다.

  • AUG: 지난 22.1 업데이트에서 Mk12에 대한 하향 조정이 적용된 후, 한동안 지속되었던 5.56mm 총기의 강세가 어느정도 잦아든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다만, AR 총기군의 경우 다양한 컨셉의 총기가 있는 7.62mm 총기에 비해, 5.56mm 총기에는 M416 한 종류 이외에는 선택지가 부족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업데이트부터 중요한 변화를 적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강력한 5.56mm FAMAS를 보급함 등 특수 영역에서만 등장하도록 하였으며, 보급함 전용 무기였던 5.56mm AUG를 월드 스폰 무기로 변경하였습니다.
    물론, AUG의 성능을 보급함 전용 무기의 수준에서 월드 스폰 총기에 적합하도록 조정했습니다.
    M416보다는 강하지만, 컨트롤이 조금 더 어려운, 5.56mm AR 총기 중 강력한 선택지로 포지셔닝 했습니다.

  • M416: 준수한 위력과 높은 안정성을 보유한 M416이 AR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교전 승률에서도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새로운 변화를 위해서는 M416의 소폭 하향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 M16A4 및 Mk47 뮤턴트: 연사 사격이 불가능한 M16A4와 Mk47 뮤턴트는 현재 낮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초기 시절의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무기의 귀환을 바라는 여러분의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이에 여러분의 의견과 내부 테스트를 통한 조정을 반영하여 M16A4 및 Mk47 뮤턴트의 단발, 점사 RPM을 높은 수준으로 상승시켰습니다.

  • 산탄총: 게임 초반부터 산탄총을 파지한 적과 근접전으로 맞닥뜨리게 되어 허무하게 사망하는 일이 다소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산탄총의 컨셉과 고증에 따라 산탄총의 성능적인 부분을 조정하기 보다는, 산탄총 및 그에 해당하는 탄약의 스폰률을 감소시켰습니다.
    이제 초반 교전에서 지나치게 많은 플레이어들이 산탄총을 활용하기 어려워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대신에 AR, DMR, 그리고 SMG의 스폰률을 소폭 상승시켜 매치 시작부터 보다 다양한 전투 상황을 만들고자 합니다.

지난 개발 일지
건 플레이 개발 방향에서 말씀드렸듯이, 플레이어 여러분이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적합한 무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게임플레이 환경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오로지 경쟁만을 위해 특정 무기를 사용해야 하는 느낌보다는, 본인이 원하는 무기를 선택해도 지나치게 손해를 보지 않는 상황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희는 게임에서 공정한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언제나 인지하고 있으며,
여러분께 더욱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플레이와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자 합니다.



◇ 아이템 추천 개선

※ 해당 기능은 설정을 통해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파밍 가능한 아이템 중 본인 무기에 맞춰 추천되는 부착물도 강조됩니다.

- 획득한 탄약, 부착물, 및 장비 중 추천되는 아이템이 인벤토리 내에서도 강조됩니다.



 월드

대망의 6주년이 다가옵니다! 에란겔, 미라마, 그리고 사녹 곳곳에 6주년 기념 전광판 및 건물 장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데스턴

- Barclift와 Turrita 사이에서 더욱 원활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언덕을 추가하였습니다.

- Sancarna 남쪽 지역에 흙으로 이루어진 레이스 트랙을 추가하여 더욱 안전한 이동 및 흥미로운 풍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에란겔

- 명예의 전당이 PGC 2022 우승팀 Natus Vincere를 기념하기 위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우승 사진

    * 트로피

    * 휘장

    * 우승팀 유니폼

    * 명예 게시판

    * 대회 포스터



 모드

- AUG가 팀 데스매치 및 사용자 지정 매치에 추가되었습니다.

- Mk12 및 ACE32가 이스포츠 모드에 추가되었습니다.

    * 이스포츠 모드에 AUG는 보급함 무기로 유지됩니다.

    * 이스포츠 모드 - 글로벌 규칙 세팅에서는 AUG가 제거되었습니다.



 UX/UI

- 무기 및 부착물 설명을 안내하는 인게임 UI가 더욱 명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개선된 UI에 1발 당 피해량, 초당 피해량, 발사 속도, 포구 속도, 안정성, 그리고 유효 사거리 정보가 출력됩니다.

    * 무기 종류 및 필요한 탄약 종류를 안내하는 UI도 개선되었습니다.

​- 무기 관련 UI뿐만 아니라 로비 UI 또한 전반적으로 정돈되었습니다.



 로비

생존 마스터리에 생존 티어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500 레벨 이상을 달성하여 새로운 보상도 획득하세요!

- 499레벨에서 레벨 업 시, 생존 티어가 상승하고 레벨이 1로 초기화됩니다.

- 생존 티어는 최대 5단계가 있습니다.

- 신규 보상

    * 일반 보상 : 생존 티어와 상관없이 레벨 업할 때마다 기존 BP 보상 대신에 보급 전리품을 획득하게 됩니다.
      (최대 499개의 보급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티어 업 보상 : 티어 상승 시 생존 마스터리 메달을 획득합니다. 티어 상승할 때마다 메달이 업그레이드됩니다.


◇ 전적 및 프로필 개선

- 본인의 현재 시즌 리더보드 순위가 전적 및 프로필 탭 내 개요 페이지 표시됩니다.

    * 현재까지 달성한 제일 높은 순위 또는 랭크가 표시됩니다 (플래티넘 V부터 표시됩니다).

- 무기 마스터리에서 획득하는 무기 별 경험치 보너스 양이 무기 종류에 따라 동일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즈에 전파 방해 배낭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적 - 생존 페이지가 제거되었습니다.

    * 획득한 보상은 커스터마이즈 페이지에 자동 지급됩니다.



 제작소

◇ 상자 구성품

- 헌터 상자와 기록보관소 상자에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서바이버 패스: 데스턴

    * 버니 아카데미

    * PCS7

    * 버닝 치킨 페스티벌

- 특수 제작에 신규 아이템 세트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게임 플레이

- 기존 인게임 버그가 전반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날씨 상태에 따라 폭발 연기 효과가 자연스럽게 출력되는 기능이 특정 날씨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을 발견하여

  아래 맵 및 날씨에 다시 추가했습니다.

    * 미라마 - 맑음

    * 태이고 - 맑음

    * 데스턴 - 흐림

    * 카라킨 - 일몰

    * 훈련장 - 일몰

- 콜리전, 텍스쳐, 안정성 이슈 등 전반적인 훈련장 모드 관련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거리 이상에서의 사격이 장애물을 무시하고 피해를 입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드론을 맞춘 석궁용 볼트가 드론 회수 이후에도 계속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가 앉기 상태에서 전진하면서 기울이기를(Q 버튼) 할 경우 캐릭터의 팔이 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엎드리거나 앉은 상태에서 이동형 이모트 사용 시, 일어서는 애니메이션이 생략되고 바로 이모트를 재생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다시 보기/데스 캠에서 4배율 열화상 스코프의 열화상 효과가 누락되어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특정 시점에서 포터와 포니 쿠페의 음향이 갑자기 감소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박격포 사용 관련 크래시가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인벤토리가 출력된 상태에서 간헐적으로 크래시가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사격 시 간헐적으로 근처에 있지 않은 플레이어가 피격당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간헐적으로 블리자드 존 시각 효과가 깜빡거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단축키로 보이스 채팅 음소거가 된 상태에서 매치 이탈 후 다른 세션에 진입하면 음소거를 해제해도 음소거가 해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 기절 부활 시간을 설정해도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기절 상태에서 자가제세동기 사용 시작과 동시에 팀원이 소생 시도 시 즉시 부활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이벤트 버튼 클릭 후 뉴스 버튼 클릭 시 이벤트 버튼의 클릭이 해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커스터마이즈 - 탈 것 탭에서, 탈 것을 선택하거나 선택된 탈 것 미리보기를 회전시킬 경우 특정 사운드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1인칭 시점에서 기절한 플레이어를 관전할 시 간헐적으로 시점이 지형을 통과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간헐적으로 게임 사운드가 다소 감소되어서 들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환경 설정에서 다시 보기 옵션을 비활성화 후 게임 강제 종료를 할 경우, 다시 보기가 생성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간헐적으로 상호작용 키가 작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월드

- 콜리전, 텍스쳐, 안정성 이슈 등 전반적인 비켄디 맵 관련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설치된 비상 호출이 비켄디 기차에 의해 밀려났을 때, 밀려난 위치에서 비상 호출에 매달리면 최초 설치 위치로 순간 이동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UX/UI

- 슈퍼 솔저 세트 미리 보기 화면에서 쏘우투스 마체테에 허버 시 아이템명과 티어가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제작소에서 획득한 열쇠 조각의 신규 획득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부착물 교체 상호작용 UI에 현재 파지한 무기가 아닌 부착물이 장착되지 않은 다른 슬롯 무기의 아이콘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시작섬에서 대기 중에 미니맵 상단에 'Phase 1' 문구가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매치 중에 생존 플레이어 수는 감소하지만 킬피드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제작소에서 열쇠 조각으로 열쇠 제작 시 다량의 열쇠가 제작되며 열쇠 조각이 마이너스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은신처 - 무기 탭에서 획득/미획득 버튼 영역 중 일부만 클릭 가능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소셜에서 오프라인 상태로 설정한 친구가 인게임에 접속할 경우 플레이 중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 & 스킨

※ 클리핑 버그: 두 물체가 교차할 때 하나의 물체가 다른 물체를 가리는 현상

- 피닉스 재킷 착용 후 특정 총기 파지 시 클리핑 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늑대 상의와 버니 머리띠 (검은색) 착용 시 클리핑 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여성 캐릭터가 트위치 라이벌스 바머 재킷과 슬릭 펑크 상의를 동시 착용 시 팔목이 투명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남성 캐릭터가 fuffenz의 티셔츠와  하이웨스트 수영복을 동시 착용 시 클리핑 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커스터마이즈에서 샷건류 미리보기 시 캐릭터 팔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아포칼립스 헤어스타일과 NieR:Automata - 9S의 컴뱃 고글을 동시 착용 후 헬멧 (Level 2) 착용 시 머리 뒤쪽에 클리핑 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아주르 드래곤 재킷 장착 상태에서 총기로 스코프 모드 시 시야가 가려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여성 캐릭터가 비너스 클럽 의상을 착용한 뒤, 앉거나 주무기를 교체하는 경우 간헐적으로 의상 하단이 클리핑 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추천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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