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본 업데이트 소식은 ㈜크래프톤으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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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2/3/14(월) 18:30, 전술 가방 수정사항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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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덧 3월로 접어들면서 차가운 겨울의 추위가 한풀 꺾이고 낮에는 따스한 햇볕이 들면서 봄이 다가오고 있음을 실감케됩니다.
봄이 다가오며 마음 속에서 무언가 좋은 일, 새로운 일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을 가지게 되는데요.
3월을 여는 PC #16.2 패치노트 그리고 머지 않아 공개될 상점 안내 공지에서는. 마치 봄소식과 같이 플레이어님들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목소리들이 실제 서비스로 구현되어 플레이어님들 곁으로 다가가게 될 것입니다.
봄을 여는 16.2 패치의 정보들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꼭 확인을 부탁 드리며, 곧 공개해드릴 상점 안내 공지를 비롯,
5주년 이벤트 등, 다양한 추가 정보들이 3월, 4월에 걸쳐 여러분께 찾아갈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3월 16일(수) 정기점검 시 적용 예정
※ 이 공지에 제공되는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는 버그, 인게임 이슈, 커뮤니티 피드백 등의 사유로 인해
변경 혹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런 변화가 생길 시 플레이어들에게 업데이트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거의 모든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는 신규 전술 장비: 전술 가방이 전장에 도착했습니다!
전술 가방에 4개의 판처파우스트를 들고 다녀 미사일 인간 그 자체가 되어보세요!
혹은 긴급 상황을 대비하여 여분의 조끼와 헬멧을 챙기는 것은 어떤가요? 혹
은 기관단총, 돌격소총, 그리고 지정 사수 소총 콤보로 모든 범위의 전투를 지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것도 아니라면... 산악 자전거 네 대를 휴대하여 본인과 팀원들의 탈 것을 책임지는 방법도 있답니다!
전술 가방을 어떤 방식으로 사용할 것인지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창의력에 맡기겠습니다.
- 전술 가방은 주무기 슬롯에 장착됩니다.
1. 전술 가방에는 아이템 보관이 가능한 4개의 슬롯이 있습니다.
- 모든 맵에서 스폰됩니다.
- 일반 매치, 사용자 지정 게임, 훈련장, 그리고 샌드박스 모드에서 지원됩니다.
- 거의 모든 아이템을 전술 가방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여분의 총기, 헬멧, 조끼, 아이템, 등 보관 가능합니다.
2. 탄약 같은 아이템 뭉치는 1개의 전술 가방 슬롯을 차지합니다.
1) 단, 아이템 뭉치에 한해 슬롯당 60의 무게 제한이 존재합니다.
3. 여분의 무기를 전술 가방에 보관 시 무기에 부착된 부착물 모두 유지한 상태로 보관됩니다.
- 전술 가방은 또 다른 전술 가방을 보관할 수 없습니다.
1. 추가로, 전술 가방은 포터 차량 트렁크에도 보관되지 않습니다.
- 전술 가방을 들고 있는 플레이어만이 전술 가방 내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전술 가방 아이템은 전술 가방에서 꺼낼 시 사용 가능합니다.
- 전술 가방을 들고 있을 때 기본 파밍 상호작용 대신 전술 가방 전용 상호작용이 적용되며, 줍는 아이템은 전술 가방에 들어가게 됩니다.
- 게임 설정의 '부착물 자동 교체' 기능은 전술 가방 무기에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부착물 자동 교체'란? 새로운 무기 획득 시 장착 가능한 부착물을 자동으로 교체하는 기능입니다.
◇ 전술 가방 수정사항(3/14 내용 추가)
테스트 서버 서비스 기간 동안 분석된 전술 가방 관련 피드백 기반으로 전술 가방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무기의 이전 상태와 상관없이 전술 가방에서 꺼내는 무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무기를 무조건 재장전해야 합니다.
1. 단, 링스 AMR와 판처파우스트는 기존에 장전된 상태를 유지한 채로 전술 가방에서 꺼내집니다.
신규 전술 장비는 전술 가방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중거리 정찰 기능이 뛰어난 스포팅 스코프도 추가로 소개합니다!
스포팅 스코프의 시야에 들어오는 모든 적과 드론 위에 특수한 표시를 새겨
팀원들과 은밀하게 공유 후 본격적인 사냥을 시작해보세요.
- 스포팅 스코프는 주무기 슬롯에 장착됩니다.
- 모든 맵에서 스폰됩니다.
- 일반 매치, 사용자 지정 게임, 훈련장, 그리고 샌드박스 모드에서 지원됩니다.
- 스코프 모드로 사용됩니다.
1. 고정 4배율을 사용합니다.
2. 조준된 표적과의 실시간 거리를 계산합니다.
1) 최대 계산 가능한 거리는 1KM이며, 그 이상의 거리는 "??KM"로 표시됩니다.
- 적 혹은 적 드론 위에 표시를 새깁니다.
1. 스포팅 스코프 시야에서 최대 1KM까지 노출된 모든 적과 드론 위에 패시브 마커(하얀색 표시)가 생성되며,
해당 표시는 스포팅 스코프 사용자에게만 보입니다.
- 스포팅 스코프 시야 중앙에 직사각형 영역이 존재합니다.
1. 해당 영역에 패시브 마커를 가진 적 플레이어 혹은 드론을 노출할 경우,
적의 패시브 마커가 자동으로 액티브 마커(붉은색 표시)로 변합니다.
2. 적의 액티브 마커는 팀원 화면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3. 생성 가능한 액티브 마커 개수에는 제한 없습니다.
1) 다수의 적에 액티브 마커가 생성될 시 액티브 마커는 각 적을 동시에 추적하게 됩니다.
4. 액티브 마커를 가진 적이 스포팅 스코프 시야의 중앙 영역에서 벗어날 경우, 적의 액티브 마커가 7초 동안 적을 따라다닌 후 사라지게 됩니다.
1) 액티브 마커를 무한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포팅 스코프의 중앙 직사각형 영역을 통해 해당 적을 계속해서 추적해야 합니다.
- 스포팅 스코프를 사용하면서 일반 스크린 핑 마커 또한 사용 가능합니다.
- 스포팅 스코프 사용자의 팀원이 액티브 마커를 가진 적 혹은 액티브 마커가 사라진 후 5초 이내에 해당 적을 킬할 경우,
스포팅 스코프 사용자 또한 어시스트를 획득합니다.
- 스포팅 스코프는 연막탄 연막 속에 숨어있는 적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
1. 다만, 이미 액티브 마커를 가진 적이 엄폐물 혹은 연막 뒤에 숨더라도 적의 액티브 마커는 7초 동안 적을 따라다닌 후 사라지게 됩니다.
드론 배치 시 드론의 불빛 색상이 플레이어들을 다소 헷갈리게 하는 것 같아 드론 불빛 색상을 아래와 같이 변경했습니다.
- 아군 드론: 초록색 불빛
- 적군 드론: 붉은색 불빛
이번 업데이트부터 훈련장에 추가되는 무기 조준/사운드 연습장에서 정확한 사격 및 사운드 플레이 실력을 갈고 닦아보세요!
- 조준/사운드 연습장은 훈련장에 있는 헬리패드(세 군데)와 상호작용을 통해 입장 가능합니다.
연습장 입장 시 조준 혹은 사운드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는 창이 출력됩니다.
- 조준 연습 선택 시
1. 무기 선택 후 연습 시작 버튼과 상호작용 시 5초의 카운트다운이 출력되며 연습이 시작됩니다.
2. 고정된 인간 모형 표적지가 무작위로 생성되며, 표적은 누워있다가 3~7개씩 무작위로 동시에 올라옵니다.
3. 조준 연습 종료 시 플레이어가 헤드샷으로 처치한 표적 및 총 처치한 표적 점수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 사운드 연습 선택 시
1. 시작 무기는 레드 도트 사이트가 부착된 Deagle로 주어집니다.
2. 15m~300m 거리까지의 다양한 주무기 총소리가 표적지에 무작위로 납니다.
1) 해당 소리의 총기 종류와 거리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3. 표적 명중 시 해당 표적이 넘어갔다가 즉시 일어납니다.
1) 정확한 표적 명중 시 어떤 총의 소리였는지를 안내하는 킬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4. 정확한 표적 명중 시 10점 획득하게 되며, 소리 나는 표적의 좌우는 5점을 부여합니다. 그 외 표적 명중 시 0점 획득하게 됩니다.
1) 획득하는 점수별로 다양한 효과음이 출력됩니다.
5. 플레이어가 표적을 명중 하기 전까지 동일한 총소리가 반복되며, 5초 뒤에 자동으로 다른 표적지로 변경됩니다.
6. 조준 연습 종료 시 플레이어가 정확하게 맞춘 표적(10점) 및 소리 나는 표적의 좌우를 맞춘 점수(5점)를 합한 점수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 조준/사운드 연습 세션당 1분 동안 연습이 가능하며, 플레이어 앞에 놓인 중단 버튼과 상호작용을 통해서 언제든 도중에 세션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조준/사운드 연습장 및 사격 연습장에 인간 모형 표적지와 차량 표적지가 추가됨으로써 실제 적과 적 차량에 쏘듯이 연습해보세요!
- 표적지를 사격할 경우 플레이어가 맞힌 부위에 따라 피해량이 다르게 표시됩니다.
1. 인간 모형 표적지에 헤드샷 명중 시 데미지가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1) 헤드샷 외 몸통, 팔, 다리 등 기타 부위를 명중할 시 데미지가 하얀색으로 표시됩니다.
2. 차량 표적지에 운전석 명중 시 데미지가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1) 차량 본체 명중 시 데미지가 하얀색으로 표시됩니다.
훈련장에 추가되는 신규 기능 및 연습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훈련장 맵 배치를 개편하였습니다.
- 게임에 도입된 신규 차량을 전시하는 차량 전시 부스가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에 도입된 신규 아이템을 전시하는 아이템 전시 부스가 추가되었습니다.
- 차량 속도로 움직이는 표적지와 연습 가능한 연습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훈련장 성능을 개선하기 위하여 기존 총기 및 총기 부착물이 스폰하던 훈련장 창고가 제거되었습니다.
원하는 무기 혹은 아이템을 언제 어디서든 소환할 수 있는 훈련 도우미를 활용해보세요!
- 훈련장의 기존 스쿠터는 더트 바이크로 변경되었습니다.
- 훈련장 맵 배치가 개편되면서 사용자 지정 매치(워모드)에 캠프 자칼 맵이 제거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튜토리얼과 AI 훈련까지 모두 환수한 플레이어만이 훈련장 입장이 가능했었는데요.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실전에 앞서 다양한 연습장에서 더욱더 많은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부터는 튜토리얼만 완료한 플레이어도 훈련장에 입장 가능해졌습니다.
지난달에 선보인 맵 서비스 계획 공지에서 공유하였듯이, 업데이트 16.2에서는
사녹 대신 헤이븐이 일반 매치 로테이션에 합류하게 됩니다.
무단 침입자를 엄격하게 감시하는 섬 헤이븐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적 플레이어는 물론,
새롭게 추가된 봇과 민간군사기업 필라를 모두 해치우세요!
- 일반 매치 : 에란겔 / 미라마 / 태이고 / 카라킨 / 헤이븐
- 경쟁전 : 에란겔 / 미라마 / 태이고
다가오는 5주년을 맞이해 에란겔 및 태이고 일반 매치 맵에 각종 5주년 기념 장식이 추가되었습니다.
5주년 이벤트 및 보상에 대한 안내는 추후 별도의 공지를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 카라킨에서의 전투 밸런스를 개선하기 위해 일부 지형이 수정되었습니다.
1. Al Habar 지역에서 더욱 안전한 탈출을 위해 나무 및 부서진 벽과 같은 엄폐물이 추가되었습니다.
2. Bashara에서 오른쪽 상단 즈음에 위치한 집들 주변에 엄폐물이 부족한 것으로 판단이 되어 나무, 바위, 그리고 돌 담이 추가되었습니다.
3. Hadiqa Nemo 지역을 둘러싼 산맥의 지형이 조정되었습니다.
1) 시야를 막아줄 수 있는 능선이 추가되었습니다.
2) 마을을 둘러싼 산맥 중 지나치게 유리했던 지형의 높이가 낮아졌습니다.
3) 산맥의 경사도가 소폭 완만해지며 자연 엄폐물이 추가되었습니다.
4. Bahr Sahir 혹은 Hadiqa Nemo같은 외곽 구역에 위치한 벙커 내 아이템 스폰 스팟이 늘어났습니다.
5. 카라킨 벙커 내부에서 길을 잃는 플레이어들이 다소 존재하는 것 같아 벙커 출입구 및 내부 방향을 알리는 데칼이 추가되었습니다.
1) 예: 동쪽은 E, 폭파 가능한 출구는 X
- 헤이븐에 실제 적 플레이어처럼 행동하는 봇이 추가되었습니다.
- 환경 설정에서 헤이븐 맵 밝기를 조정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추후에 추가될 신규 기능을 위해 이번 업데이트부터 보급 상자의 붉은 연막 색상은 색각이상 모드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비교적 사용률이 높은 무기 및 부착물이 더욱 높은 확률로 일반 매치 맵에 등장하길 희망하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 바탕으로 내부적으로 아이템 스폰 관련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이번 업데이트부터 에란겔 및 미라마에 아이템 스폰율이 조정된 환경을 제공하고
플레이어가 불운의 파밍으로 교전에서 패배하는 경우를 줄이기 위해 돌격소총, 지정 사수 소총, 저격 소총,
그리고 스코프 스폰율을 우선 조정했습니다.
※ 아래 스폰율 조정은 일반 매치에만 적용됩니다.
- 돌격소총(AR) 및 지정 사수 소총(DMR)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62% 증가했습니다.
- 저격 소총(SR)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145% 증가했습니다.
- 손잡이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33% 증가했습니다.
- 스코프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75% 증가했습니다.
- 개머리판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38% 증가했습니다.
- 탄창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28% 감소했습니다.
- 회복 아이템 및 투척 무기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13% 감소했습니다.
- 산탄총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27% 감소했습니다.
- 권총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48% 감소했습니다.
미라마 맵 특성상 아이템 스폰 스폿의 분포가 넓게 퍼져 있어 파밍 시간이 비교적 오래 걸리기에
무기 혹은 아이템 스폰율은 감소하지 않고 전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 돌격소총(AR)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105% 증가했습니다.
- 지정 사수 소총(DMR)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123% 증가했습니다.
- 저격 소총(SR)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317% 증가했습니다.
- 손잡이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103% 증가했습니다.
- 스코프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100% 증가했습니다.
- 탄창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10% 증가했습니다.
- 총구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12% 증가했습니다.
- 개머리판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47% 증가했습니다.
- 방어구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12% 증가했습니다.
- 배낭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16% 증가했습니다.
- 헬멧 스폰율이 기존 대비 약 20% 증가했습니다.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새로 개편된 UI와 함께 서바이버 패스: 펑크 웨이브가 드디어 시작됩니다!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하여 보상을 얻고 전장에서 최고의 펑크 스타가 되어보세요.
더욱 개선된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바이버 패스 경험치 관련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 생존 마스터리/무기 마스터리 경험치와 서바이버 패스 경험치 명칭을 명확하게 구분하기 위해
기존 서바이버 패스 XP 표기를 패스 XP(Pass XP)로 변경되었습니다.
- 일일 최대 경험치 획득 가능 시간 6시간 → 8시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일일 최대 획득 가능한 패스 XP가 7200 패스 XP → 9600 패스 XP로 변경되었습니다.
1. 미션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패스 XP에는 영향 없습니다.
※ 서바이버 패스에서 획득되는 모든 G코인은 보너스(무료) G코인입니다.
- 5주년 맞이는 에란겔과 태이고 맵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PUBG: BATTLEGROUNDS 5주년을 기념하여 신규 제작된 "PUBG 5th Anniversary" BGM이 메인 로비에 적용되었습니다.
- 은신처 및 상점 탭에 신상 표시를 나타내는 탭 알림 아이콘이
플레이어들에게 혼란을 주는 것 같아 알림 아이콘이 더욱 명확한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맵 선택 가능한 지역에서는 맵 선택 창에 각 맵에 대한 설명문이 추가되었습니다.
PUBG: BATTLEGROUNDS 세계관에 더욱 몰입하여 플레이해보세요!
- 모든 플랫폼에 신규 압축 기술을 도입하여 게임 용량을 줄이고 게임 압축 해제 속도를 개선하였습니다.
- 게임 내 발생하는 히치 완화에 도움될 예정이며, 특히 저사양 기기에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인게임 도시 등 랜더링 부하가 높은 상황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도록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여 프레임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 다시 보기에서 플레이어가 주행 중 하차한 모터사이클의 움직임이 어색하게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관전자 모드에서 아군이 드론을 버렸음에도 미니맵에 아군의 드론 아이콘이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드론 사용 중에 드론 시점에서 아이템 주울 시 드론 인벤토리에 아이템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이모트 사용 도중 드론 배치 시 드론이 투명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엎드리기 자세에서 Mk12 총기로 사격 시 삼각대 부분이 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드론 파괴 시 플레이어 무기 아이콘 중 드론 아이콘이 하얀색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샌드박스 UI를 통해 드론 사용 중인 플레이어에게 강제로 총기를 지급할 경우 캐릭터가 비정상으로 출력되며,
드론 회수 시 검정 화면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카라킨에서 특정 바위에 가까이 붙어서 스코프 모드 사용 시 바위가 뚫려보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카라킨에서 파괴 가능한 바닥에 화염병 투척 시 지면에 화염 효과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카라킨에서 첫번째 블랙존 경고 사이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콜리전, 텍스쳐, 안정성 이슈 등 전반적인 카라킨 맵 관련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훈련장에서 월드맵 확인 시 Vehicles 이미지가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일부 장비 스킨 적용 후 전적 탭 진입 시 레벨 별 포즈에서 프라이팬이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커스터마이즈 탭에서 분해가 불가능한 무기 아이템에 잠금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경쟁전 시즌 종료 안내 문구가 어색하게 붙어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특별 보급 이벤트 페이지 내 폰트가 최신 폰트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라이언 슬리퍼 착용 상태에서 다이브마스터 수트 착용 시 라이언 슬리퍼가 투명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블러드 하운드 재킷 착용 상태에서 팔을 드는 이모트 사용 시 나타나는 클리핑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클리핑 버그: 두 물체가 교차할 때 하나의 물체가 다른 물체를 가리는 현상
- WackyJacky101의 VSS 스킨 장착 시 파트너 로고가 가려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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