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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소식

[추가] 파라모 맵의 귀환과 비상호출/무기밸런스 업데이트 안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1.03.25 AM 11:20
추천수
38

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본 업데이트 소식은 ㈜크래프톤으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1 2021.4.5 14:00  상점 판매 아이템 추가


* 영상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우측 하단의 자막 버튼 또는 단축키(C)를 통해 한글 자막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 공식 톡채널을 추가하면 새롭고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언제 어디서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톡채널 페이지 직접 방문하기] > ‘채널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업데이트 적용일 : 2021년 3월 31일(수) 예정


헤이븐과 함께 시작하였던 시즌10의 대단원이 내리고,

여러분께 새로운 시즌 11을 소개하여 드립니다.

이번 시즌 11 시작과 함께 새로운 시즌 운영제가 도입됩니다!

시즌11 운영은 기존과 다르게 업데이트 주기와는 별개로 2개월 주기로 변경되었으며,

보상 테이블도 새롭게 선보이게 됩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시즌10 종료 및 보상 정보 안내

◇ 시즌 10 종료 안내

- 시즌 10 보상 정보

1. 시즌 10 엠블럼 (Season 10 Emblems)

2. 시즌 10 낙하산 스킨 (Season 10 Ranked Parachute)

3. 시즌 10 미라도 차량 스킨 (Season 10 Ranked Mirado)


◇ 보상 지급

- 보상 지급은 시즌 11 시작과 동시에 지급되며, 보상 획득 조건을 갖추게 되면

  별도의 수령 과정 없이인벤토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보상 지급 최소 조건

- 모든 게임 모드에서 시즌이 끝난 시점에 골드 V 티어 이상 랭크된 플레이어에게 미라도 스킨이 제공됩니다.

- 모든 게임 모드에서 시즌이 끝난 시점에서 다이아몬드 V 티어 이상 랭크된 플레이어에게 미라도 스킨 및 낙하산 스킨이 제공됩니다.


■ 시즌 11 경쟁전 정보 안내

◇ 시즌 11 경쟁전 시작

- 시즌11부터 경쟁전 시즌은 2개월 단위로 변경이 되며, 시즌의 시작 일자와 종료 일자는 더 이상

  시즌 패스와 연동되지 않습니다. 그에 따라 아래와 같이 보상 테이블에도 변경이 이뤄졌습니다.


- 경쟁전 엠블럼 보상의 사용 빈도는 높으며 랭크가 올라갈수록 이는 더욱 두드러집니다.

  분석 결과, 오래전 얻은 과거 시즌의 엠블럼 보상보다 바로 직전 시즌의 엠블럼 보상이 더 많이 사용되는 점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께서 각 시즌 달성한 랭크의 명예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앞으로는

  "명예 보상"을 현재 시즌 직후의 경쟁전 시즌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언락하는 방식의 모델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 이렇게 함으로써 여러분께서 보상을 장착했을 때 이 명예는 최근에 얻어진 것이며,

  해당 보상을 장착한 플레이어가 과거의 명예에 안주하고 있지 않다는 점이 다른 플레이어들에게도 보이기 때문입니다.

  높은 랭크의 명예를 더 눈에 띄게 하기 위해 높은 랭크의 엠블럼 퀄리티를 개선했고,

  추가 명예 보상으로 네임플레이트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 경쟁전 보상 테이블 변경

- 경쟁전 낙하산 스킨은 골드 랭크부터 제공 됩니다.

- 경쟁전 보상으로 더 이상 차량 스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플래티넘 랭크 경쟁전 보상 엠블럼은 애니메이션 엠블럼으로 제공 됩니다.

- 마스터 랭크와 Top 500에게는 애니메이션 네임플레이트가 추가 제공됩니다.

- '명예 보상'인 엠블럼과 네임플레이트는 '언락'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 신규 보상 테이블

- 시즌 11 보상 디자인는 향후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티어

보상 목록

브론즈

시즌 10 경쟁전 PUBG ID 엠블럼

실버

언락 실버 엠블럼

골드

언락 골드 엠블럼

경쟁전 낙하산 스킨

플래티넘

언락 애니메이션 플래티넘 엠블럼

경쟁전 낙하산 스킨

다이아몬드

언락 애니메이션 다이아몬드 엠블럼

경쟁전 낙하산

마스터

언락 애니메이션 마스터 엠블럼

언락 애니메이션 마스터 네임플레이트

경쟁전 낙하산

TOP 500

리더보드에 있는 플레이어는 티어 보상과 별개로 다음 보상을 추가로 획득

언락 보상 – 애니메이션 형태의 Top 500 엠블럼

언락 보상 – 애니메이션 형태의 Top 500 네임플레이트


◇ 언락 보상

- 현재의 경쟁전 시즌이 끝난 시점에서 각 모드별 랭크 중 가장 높은 랭크에 해당되는 언락 보상을 다음 경쟁전 시즌에 이용 가능합니다.

- 언락 보상은 기타 경쟁전 보상과 마찬가지로 새 시즌 시작 시점에 인벤토리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 경쟁전 시즌이 끝나고 서버 점검이 시작될 때 언락 보상은 플레이어 인벤토리에서 회수됩니다.


◇ 시즌 11 경쟁전 업데이트

- 경쟁전의 모든 맵에서 Esports 모드와 유사한 수준으로 모든 아이템 스폰량이 증가됩니다.

- Esports 모드 처럼 보다 빠르게 파밍을 완료하여 전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아이템 스폰량을 기존 대비 30%-40% 증가 시켰습니다. 

  아이템 외 차량등의 스폰량에는 변화가 없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 파라모 맵의 귀환

여러분의 많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파라모 맵을 노멀 및 커스텀 매치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을 이뤘습니다.


◇ 파라모 변경 사항

- 랜덤 대도시 한곳 추가(총 4곳)했습니다.

- 비밀의 방 / 보급헬기 아이템 스폰량을 증가했습니다.

- 일부 지형 개선 및 엄폐물을 추가했습니다.


◇ 노멀매치 변경점

- Bot이 추가됩니다.

- 참여인원은 최대 64인입니다.

- 지원 시점: TPP/FPP 두 가지 시점이 지원됩니다.

- 지원 팀 모드 - Solo/Duo/Squad 세 가지 팀 모드가 지원됩니다.


◇ 커스텀 매치 변경점

- 파라모 맵이 새롭게 커스텀 매치에도 도입됐습니다!

- 비밀의 방 열쇠 스폰 탭이 추가됩니다.


■ 맵 서비스 운영 계획

- 저희 PUBG 개발팀에서는 2020년 한 해 동안 건물 파괴를 선보인 카라킨부터 지형이 매번 랜덤하게 바뀌는 파라모,

  다른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NPC 적들과도 맞서 싸우는 PvPvE 맵 헤이븐까지 작은 크기의 다양한 맵들을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맵을 선보인 만큼 플레이 가능한 맵의 수가 점차 증가하게 되어 맵 선택이 가능한 지역에서는

  매칭 풀이 나뉘며 상대적으로 인기가 적은 맵에서 양질의 매치 메이킹을 보장하기 어려워졌습니다.


  또한, 맵 선택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일부 지역에서는 플레이하고 싶은 맵이 선택되기까지

  진입한 경기를 이탈하는 행위의 원인이 되기도 했습니다.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께 다양한 맵의 고유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싶은 마음도 크지만

  원활한 매치 메이킹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개발팀 내부적으로 매우 깊이 있는 고민 끝에 이번 업데이트 11.1을 시작으로

  플레이 가능한 맵의 수를 5개로 한정하여 운영하고자 합니다.


  카라킨, 파라모, 헤이븐과 같은 작은 크기의 맵을 선호하시는 플레이어 분들도 많으신 점을 인지하고 있으나,

  커뮤니티의 피드백과 지난 몇년 간의 서비스를 되돌아봤을 때 PUBG만의 다양한 재미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것은

  8x8 크기와 같은 큰 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에란겔, 미라마와 같은 맵의 크기가 큰 맵을 중심으로 서비스하고, 작은 크기의 맵들은 로테이션 형태로

  서비스하고자 합니다.

 

  "이번 11.1 업데이트에서는 파라모 맵이 카라킨 맵을 대체합니다."


  파라모 맵은 매 게임마다 랜덤으로 바뀌는 시스템이 도입된 맵으로, 다수의 플레이어가 다시 오픈하길 희망하시는

  의견들이 있었고, 플레이어 여러분의 플레이 경험을 분석해본 결과 파라모 맵 출시 이후 카라킨 맵을 플레이하시던

  다수의 플레이어들이 파라모 맵을 플레이해주시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카라킨 맵에서 경험할 수 있는 플레이 경험과 비슷한 플레이 경험을 하실 수 있다고 판단하여

  11.1 업데이트에는 파라모가 카라킨을 대신하도록 결정하였습니다.


  일반 매치를 통해 카라킨 맵을 플레이할 수 없게 되지만, 커스텀 매치를 통해 카라킨 맵과 로테이션 되는

  맵들을 지속해서 만나보실 수 있으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맵 로테이션에서 제거되는 맵들은 플레이어 여러분께 더욱 의미 있고 신선한 재미를 줄 수 있도록

  재정비의 시간을 가질 것이며, 향후 더 개선된 모습으로 다시 플레이어 여러분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 무기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

- 지난 몇 달 동안 수집 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무기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일반 매치에서는 베릴, M416, SLR이 모두 비슷한 비율로 사용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경쟁전에서 베릴은 다른 무기보다 성능이 뛰어나고 SLR이 그 뒤를이었습니다.


  경기를 흥미진진하게 유지하고 플레이어가 가능한 많은 전투 선택권을 갖도록하기 위해

  우리는 Beryl과 SLR을 너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반면에 특정 총의 성능이 저하되어 Mini-14, VSS 및 SCAR-L에 작은 버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Mini-14

- 데미지가 1 증가했습니다. (46 → 47)

◇ VSS

- 데미지가 2 증가했습니다. (41 → 43)

◇ SCAR-L

- 데미지 1 증가했습니다. (41 → 42)

◇ SLR

- 수평 반동이 15% 증가했습니다.

- 반동 회복률을 낮췄습니다. (2.1 → 1.9)

◇ 베릴

- 수평 반동 규모가 5% 증가했습니다.

- 수평 반동 속도가 1 증가했습니다. (10 → 11)

- 수직 반동 속도가 1.5 증가했습니다. (15 → 16.5)


■ 신규 기능 : 비상호출

- 비상 호출이 사용되면, 가방으로부터 풀턴 풍선이 풀려 나옵니다. 풍선이 완전히 팽창해 공중에 뜨면

  60초 후에 비행기가 도착합니다. 이 60초 동안 플레이어들은(최대 4명) 풀턴 풍선에 부착된 로프에

  스스로를 묶을 수 있습니다.


  비행기가 풍선을 잡아채면서 플레이어들을 끌어올려 화이트존 중심점을 향해 비행합니다.

  플레이어들은 비행 도중 원하는 곳에서 로프를 풀고 낙하할 수 있습니다.

  비상 호출은 주변에 장애물(터레인, 차량, 빌딩)이 없고 하늘이 잘 보이는 곳에서 사용하지 않으면,

  실패 할 수 있으니 유의 해 주세요 :D


  비상 호출은 첫 번째 서클 이전 및 네 번째 서클 이후에 사용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사용하세요.

  실내에서도 사용할 수 없으며, 왕복선이나 기차 위에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비상 호출은 루팅이 가능한 아이템이며 에란겔, 미라마, 사녹 그리고 비켄디에서 발견이 가능하고

  인벤토리에 보관하며 이동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 비상 호출은 언제 쓰는게 좋을까요?

- 블루존 보다 빠르게 이동이 불가능할 때

- 블루존에 갇혔을 때

- 타 팀이 점령한 특정 지역을 빠르게 지나야 할 때

- 새로운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해서 루팅 할 때


◇ 픽업 비행기 사용시 주의사항

- 공중에서 상대방에 대한 공격은 불가능합니다.

- 공중에서 이동중엔 데미지를 입을 수 있으며, 모터 글라이더등으로 부터의 공격에 취약합니다.

- 모터 글라이더를 포함한 사물에 부딪힐 경우 데미지를 입습니다.

- 플레이어는 언제든 원할 경우 단독으로 낙하할 수 있습니다.

- 고도 50m 이하에서는 낙하 시, 낙하산이 펼쳐지지 않습니다.

- 시선은 TPP로 전환 및 고정됩니다.


■ 마스터리 메달 업데이트

◇ 10종의 마스터리 메달이 추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1차 메달 업데이트가 전투에서의 킬 실력에 초점이 있었다면, 이번 업데이트는 다양한 전투 상황과

  생존에 중점을 둔 메달이 추가됐습니다.

- 아쉽게 승리를 놓치거나, 한 스쿼드를 전멸 시키는 위업에 대한 메달이 추가됐습니다.

- 더욱 전술적이고 협력적인 플레이를 수행하거나, 예기치 못한 행운의 상황에서 획득할 수 있는 메달들이 추가됐습니다.


◇ 마스터리 메달 획득 경로

- 일반 매치와 경쟁전 모두 획득 가능하며, 아케이드, 랩스 그리고 커스텀 매치에서는 마스터리 메달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각 메달 별로 획득 가능한 게임 모드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 PUBG ID 업데이트 사항

- PUBG ID에 플레이어가 얻은 메달을 2개까지 표시할 수 있으며, 게임을 플레이하며 얻은 성취들을 자랑할 수 있습니다.

- 마스터리 메달이 상위 티어로 업그레이드 될 경우 PUBG ID에도 업그레이드 된 상위 티어의 마스터리 메달로 표시됩니다.

- PUBG ID 꾸미기는 Customize 탭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이번 업데이트 이후로 PUBG ID 클릭 시 여권 형태의 프로필 정보는 확인할 수 없으며, 

  플레이어에 관한 자세한 정보가 포함된 프로필 팝업이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 상호 친구 시스템

◇ 현재의 일방적 팔로우만 가능한 PUBG 친구 시스템에서 상호 친구를 맺을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 새로운 친구 시스템을 통해 더 많은 소셜 기능들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 최대 친구 수는 기존 50명에서 300명으로 증가됩니다.

- 소셜 페이지에 "친구 요청" 탭이 추가되며, 이곳에서 상호 친구를 맺기 위해 보내고 받은 요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친구 요청 차단 기능을 이용하여 대상 플레이어의 친구 요청을 30일 동안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친구 요청 차단 시 기간 내 해제할 수 없습니다.)

- 더 이상 팔로우 친구는 추가할 수 없습니다.

- 기존에 팔로우하던 친구들은 PUBG 친구 리스트 하위의 '이전 목록'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해당 목록에서 친구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 UI/UX 개선

◇ 킬피드 변경

- 텍스트 킬피드는 지원하지 않게됨에 따라 킬피드 설정을 그래픽 킬피드로 변경하고 킬피드 종류 선택 옵션을 삭제하였습니다.

- DBNO의 헤드샷의 경우 아이콘 크기에 비해 정보가 많아 알아보기 어려워 DBNO와 헤드샷 아이콘을 분리하였습니다.


■ 신규 기능 : 매치 로그

◇ 텍스트 킬피드가 지원하지 않게 됨에 따라 기존 텍스트 킬피드의 기능을 사용하여 매치의 로그를 볼 수 있는 화면을 추가했습니다.


◇ 시스템 메뉴를 통해 매치 로그 기능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중요 메세지 (화면 중앙에 노출 되는 모든 메세지)

- 킬 메세지

- 리스폰이 가능한 모든 게임 모드는 매치 로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경쟁전이나 ESports 게임 모드에서는 매치 로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킬피드가 나오지 않는 모드에서는 매치 로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트레이닝 모드

- 경쟁전

- LABS

- 아케이드: TDM

- 커스텀 매치: TDM/워 모드/워 모드:컨퀘스트/Esports

◇ 매치 로그 기능이 활성화 되는 모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 매치

- 커스텀 매치: 일반/좀비 모드

 다음 옵저버에서도 매치 로그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일반 매치

- 경쟁전

- 커스텀 매치: 일반/좀비 모드/Esports


■ Esports 탭 PGI.S 우승자 페이지 업데이트

 로비 - 이스포츠 탭에서 PGI.S 2021 우승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탭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11.1 업데이트 후 서버 오픈과 동시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 우승팀 팀명 및 1위부터 4위까지의 팀명 및 상금이 노출됩니다.

- 우승 축하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 우승팀 선수 사진도 전시됩니다.

- 최종 획득 상금 금액 및 세부 구성도 볼 수 있습니다.


■ 팝업 메시지 업데이트

 일반 매치 플레이 중 비행기 이륙 후 생존한 상태에서 "나가기"를 선택할 경우 확인 팝업에서 평판이 떨어질 수 있음을 안내합니다.

- 단, 비행기 이륙 전이나 사망 이후에 "나가기"를 선택할 경우 평판은 하락되지 않으며, 별도 안내 문구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해당 메시지는 배틀로얄 일반 매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매치 종료 시 표시되던 매치 평가 팝업이 제거됩니다.

- 그동안 매치 레이팅을 통해 보내주신 평가는 PUBG가 개선을 이루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됐습니다. 

  지금까지 모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욱 멋진 PUBG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매치 경험에 대한 평가 방법은 사라지지만, 신규 설문 시스템을 활용하여 PUBG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수집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프로필 아이콘

◇ 우측 상단의 플레이어 프로필 아이콘이 삭제됩니다.

- 우측 하단의 친구 시스템 UI를 통해 플레이어 프로필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점개선

◇ 상점 개선

- 새로운 레이아웃과 디자인의 G-COIN 페이지를 도입했습니다.

- 서브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원하는 아이템 종류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상품이 없는 카테고리는 비활성화 됩니다.

- 일부 카테고리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 서브 카테고리가 추가됐습니다.

- 미리보기에서 모델링의 크기가 적절하게 조정되어 보여집니다.


■ 편의성(QoL)개선

◇ 로비의 커스터 마이즈 탭 내에서 이모트 설정 시 최대 허용 인원 정보가 표시됩니다.

◇ 생성할 수 있는 커스텀 매치 세션 수가 3개까지 늘어남에 따라 기다리지 않고 세션을 새로 시작할 수 있게 됐습니다.

◇ 신규 설문조사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향후 해당 시스템을 통한 설문조사가 등록될 시 알림 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TDM 맵 비율 변경

◇ 여러 커뮤니티 피드백에 따라 TDM 매칭 시 사녹 전장 매칭 비율이 소폭 감소됩니다.


■ 성능 개선

◇ 리플리케이션 비용 감소로 서버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레벨 스트리밍 처리 비용을 최적화하여 레벨 스트리밍 후 발생하는 히치를 개선하였습니다.

◇ 게임 내 반사 효과와 관련된 연산 일부를 최적화하여 FPS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 케어패키지, 레드존 리플리케이션 비용을 최적화하여 서버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 아웃게임 이미지 로딩 속도가 전반적으로 빨라졌습니다.


■ 신규 아이템 & 스킨

◇ 4월 신규 스킨 - Hippie

- 판매 기간

- 2021년 4월 14일 11시 - 2022년 4월 13일 11시


◇ 상품 구성

- 세트 4종

- 그루비 드레스 번들
 1.그루비 가운
 2.그루비 부츠
 3.그루비 두건
 4.그루비 선글라스
- 히피 의상 번들
 1.히피 홀터 탑
 2.히피 부츠컷 바지
 3.히피 샌들
- 원 러브 의상 번들
 1.원 러브 비니
 2.원 러브 셔츠
 3.원 러브 바지
 4.원 러브 신발
- 그루비 의상 번들
 1.피스 셔츠
 2.피스 슬리퍼
 3.피스 부츠컷 바지
 4.피스 선글라스
- 탈 것 2종
 1."플라잉 하이" 모터 글라이더
 2."히피 소울" 아쿠아레일
- 이모트 2종
 1.승리 댄스 46
 2.승리 댄스 47

- 단품 19종


◇ 무기 스킨 - 골드/실버 베릴

- 판매 기간

- 4월 21일 11시 - 6월 2일 11시


◇ 상점 상품 구성

- 세트 1종

  1.FANCY BERYL BUNDLE

  2.Gold Plate - Beryl M762

  3.Silver Plate - Beryl M762

- 단품 2종


◇ 코기 크루 스킨 아이템의 텍스쳐 이슈로 아이템 패턴을 일부 수정했습니다.


◇ 꿈과 희망의 나라로 테마 스킨

- 의상 세트 3종, 무기 3종, 차량 2종, 이모트 2종

- 판매 기간

- 3월 31일 11시 - 5월 12일 11시


■ 다시보기 시스템

◇ 리플레이 시스템 버전업으로 이전 버전의 리플레이를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 버그 수정

◇ 일반

- 보조석 탐승시 투척무기의 위치가 손과 어긋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경쟁전 탈주 패널티 (매치 입장 불가)가 30분을 초과하여 부여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더트 바이크를 최고속으로 주행중 추돌 시 상대방에게 적은 데미지를 주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수류탄 투척시 투척된 것으로 나타나지만 실제로는 투척되지 않아 피해를 피해를 입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필라 택티컬 바지 착용 후 이동 시 맨발 사운드가 들리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로비에서 프리셋 2-5로 설정한 팀원의 의상이 프리셋 1 의상으로 보이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Mini14에 부착 가능한 보정기 두 종류의 외형이 똑같이 출력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팀 파인더 검색 활성화 후 매치 메이킹 시도 시 비활성화 되지 않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뛰거나 떨어질 경우 Panzerfaust가 벽을 뚫고 발사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워모드에서 사망 후 관전 상태로 전환하지 않을 경우 리스폰이 불가능한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무기 전환 시 부스트 아이템을 사용하면 아이템 사용이 취소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샌드박스 모드에서 대기 시간에 가방 아이템을 착용하고 수송기 탑승 및 낙하 시 낙사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커스텀 매치 로비에서 강퇴 당한 플레이어가 다시 초대 받을 경우 세션 로비에 진입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UI/UX

- 랜덤 상자 좌측 배경 영역의 투명도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매치 리포트 무기 마스터리의 우측 상단 화살표 UI가 무기 한개의 XP만 얻었을 때에도 노출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Tactical Map Marker 사용 시 '아이템' 이 '빼앗기'로 표기된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스팀 친구 두명이 파티인 상태로 스쿼드 모드 플레이 시 파티가 아닌것으로 나타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소셜 화면에서 이미 매칭 진행중인 플레이어의 상태가 '플레이 중'으로 출력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신고 결과 팝업에 오류가 발생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아랍어 설정 시 뉴스피드의 내용 정렬이 맞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옵저버 화면에서 사용자 닉네임이 미니맵 위에 출력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커스터마이즈 필터 내에 '조끼' 필터가 출력되지 않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킬 피드를 '아이콘'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게임 중 임의의 플레이어가 제재로 추방당할 경우 이후의 킬 피드가 출력되지 않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투척 무기 휠 사용 시 휠 닫기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신고하기 메뉴에서 부정 프로그램 사용 신고를 할 수 없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

- Hairstyle PGI.S 헤어와 카우보이 모자 함께 착용 시 클립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던컨의 잠입자 핸드 스트랩 착용 후 PGI 타이틀 핸드스트랩 착용 시 비정상 출력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 이스포츠

- 픽뎀 챌린지 투표 결과 발표 당일 투표한 팀이 보이지 않으며 투표 실패로 출력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추천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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