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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소식

정식서비스(1.0 버전) 업데이트 미리보기(수정)

작성자
**bg1.m**
작성일
2017.11.22 오후 03:36
추천수
6


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11월28일 준비중인 업데이트 내용이 일부 변경되어 추가하였습니다.


【사운드】

● 레드존 원거리 포격 사운드를 개선 하고 폭발음 볼륨을 수정 하였습니다.

 

【UI/UX】

● 게임 HUD와 인벤토리 아이템 이름 등의 폰트를 변경 하였습니다.

● 화면 상단 컴퍼스의 디자인이 개선 되었습니다.

● 모든 게임 HUD의 배경 색과 투명도를 개선 하였습니다.

● 킬피드 아이콘들의 배경 색과 투명도를 개선 하였습니다.

● 결과 화면 배경에 블러 효과를 적용 하였습니다.

● 킬로그에 표시 되었던 사망 아이콘을 해골 형태로 교체 하였습니다.


【킬캠】

정식 서비스에서는 로비에서 킬캠 옵션을 활성화해야 킬캠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킬캠과 관련하여 발생하던 크래시 현상을 완화 하였습니다.

● 킬캠 녹화 종료 시점에 발생하였던 클라이언트 멈춤 현상을 해결 하였습니다.

● 킬캠을 본 후 다음 매치에서 인벤토리 무기 슬롯에 이전 매치에서 사용한 무기가 겹쳐 보이는 문제를 해결 하였습니다.

● 무기 변경 장면이 킬캠에 즉각 반영되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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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1.0(정식)버전을 위해 준비되고 있는 업데이트 내역을 미리 안내해 드립니다.

업데이트 일정은 확정되는 대로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본 GM소식은 펍지주식회사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11월 3주 업데이트 사전 안내


【최적화】

● 캐릭터 렌더링을 최적화했습니다.

●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최적화 했습니다.

● 원거리 무기 렌더링을 최적화 했습니다.

● 각종 이펙트를 최적화했습니다.

● 각종 UI를 최적화 했습니다.

● 바다를 최적화했습니다.

● 지형이 좀 더 빠르게 로딩되도록 최적화 했습니다.

● 캐릭터에 사용되는 메모리 사용량을 줄였습니다.

● 텍스쳐 최적화하여 메모리 사용량을 줄였습니다.

 

【애니메이션】

● 지형지물 넘기 애니메이션에 신규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물체 위쪽 표면이 넓을 경우 Shift 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지형지물 

꼭대기에 올라가는 대신 뛰어 넘을 수 있습니다.

● ADS 상태에서 움직이는 동안 자켓/코트의 일부분이 보이는 현상을 완화하였습니다.

* ADS(Aiming down the sight)란? 조준경을 통해 우클릭한 상태를 말합니다.

 

【게임플레이】

● 발과 손의 피격 데미지가 기존보다 감소하였고, 허벅지와 팔뚝 피격 데미지가 기존보다 증가되었습니다.

● 붕대를 사용 후 점차 회복되는 시간이 8.5초에서 4.5초로 감소하여 회복 효율이 증가하였습니다. 붕대 캐스팅 시간과 

총 회복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비행기에서 낙하하여 도달할 수 있는 영역이 이전보다 확장되었습니다.

● 이전에 낙하가 불가능했던 섬 외곽에 위치한 지역 상공 등에 낙하할 수 있게 됩니다.

● 15배율 스코프의 십자선에 영점 거리를 측정할 수 있도록 눈금 표시를 추가하였습니다.

● 7.62mm 탄을 사용하는 무기의 4배율 스코프에 새로운 십자선을 추가하였습니다.

● SR과 SMG 무기의 4배율 스코프에 새로운 십자선을 추가하였습니다.

● 스코프 외곽에 흐림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이제 총알이 물 속을 관통하며, 관통력은 탄속의 영향을 받습니다. (탄속이 높을수록 관통력이 낮음)

● 3인칭에서 엎드린 상태의 카메라 시점을 좀 더 낮췄습니다. 

● SKS와 Mini14의 발사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DMR계열 무기(SKS, Mk14, Mini 14)를 착용한 상태에서의 달리기 속도를 상향시켰습니다. (AR장착시의 속도와 동일)

*DMR(Designated Marksman's Rifle)이란? 보병 분대에 편제된 지정사수(Designated Marksman) 전용의 화기를 말하며, 

지정사수소총이라 불립니다.

● Mk14의 사격 시 반동 폭이 감소되었습니다.

● M16A에 8배율 이상의 스코프 장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아이템】

● 신규 무기 2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DP-28를 추가하였습니다. 에란겔 전체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7.62mm 47발이 들어가는 둥그런 탄창을 갖고 있습니다. 

무배율부터 4배율 스코프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발사 속도가 느리지만 긴 유효 사거리와 높은 데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 AUG A3를 추가하였습니다. 보급 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5.56mm 탄을 사용하는 불펍식 돌격소총(Bull-pup assault rifle)의 일종입니다. 

탄속과 발사 속도가 빠르고 수직 반동이 적습니다. 

● Kar98k는 더 이상 보급 상자에서 획득할 수 없습니다. 기존의 Kar98k의 월드 스폰량은 동일합니다.

  

【UI/UX】

● 새로운 영문 폰트를 적용 했습니다.

● 인게임 HUD, 옵션, 인벤토리, 메뉴화면, 시스템 메시지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 솔로/팀 플레이 관련 UI를 개선하였습니다.

- 팀원의 체력 게이지를 화면 좌측 상단에서 화면 좌측 하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미니맵, 월드맵, 팀 리스트 UI, 화면 위의 팀 플레이어 인디케이터가 인지하기 쉬운 색상과 넘버링으로 표시됩니다. 

- 해당 인디케이터를 통해 차량 탑승, 낙하중, 사망, DBNO, 접속불량 상태 등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인터랙션 HUD를 개선하였습니다. (F키 상호작용)

- 가방에 공간이 부족한 경우 폰트 컬러가 붉은색으로 처리되어 아이템을 더 획득할 수 없음을 강조합니다. 

● 미니맵과 월드맵을 개선하였습니다.

- 미니맵의 채도를 낮춰서 팀원들의 정보가 더욱 강조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월드맵 색상을 조정하여 지도상의 정보, 마커 등이 더 잘보이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월드맵과 미니맵을 통해서 함께 플레이 하는 플레이어들의 FOV 방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월드맵과 미니맵에서 팀원들이 차량에 동승하면 하나의 인디케이터에 병합되어 표시됩니다. 

● 킬로그를 화면 좌측 하단에서 화면 우측 상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체력 게이지에서 체력 회복 아이템을 사용 가능한 75%의 지점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체력 게이지 디자인을 수정하였습니다. 

대신 체력이 75%이하일 때 붉은색 처리되지 않습니다.  

● 설정 메뉴에서 킬캠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게임 내 결과창에서 본인의 킬캠을 볼 수 있습니다.

- 듀오나 스쿼드로 플레이 할 경우, 팀원이 모두 사망해야 본인의 킬캠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운드】

● 로비의 배경 음악을 교체하였습니다.

● 보트를 제외한 모든 차량의 엔진 소리를 좀더 현실감 있게 개선하였습니다.

● 블루존 경계선에서의 소리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존 폭발 소리만 있었던 레드존 관련 소리를 다음과 같이 3단계로 나누어 소리를 표현하였습니다.

- 멀리서 폭격하는 소리

- 포탄이 날라오는 소리

- 폭발하는 소리

● 물에 뛰어들었을 때의 소리를 추가하였습니다. 이는 속도에 따라 다르게 출력됩니다.

 

【언어】

● 이탈리아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멕시코 스페인어, 중국어(번체) 4개 국가어를 추가하였습니다.

 

【버그수정】

● 3인승 오토바이 뒷좌석에 탑승 시 카메라가 비정상적으로 떨리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1개 이상의 붕대를 연속해서 사용할 경우 붕대를 감는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낙하산 타고 내려올 때 특정 건물에서 분홍색 원이 보이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연사 상태에서 지형지물을 넘는 중 사격이 가능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ADS 상태에서의 주변 흐림 현상을 현저히 감소시켰습니다.

● 부스트 아이템 사용 시 부스트 아이콘이 HP 게이지 상단에 출력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 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추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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