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배틀그라운드 실행 시 나타나는 '비정상 종료 현상', '끊김/성능 저하 현상', '실행 시 무반응 현상'에 대해
자주 확인되는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관련 현상을 겪으실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더욱 구체적인 내용은 FAQ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 | 내용 | 해결 방법 | 비고 |
비정상 종료 현상 | 그래픽 카드 영항으로 발생되는 비정상 종료 현상 | - 그래픽 드라이버 최신화 - Windows 업데이트 확인 - 기타 그래픽 카드 관련 오버클럭 프로그램 비활성화 / 삭제 | ▶NVIDIA 그래픽카드 업데이트 바로가기 ▶AMD 그래픽카드 업데이트 바로가기 ▶Windows 업데이트 바로가기 |
DX11E 충돌 | - DX 11 설치 후 이상 여부 확인 | ▶ Direct X 설치 바로가기 | |
게임 내 경기 '시작' 버튼 클릭 시 비정상 종료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Steam 어플리케이션 동시 실행 여부 확인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Steam 어플리케이션이 동시에 실행 될 경우, 게임 내 '시작' 버튼 클릭 시 비정상적인 게임 종료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Steam 배틀그라운드가 아닌, Steam 어플리케이션과 동시 실행 시 나타나는 문제점입니다. ① CTRL + ALT + DEL키를 클릭하여 작업관리자 창 열기 ② Steam 서비스 관련 작업을 '작업 끝내기' 버튼을 통해 모두 종료 ③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재실행 | |
단순 하드웨어 부하 | - 오버클럭 프로그램 사용 시 비활성화 - GPU 온도 과열 여부 혹은 로드율 과다 여부 확인 | 오버클럭 등, 하드웨어에 부하를 야기할 수 있는 조작은 지양을 권장드립니다. | |
명확한 끊김, 성능저하 | 게임 내 마우스 / 키보드 입력 시 2초 내외의 심한 끊김 발생 | - 문서 보안 프로그램 제거 (예: fasoo DRM, RidiHook, ebook 프로그램 등) | |
실행 시 무반응 현상 | 특정 백신 프로그램에서 안티치트 실행파일 차단 | - 특정 백신 프로그램(예: Avast) 삭제, 혹은 백신 프로그램의 특정 기능을 비활성화 | 특정 보안 프로그램에서 게임 실행과 관련된 파일들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에 따라 정상적으로 게임이 실행되지 않고 실행 시 무반응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1년 12월 이후 Avast 프로그램에서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게임 실행파일들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고 일반적인 방법으로 실행 | 혹은, 게임 실행파일에 대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옵션을 설정하신 경우에도 실행 시 무반응 증상이 간헐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게임 실행을 위해서는 해당 옵션을 제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그 외 실행 시 무반응 현상 관련 | - 파일 검사하기 또는 클린 재설치 | 게임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직접 게임 파일들의 명칭이나 정보를 변경하였거나, 잘못된 버전일 경우에도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행 무반응 증상에 대해 일반적으로는 런처에서 파일 검사하기 또는 클린 재설치를 부탁드립니다. |
위 내용 외에도 배틀그라운드 이용 중 실행 오류로 인해 어려움을 겪으실 경우
아래 FAQ 내용을 참고하여 확인되는 정보를 1:1문의를 통해 전달해주시면
보다 빠르게 조사하여 도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오류 해결이 안되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FAQ 바로가기
고맙습니다.
제명, 상호, 신청등급, 평가확인번호, 평가기간 정보등을 안내합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정보제명, 상호, 신청등급, 평가확인번호, 평가기간 정보등을 안내합니다.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 한상우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52 알파돔타워 14층
사업자등록번호 : 144-81-18454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 2015-경기성남-0971 사업자 정보 확인
대표번호 : 1566-8834 | FAX : 031-8017-8800 | E-mail : contact@kakaogames.com (본 메일은 수신 전용입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안전한 게임 이용을 위해 게임 스타트 보안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계정 도용 및 탈취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보안 서비스입니다.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추가 인증(본인인증 또는 SMS 간편 인증)을 통해 게임 접속이 가능합니다.
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게임 스타트 보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게임즈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해 주세요.
안전한 게임 이용을 위해 게임 스타트 보안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계정 도용 및 탈취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보안 서비스입니다.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추가 인증(본인인증 또는 SMS 간편 인증)을 통해 게임 접속이 가능합니다.
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게임 스타트 보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게임즈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해 주세요.
SMS 간편 인증 서비스를 이용중입니다.
게임 접속을 위해 인증 번호 받기 후 전송되는 인증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인증번호는 회원정보에 등록된 휴대전화 번호로 발송됩니다.)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다시 진행해 주시면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가 새로운 번호로
업데이트 됩니다.
SMS 간편인증 서비스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계정 도용 및 탈취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보안 서비스입니다.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추가 인증(본인인증 또는 SMS 간편 인증)을 통해 게임 접속이 가능합니다.
다음 게임 스타트 보안 인증 시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다시 진행해 주시면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가 새로운 번호로 업데이트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