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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정식서비스(1.0 버전) 24차 업데이트 내역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8.12.07 오후 07:16


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정식서비스(1.0 버전) 24차 업데이트 예정사항에 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


예정사항은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 일정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본 업데이트 소식은 펍지주식회사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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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날씨가 본격적으로 추워지고 있는데요, 이런 날씨와 아주 잘 어울리는 풍성한 소식과 함께

정식서비스 24차 업데이트 내역을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새롭고 다양한 기능과 많은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눈 크게 뜨고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배틀그라운드의 네 번째 맵, 비켄디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비켄디는 6x6km 크기의 새하얀 설원 섬으로, 점점 추워지는 요즘 날씨와 아주 딱 맞는 신규 전장입니다.

역동적이며 탄탄한 전략 플레이가 가능한 비켄디 맵을 경험해 보세요!


이 밖에도 비켄디의 지형에 특화된 비켄디 전용 돌격 소총인 G36C와 눈덮인 설원에서 막강한 기동력을 뽐낼 수 있는 스노우모빌까지!

또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게임 외적인 부분의 개선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이번 24차 업데이트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러 가실까요?


#1 2018.12.10 20:55 버그 수정 3종 내용 추가

#2 2018.12.12 20:15 서바이버 패스: 비켄디, 생존 타이틀 시스템, 일반 항목 1종, 버그 수정 1종 내용 추가

#3 2018.12.13 15:40 플레이 메뉴 UI 개편 관련 내용 및 이미지 추가

#4 2018.12.14 12:00 안티 치트 & 신고 기능 내용 추가

#5 2018.12.17 16:30 버그 수정 3종 내용 추가

#6 2018.12.19 16:33 사용자 지정 매치 옵저빙 UI 개선, 게임 플레이 낙하산 조종 및 총기 스코프 위치 변경, 버그 수정 3종, 알려진 이슈  4종 내용 추가

#7 2018.12.21 14:50  알려진 이슈 1종 내용 추가

#8 2018.12.21 16:15  알려진 이슈 1종 삭제, 버그 수정 1종 내용 추가

#9 2019.01.02 14:30  버그 수정 6종 내용 추가

#10 2019.01.09 13:03  버그 수정 7종 내용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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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노트 요점정리


신규 맵: 비켄디

• 신규맵 비켄디를 추가하였습니다.

o 비켄디는 6x6km 크기의 맵으로, 기존 에란겔/미라마보다는 빠르고 사녹보다는 창의적인 전략을 펼칠 수 있는 신규 전장입니다.

o 게임 플레이

• 게임 시작 전 대기지점에서 눈덩이를 투척할 수있습니다. (20개)

• 눈/얼음지형에서는 차량이 더 잘 미끄러집니다.

  따라서, 일반 지형을 주행할 때보다 초반 가속이 느리고, 고속 주행 중 방향 전환 시 미끄러질 확률이 높습니다.

• 눈이 덮힌 지형에서 차량이나 도보로 이동하면 바퀴자국이 남거나 발자국이 남게 되며,

  이를 이용하여 근처에 적이 지나갔는지 확인도 가능하게 됩니다.

  발자국과 바퀴자국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o 레드존

• 사녹과 동일하게 안전 지역(하얀색 원) 외곽에 레드존이 생성됩니다.

• 안전 지역(하얀색원)이 작아지면 레드존 역시 작아지게 됩니다.

o 블루존 (자기장)

• 새로운 배틀로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블루존의 사이즈를 맵 크기에 맞게 각 페이즈 별로 조정하였습니다.

• 따라서 에란겔이나 미라마처럼 전략을 펼쳐야 하고, 4번째 자기장부터는 사녹처럼 블루존의 이동 속도가 감소하게 됩니다.

  이 때부터는 건플레이의 중요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o 아이템 스폰 밸런스

• 비켄디의 아이템 스폰 밸런스는 에란겔과 사녹의 중간 정도 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o 다른 맵과는 다르게 3레벨 헬멧이 월드에서 스폰되고, 3레벨 조끼 역시 타 맵보다 많이 스폰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o 다른 투척 무기에 비해 연막탄의 스폰 비율을 높게 설정하였습니다.


서바이버 패스: 비켄디

• 서바이버 패스: 비켄디를 추가하였습니다.

o 총 10주의 기간 동안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o '서바이버 패스'와 '프리미엄 서바이버 패스' 총 두 가지로 서바이버 패스: 비켄디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서바이버 패스: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이 즐길 수 있는 미션과 보상이 제공됩니다.

• 프리미엄 서바이버 패스: 프리미엄 패스를 구입하여 패스를 업그레이드 한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미션과 보상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o 서바이버 패스는 시스템 테스트 후 2018년 12월 19일 정식으로 서비스 될 예정입니다.

o 패스의 보상 페이지에서 각 레벨마다 레벨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보급 투하' 버튼을 클릭하여 생존자 보상으로 쿠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쿠폰 시스템' 내용 참조)

o 패스의 미션 페이지에서는 각 미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o 미션은 데일리, 위클리, 초보자, 프리미엄, 챌린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데일리 미션은 매일 3개씩 미션이 제공되며, 최대 1개 미션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 위클리 미션은 매주 10개씩 미션이 열리며, 해당 주차의 미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 일반 패스 플레이어는 4개 미션까지 진행이 가능하고,

  프리미엄 패스를 보유한 플레이어는 10개 미션 모두 진행이 가능합니다.

• 초보자 미션은 다른 미션보다 비교적 쉽게 구성되어 있는 미션입니다.

• 프리미엄 미션은 모든 플레이어가 달성할 수 있으나, 프리미엄 패스를 구매한 플레이어에 한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챌린지 미션은 해당 주차의 위클리 미션을 모두 달성한 플레이어만이 수행할 수 있는 미션으로서,

  조금 더 고난이도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특별 미션입니다.

o 챌린지 미션 수행은 모두 가능하지만, 해당 미션을 달성하여 받을 수 있는 특별한 보상은

  프리미엄 패스를 보유하고 있는 플레이어에 한하여 받으실 수 있습니다.

o 패스의 미션 내용을 인게임에서 'P'키를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단, 비행기에서 낙하하기 전까지만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바이버 패스: 비켄디와 함께 쿠폰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o 서바이버 패스에서 레벨업하여 받은 생존자 보상을 통해 쿠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o 쿠폰으로만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을 상점 메뉴의 쿠폰 샵에서 쿠폰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o 쿠폰은 총 3개의 등급(블루/옐로우/화이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바이버 패스 기간에만 소유할 수 있습니다.

• 서바이버 패스: 비켄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담긴 마이크로사이트는 12월 19일(수)에 오픈할 예정입니다.


• 중요!) 기존의 생존 보상 시스템이 서바이버 패스와 통합됩니다.

o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많이 의견 주셨던 기간제 아이템과 중복 보상에 대한 부분을 해소 및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기존 생존 보상 시스템을 서바이버 패스와 통합하였습니다.

o 서바이버 패스: 비켄디가 시작되면서 기존에 있던 생존 보상 시스템은 2018년 12월 19일 서버 점검 전까지 이용하실 수 있으며,

  이후 진행 중인 기존의 모든 생존자 미션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 이미 완료한 생존 보상 미션 중 아직 수령하지 않은 보상은 모두 사라질 예정이므로,

  기간 내에 모두 '받기' 및 '보급 투하'를 클릭하여 보상 받으시기 바랍니다.

o 12월 12일(수) 서버 점검 이후부터 로비 내 배너를 통해 기존 생존 보상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이 노출됩니다.


신규 총기: G36C

• 신규 AR총기인 G36C를 추가하였습니다.

o G36C는 비켄디 맵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o 5.56mm 탄을 사용하는 AR총기로, 기본 30발까지 장착 가능하고 최대 40발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o G36C는 개머리판을 제외한 모든 부착물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신규 탈 것: 스노우모빌

• 신규 탈 것인 스노우모빌(Snowmobile)을 추가하였습니다.

o 스노우모빌은 비켄디 맵에서만 볼 수 있는 탈 것입니다.

o 최대 2명의 플레이어가 탑승할 수 있으며, 눈에서 더 원활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리플레이 에디터

• 리플레이 에디터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o 리플레이 에디터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게임의 리플레이 파일에 카메라 워킹과 이미지 특수 효과를 설정하여

  영화와 같은 영상을 제작하는 툴입니다.

o 리플레이 에디터 모드에서 카메라워킹을 위한 3D Path를 설정하고 동영상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 에디터 시스템 관련 영상은 추후에 별도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일반

• 'J'키 입력 시, 현재 소지하고 있는 무기를 살펴볼 수 있는 기능을 제외하였습니다.
o 향후 시스템을 보완해 보다 안정화 된 기능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게임 접속 시 새로운 비켄디 트레일러 영상이 노출되도록 하였습니다,


사용자 지정 매치

•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비켄디 맵을 커스텀 매치에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커스텀 매치 적용을 위한 준비를 마친 후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옵저빙 관련 UI를 개선하였습니다.
o Bullet Tracer (탄 궤적 추적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는 옵션 메뉴를 생성하였습니다.
• 환경설정 → 게임 플레이 → 옵저버 → 트레이서 디스플레이 표시를 통해 해당 기능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 트레이서 디스플레이 표시: 총알의 궤적을 볼 수 있는 기능을 On/Off 합니다.

• 팀 색상 트레이서 변경: 팀의 트레이서 색상을 변경합니다.

o 다수 킬 시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 플레이어 또는 팀이 일정 킬 이상을 달성할 경우, 아래와 같은 문구가 노출 됩니다. 
• 해당 문구는 라운드 기준으로 노출되며, 연속 콤보 효과는 아닙니다.
o 플레이어
• 5 킬 달성 시     RAMPAGE
• 10 킬 달성 시   EXECUTIONER
• 15 킬 달성 시   MASTERFUL
• 20 킬 달성 시   CONQUERING
o 팀 (팀 내 총합 킬 수 기준)
• 10 킬 달성 시   KILLING SPREE
• 15 킬 달성 시   DOMINATING
• 20 킬 달성 시   UNSTOPPABLE
• 플레이어 지정 문구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o 'Ctrl + 숫자'를 통해 플레이어를 지정할 시, 문구의 위치가 중앙에서 왼쪽 하단 팀 리스트 밑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1회 지정 시: 지정한 숫자와 플레이어를 표시합니다.
• 연속 지정 시: 지정한 내역이 누적되어 나타납니다.
• 플레이어 시인성을 개선하기 위하여 카메라 시점 기준 1km 이상 너머에 있는 플레이어의 헤드업 UI가 표시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팀 내 플레이어 사망 시 팀 리스트에서 해골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HP 게이지의 가독성을 개선하였습니다.
o 닉네임 레이아웃 부분에서 HP량을 나타내는 숫자에 흰색 아웃라인을 추가하고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게임 플레이
• 공중에서의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개선하였습니다.
o 공중에서의 캐릭터 움직임이 훨씬 자유로워지며, 더욱 더 현실적으로 나타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낙하산 조종과 자유낙하 시스템을 개편하였습니다.
   *낙하산 조종과 자유낙하 시스템 개편은 기능 안정성 및 피드백 확인이 필요하여 추후 적용될 수 있습니다.*
o 자유낙하 시
• 왼쪽 SHIFT 버튼을 누르면 최고 속도로 낙하합니다.
• 자유 낙하를 하는 동안 매끄럽고 빠른 방향 전환과 포지셔닝이 가능합니다.
o 낙하산 조종 시
• 왼쪽 SHIFT 버튼을 누르면 빠르게 낙하합니다.
• 왼쪽 CTRL 버튼을 누르면 느리게 낙하하면서 활공하게 됩니다.
o 왼쪽 SHIFT, 왼쪽 CTRL 키를 다른 키로 설정하여 사용 중인 플레이어는 기존에 변경했던 키로 속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o 착지 속도에 따라 각각 다른 길이의 애니메이션이 적용되도록 하였습니다.
• 최종 속도가 높을 수록 적용되는 애니메이션이 길어집니다.
o 지면과 비교적 가까운 상황에서 장애물에 걸리지 않더라도 낙하산을 미리 끊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이는 점프 정확도 상향 또는 총기가 있는 위치로 먼저 이동하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높은 위치에서 먼저 낙하할 수 있는 대신 체력에 데미지를 입을 수 있습니다.
o 낙하산 충돌 관련 모델을 개선하여 지형지물에 낙하산이 걸리거나 부딪히는 경우 자동적으로 낙하산에서 빠르게 풀려납니다.
o 착지 후 낙하산이 잠시동안 사라지지 않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피격 시 피 효과를 개선하였습니다.
o 총기에 피격당할 때 캐릭터에게 표현되는 피 파티클 효과의 비주얼을 사실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o 자신이 피해를 입을 때 카메라에 표현되는 피 스크린 효과의 비주얼을 사실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 M16A4 총기의 단발 사격 간 딜레이가 증가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M16A4의 단발 사격 간 딜레이를 증가시킨 이유는
  M16A4를 단발로 발사하는 경우가 점사로 발사하는 경우보다 더 빨랐기 때문이고, 이는 의도와 반대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추후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내년 상반기에 밸런스 패치 진행을 기획 중에 있습니다.
  밸런스에 대한 많은 의견과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대부분의 총기에서 스코프가 부착되는 위치가 총구에 조금 더 가까워 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부착물 관련 아이템을 위해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미리 적응할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총기 반동에는 변경점이 없으나 스코프 위치 수정에 따라 기존과 비교하여 조준에 미세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탈 것에 탑승 중 Molotov Cocktail에 피격 시 데미지를 받도록 수정하였습니다.
Molotov Cocktail이 탈 것에 직접 맞지 않고 주변에 떨어져 폭발하거나,
  이미 폭발하여 불이 붙은 지역에 탈 것을 타고 지나가는 경우에는 캐릭터에 불이 붙지 않습니다.

생존 타이틀 시스템(베타 시즌2)

• 베타 시즌1의 랭크 시스템을 베타 시즌2 생존 타이틀 시스템으로 개편하였습니다.

• 개편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2018년 12월 6일 개발일지(새로운 베타 시즌2 타이틀 시스템을 소개합니다)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베타 시즌1이 12월 12일 업데이트 작업 시작 후 종료되었습니다.
o 베타 시즌1 종료 이후 게임 플레이를 통한 RP는 변동되지 않습니다.
  단, 게임 플레이 기록은 종료 이후에도 통계 - 전적에 반영됩니다.

UI/UX

• Vikendi 맵 런칭을 맞이하여 로비 테마를 변경하였습니다.

o 로비 배경을 설원 테마로 변경하였습니다.

o 로비 내에 눈이 내리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o 테마에 맞추어 로비 내 새로운 배경 음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상점(Store)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o 아이템 페이지에 아이템 정렬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추천순, 최신순, 높은 가격순, 낮은 가격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o 미리보기 페이지는 현재 착용 중인 아이템을 모두 탈착하고 해당 미리보기 아이템만 착용한 상태로 입장합니다.

• 헬멧 스킨, 헤어 아이템을 선택해 미리보기 페이지로 이동하는 경우

  현재 머리에 장착 중인 아이템을 탈착한 상태로 입장하게 됩니다.

• 화장 아이템을 선택해 미리보기 페이지로 이동하는 경우

  현재 얼굴, 눈에 장착 중인 아이템을 탈착한 상태로 입장하게 됩니다.

• 통계(Statistics) 메뉴에 있던 전적과 순위표 메뉴가 시즌(Season) 메뉴로 통합되었습니다.

• 인게임 상황별 조작 가이드를 끄고 켤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o Alt + K키로 키 가이드 기능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o 환경설정 > 게임플레이 > UI 항목에서 해당 키의 기본 설정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메뉴 UI 개편

• 공개 매치에서 맵/모드 선택 UI를 개편하였습니다.


• 선택한 맵/모드의 매칭 대기열 정보를 제공합니다.

- 현재 테스트 중인 기능으로서, UI 상 표시된 시간이 실제 매칭 시간과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매칭풀이 원활한 경우, 예상 대기시간이 표시됩니다.


•해당 매칭풀이 원활하지 않아 예상 대기 시간 추정이 어려운 경우, 대기 중인 인원 수가 표시됩니다.


• 훈련장 모드가 PLAY 메뉴의 하위 메뉴로 이동하였습니다.


성능

• 식생 렌더링 방식을 최적화하여 개선하였습니다.
• 게임 내에서 오브젝트 생성을 최적화하여 CPU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 포스트 프로세싱 기능을 Medium, Low 옵션에 맞는 적정한 그래픽 품질로 조정하여 GPU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안티 치트 & 신고 기능
• 게임 중 부정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티밍 및 팀킬 등의 부정 행위를 한 플레이어가 추방되면,
  우측 상단 킬 메세지에 실시간으로 추방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버그 수정

• 장전 후 격발 가능 시점이 총기마다 다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차량이 언덕에서 자동으로 내려오고 있을 때, 캐릭터와 충돌이 발생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로비 우측 상단 시스템 메뉴 아이콘의 오른쪽 부분이 클릭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리플레이에서 사망 이후 킬러 관전 상태에서 팔로우캠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마스터 볼륨, 음성 채팅 On/Off 반복 입력 시 프레임 드랍이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상점 인벤토리에서 로비 재시작 시 상자 열기, 미리보기 버튼이 좌측 상단에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차량이 언덕에서 자동으로 내려오고 있을 때, 캐릭터와 충돌 시 애니메이션이 어색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리플레이에서 캐릭터가 낙하산을 타고 착지할 때 카메라가 땅 속으로 추락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리플레이에서 관전 캠 상태의 카메라와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이 일치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비켄디 맵 특정 지역에 비정상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비켄디 맵 특정 지역의 식생이 떠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비켄디 맵 특정 위치에서 캐릭터와 비정상적으로 충돌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수류탄을 던지자마자 바로 무기를 넣거나 꺼낼 시, 수류탄이 던져지지 않거나 제자리에 떨어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비켄디 맵 건물 중 작은 창문에서 볼팅이 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자유 낙하 도중 프리룩 시, 해당 방향으로 캐릭터가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낙하 후 다른 플레이어에게 낙하산이 펼쳐져 있는 것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무기를 들고 엎드려서 ADS한 상태로, 경사진 지형을 이동할 경우 카메라가 떨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탄약의 용량 표시가 소수점 6자리까지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팀 관전 상태에서 특정 스텝에 따라 관전 대상의 무기가 다른 위치에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서바이버 패스: 비켄디의 미션 창에서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스크롤 할 때 내용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비켄디 맵 특정 위치에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부착물 장착 시, 인벤토리의 무기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전체화면으로 세팅한 상태에서 게임 실행 시 화면이 창모드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ALT 키와 견착 사격 키를 동시에 입력할 때 견착 사격 모션이 고정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듀얼 모니터 사용 시 전체모드 화면에서 마우스 커서가 모니터 밖으로 이동하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시 보기/데스캠 상태에서 타임 점프 현상이 발생하면 월드 내 모든 문과 파괴 가능한 물체들이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킨이 적용된 3레벨헬멧을 탈착하여 바닥에 떨어뜨릴 경우 2레벨 스킨의 헬멧이 적용된 채로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울스카프(갈색) 아이템 장착 시, 안경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투척 무기를 던지자 마자 무기를 변경할 경우, 무기를 장착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핑이 높은 상황에서 투척 무기 교체 시, 다른 플레이어 시야에서 착용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무기 교체 시 맨손으로 돌아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신의 화면에서 무기를 들고 있는 애니메이션이 출력되지만 무기를 등에 메고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스텝으로 무기 교체 시, 맨손으로 무기를 든 상태가 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알려진 이슈
• 낙하산 개편에 따라 워모드의 낙하산 펼치기 가능한 높이가 예전과 다른 현상이 있습니다.
o 이후 패치에서 기존과 동일한 높이에서 낙하산이 펼쳐지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 훈련장에서 낙하 시 고도계의 UI가 움직이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 맵 오픈 시 고도계가 화면 뒤로 가려지고, 블러처리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 낙하산을 펼친 팀원의 낙하산 표시가 팀원명 옆에 표시되지않는 현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