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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추가/수정] 신규 맵 파라모 및 솔로 경쟁전 업데이트 안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0.10.14 오후 05:15
추천수
38


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본 업데이트 소식은 펍지주식회사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1 2020.10.14 17:57  총기 밸런스 조정 내용 추가 및 서바이버 패스 이미지 교체

#2 2020.10.14 19:03  파라모 > 시즈널 매치 내용 추가 및 수정

#3 2020.10.15 19:10  경쟁전 차량 스폰 지점 안내 문구 제거

#4 2020.10.16 14:56  파라모 > 시즈널 매치 내용 추가

#5 2020.10.21 13:05  파라모 맵 규칙 추가

#6 2020.10.21 17:48  서바이버 패스 운영기간, 경쟁전 진입 조건 조정, 버그 수정사항 추가

#7 2020.10.22 11:29  서바이버 패스로 획득가능한 G-COIN 보상 안내 문구의 이해를 돕도록 문구 수정

#8 2020.10.22 18:08  서바이버 패스 최종 레벨 강조 표시, 생존자 보상 안내 추가


#신규_맵  #파라모  #변화하는_환경  #보급_헬리콥터_추가  #경쟁전_솔로모드  #서바이버_패스  #하이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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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적용일 : 10월 21일(수)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변화하는 지형과 함께 비밀에 쌓여있던 신규 맵 파라모와,

신규 시즌 경쟁전과 함께 찾아온 솔로 모드 경쟁전이 여러분께 새롭게 인사드립니다.


또한, 경쟁전 순위표 입성을 위한 조건을 완화하여 모두가 함께하는 경쟁전이 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그 밖에도 신규 서바이버 패스와 새롭게 변화한 상점 시스템까지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월드 업데이트: 파라모



구름으로 뒤덮인 남미의 산악 지형 속에 고대의 지형과 비밀들이 숨겨져 있는 곳,

파라모에 당도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파라모에는 온갖 위협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고개를 조금만 들면 언제라도 분노를 뿜어낼 것 같은 활화산에서 흘러나오고 있는 용암을 들 수 있죠. 


파라모의 배틀그라운드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기존과 달리 

보급상자를 수송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한 힘을 자랑하는 헬리콥터를 이용해서만 접근이 가능합니다. 


파라모는 3km x 3km 의 비교적 작은 크기의 맵으로,  파라모의 방문이 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변화하는 지형을 만들어내는 다이나믹 월드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 시즈널 매치

새롭게 선보이는 다이나믹 월드 생성 시스템으로 인해 파라모는 기존 게임 모드와 별도로 시즈널 매치로 제공됩니다.


- 파라모는 이번 시즌9 한정으로만 시즈널 매치의 형태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 시즈널 매치에서는 봇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 시즈널 매치 플레이는 전적 > 통계 및 미션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시즈널 매치에서는 총기의 배틀스탯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 시즈널 매치로 제공되는 파라모에서는 환경설정 내 전체 밝기 설정에서 별도로 밝기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 파라모 맵 규칙

- 파라모는 3x3 km사이즈의 다이나믹 월드 생성 시스템이 적용된 맵입니다.

- 최대 64명의 플레이어가 참가하며, 3인칭으로 진행됩니다.

- 1인 스쿼드 또는 스쿼드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파라모에는 레드존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 블루존의 이동 속도는 비교적 느리지만, 초반 페이즈부터 강한 데미지를 가합니다.

- 파라모에서는 오토바이만 등장하며, 작은 마을들 근처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다이나믹 월드 생성 시스템


- 맵의 대표적인 지역들과 일부 지형들이 매 세션마다 변화합니다.

- 플레이어는 변화하는 구조에 맞추어 적절한 전략과 전술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 파라모에는 근처 활화산에서 흘러나오는 용암이 여러 줄기로 뻗어 강을 이루고 있습니다. 

  └ 용암을 밟게 될 경우 0.5초당 5의 피해를 받으며, 오랜시간을 허비할 경우 사망에 이를수도 있습니다.

  └ 차량을 이용하여 용암 위를 이동하게 될 경우, 

     차량의 타이어가 신속하게 파괴되고 차량 뿐만 아니라 탑승한 플레이어도 피해를 받게 됩니다. 



-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파라모에서는 플레이어를 제한하는 물과 같은 지형이 없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만약 플레이 가능 지역에서 벗어나려는 시도를 할 경우

  경고 창이 표시되고, 일정 시간 내로 복귀하지 못할 경우 사망하게 됩니다.



- 파라모 내의 일부 건물에 새로운 아이템 박스들이 스폰됩니다.

- 박스를 파괴할 경우 탄약, 투척무기, 회복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매치 시작 시 새로운 헬리콥터로부터 낙하하게 됩니다.

- 다른 맵들과 달리, 파라모에서는 헬리콥터가 보급 컨테이너를 수송하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 보급 헬리콥터는 안전구역을 가로질러 날아가, 안전구역 경계면 바깥쪽에 보급을 떨어뜨립니다.

  └ 보급 헬리콥터는 공격이 가능한 대상입니다.

      충분한 피해를 입을 경우, 보급 컨테이너를 떨어뜨리고 신속히 이탈합니다.



- 파라모의 보급 상자에는 하이랜드 컨셉에 걸맞는 파라모 전용 아이템들이 스폰됩니다.

  └ 파라모 전용 3레벨 배낭, 길리 슈트 뿐만 아니라, 신규 캐모 슈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파라모에서는 응급 지혈 주사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쉽게 얻을 수는 없겠지만요...

- 응급 지혈 주사를 소지할 경우, 기절한 팀원을 단 1초만에 부활시켜줄 수 있습니다.



- 맵을 탐험하다 보면, 비밀의 방 열쇠를 발견하게 되실 수 있습니다.  

  파라모에는 숨겨진 비밀의 방이 존재합니다. 보물이 숨겨져 있는걸까요?



 경쟁전



◇ 시즌9 경쟁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신규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시즌8에서 달성한 보상들은 첫 게임 로그인과 함께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보상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시즌8 경쟁전 일정 및 보상 지급 안내]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 신규 시즌을 맞이하여 경쟁전에서의 실력을 나타내는 점수인 RP가 소프트 리셋 됩니다.

  └ 모든 플레이어는 티어 등급을 배정받기 위해서 5게임의 배치고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 시즌 9에서의 배치고사는 이전 시즌 8에서 달성한 최종 티어의 영향을 받습니다.


- 각 서버별 순위표가 초기화됩니다.

  └ 라이브 서버 점검 이후 시즌 8 순위표가 모든 경쟁전 경기 결과를 반영한 최종본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 순위표 상위 500위 및 시즌8에서 달성한 최종 티어는 라이브 서버 점검 종료 후 

      시즌 8 순위표 및 전적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경쟁전 업데이트 내역



- 경쟁전 솔로 모드

  └ 경쟁전 솔로 모드가 도입되었습니다.

  └ 기존 경쟁전 스쿼드 모드와 동일한 규칙을 사용합니다.

      1) 최대 64명

      2) 레드존 없음

      3) 일반 매치보다 더 많은 아이템 스폰

      4) 에란겔, 미라마, 비켄디 그리고 사녹만 등장합니다.


◇ 순위표 입성 조건 변경

다음 지역의 모드의 순위표 입성을 위한 조건을 다이아몬드 2에서 골드 5로 완화하였습니다.

이번 순위표 조건 변경 업데이트는 충분한 비율의 플레이어가 순위표에 입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 경쟁전 룰셋 업데이트

- 알고리즘 업데이트

  └ 기존 대비 킬 / 어시스트로 획득할 수 있는 점수가 50% 증가했습니다.


- 사녹 블루존 밸런스 조정

  └ 다른 맵과 비교했을 때, 사녹의 자기장 2 페이즈에서의 플레이어 사망율이 지나치게 높았습니다. 

      이를 완화하기 위하여 사녹의 블루존 세팅을 다음과 같이 조정했습니다.

      1) 사녹의 자기장 2 페이즈의 크기와 대기 시간을 증가했습니다

      2) 남은 플레이어 수의 따라 자기장의 속도가 조정되는 페스트 블루존 기능을 삭제했습니다.

      3) 위 밸런스 조정은 경쟁전 사녹 매치에만 반영됩니다.


- 아이템 스폰

  └ AR / DMR 탄창류의 스폰이 증가했습니다.

  └ 4배율, 6배율 그리고 8배율의 스폰이 증가했습니다.

  └ 캔티드 사이트의 스폰이 증가했습니다.

  └ 2배율 및 3배율의 스폰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 권총 / SMG 탄창류의 스폰이 하락했습니다.

  └ 권총 총기류및 9mm와 45ACP 탄약의 스폰이 하락했습니다.


- 경쟁전 차량 스폰 조정

  └ 앞으로 경쟁전에서도 이스포츠 모드의 차량 고정 스폰이 100% 적용됩니다.

   각 맵 별 이스포츠 모드 차량 고정 스폰 지점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보급상자 아아템 스폰 조정

  └ 이제 MG3가 경쟁전 보급 상자에서 스폰됩니다


◇ 경쟁전 진입 조건 조정

시즌9부터 경쟁전 진입 조건 중 하나인 생존 마스터리 최소 레벨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생존 마스터리 레벨 40 이상 > 생존 마스터리 레벨 80 이상으로 변경


- 개발자 코멘트

경쟁전의 진입 조건인 생존 마스터리 레벨을 강화하여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를 차단해야 한다는

커뮤니티 의견에 대해 검토를 진행하였으며, 시즌9부터 생존 마스터리 레벨 수치 80레벨 이상을 달성해야

경쟁전 참가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관련하여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생존 마스터리 레벨 수치를 100~200레벨 이상으로

높게 변경해야 한다는 피드백을 주셨는데요. 저희 PUBG에서 이에 대한 여러가지 변경 조건을 통해 분석을 거친 결과,

100레벨 이상으로 변경할 경우 기존 대비 약 25%의 플레이어가 경쟁전에 참여할 수 없게 되며,

200레벨 이상으로 변경하면 기존 대비 약 50%가 참여할 수 없게 됨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100레벨 이상으로 변경할 경우 평균적인 실력의 플레이어분들이 기존 진입 조건 달성 시간 대비

6~7배 이상의 시간을 투자해야 하며, 200레벨 이상으로 변경하면 약 20배 이상의 시간이 필요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는 여러분께 공정하고 경쟁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드리기 위한 조건으로 작동할 수 있으나

가장 기본적인 경쟁전 서비스 운영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공정한 게임플레이 환경을 희망하시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에 저희도 공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전 참여 최소 조건을 지나치게 높게 설정하면 공정한 게임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이전에

경쟁전 플레이 자체를 어렵게 만들 우려가 있어, 이번 조정 외에 추가적인 조건 변경을 당장은 진행하지 않으려 합니다.


이번 조치를 통해 여러분의 경쟁전 진입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음과 동시에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들이 새로운 계정을 통해 경쟁전에 간단히 진입하는 것을 막으려 합니다.

물론, 불법 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 해결 방법도 지속적으로 검토해 나가겠습니다.



 총기 밸런스 조정


지난 업데이트 #7.2를 통해 총기 밸런스 조정이 진행된 이후,

Beryl 및 SLR 총기가 다른 총기에 비해 매우 강력하다는 점에 대해 많은 피드백을 받았으며,

실제 데이터 상으로도 매우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Beryl과 SLR 위주로 총기를 사용하는 현상을 확인하였습니다.


저희 PUBG 개발팀에서는 상황과 전략에 따라 게임 내 존재하는 다양한 총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Beryl과 SLR 총기에 대해 일부 밸런스 조정을 진행할 예정이며

업데이트 이후에도 신속한 모니터링 및 분석을 진행하여 여러분께 최상의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베릴 M762

  └ 기본 피해량 감소: 46 → 44

  └ 초반 연사 시 총기 수직 반동 5% 증가

  └ 초반 연사 시 총기 수평 반동 5% 증가

  └ 수평 반동 최소치 소폭 증가


- SLR

  └ 기본 피해량 감소: 58 → 56

  └ 조준시 반동 5% 증가

  └ 거리에 따른 탄속 하락률 15% 증가



 G-COIN


새로운 PUBG 전용 화폐인 G-COIN이 도입되었습니다!

G-COIN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G-COIN 서비스 사전 안내(10/21)]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서바이버 패스 9: 하이랜드




파라모의 미스터리를 탐험하기에 가장 적합한 멋진 룩으로 가득찬 서바이버 패스: 하이랜드가 도착했습니다! 

이번 패스는 약 2달 정도의 기간동안 진행되며, 모든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50 레벨까지만 달성하면 됩니다. 

신속하게 참가하여 파라모에서 가장 멋진 패션 센스를 뽐내보세요! 


- 더 많은 보상이 준비되어 있는 프리미엄 패스는 990 G-COIN로 구매 가능합니다.

- 프리미엄 패스 혜택을 포함하여, 레벨의 곳곳에 배치된 G-COIN 보상을 모두 모을 경우,

  총 1,000 보너스(무료) G-COIN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수정)

  그렇습니다. 모든 G-Coin 보상을 얻으실 경우 프리미엄 패스는 무료로 얻으신 것과 같습니다.

- 기존의 서바이버 패스와 달리 약 2달의 짧은 기간동안 진행되기에 최종 서바이버 패스 레벨은 50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서바이버 패스 레벨에 따른 보상은 50 레벨까지만 받을 수 있으나 레벨은 계속 상승 가능하며,

  레벨 상승 시마다 생존자 보상(블루, 옐로우, 화이트 쿠폰) 획득이 가능합니다. (추가)


◇ 편의성 개선

미션

- 경험치가 보상으로 주어질 경우, 미션을 완료했을 때 자동으로 경험치를 수령합니다.

- 미션을 완료했을 때 미션 페이지 접속 시 최초 1회 미션 완료 애니메이션이 표시됩니다.


패스 배너 가시성 개선

- 매치 종료 후 로비로 복귀하였을 때, XP 증가 및 레벨업 애니메이션이 표시됩니다.

- 획득 가능한 보상이 있을 경우 애니메이션이 표시됩니다.

- 이제 로비 패스 배너에서 일일/주간/챌린지 미션의 달성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개선

- 서바이버 패스에서 여러 스킨 아이템 및 외형을 캐릭터에 동시 장착시켜 볼 수 있습니다.

- 여러 스킨 아이템과 외형을 장착한 상태로 이모트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주간 미션

- 이제 패스 구입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플레이어가 주간 미션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주간 미션은 총 7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주간 미션의 난이도에 따라 이제 경험치가 차등 지급됩니다.


◇ 패스 운영 기간

- 서바이버 패스: 하이랜드는 10월 21일(수) 정기점검 종료 후 ~ 12월 9일(수) 점검시작 전까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결산 기간은 12월 9일(수)부터 약 일주일간 진행되며, 12월 16일(수) 정기점검 시작과 함께 패스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성능


- 성능 개선을 위한 캐릭터 프리로딩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 게임 참여 시 로딩 속도와 게임이 멈추는 듯한 현상(히치)가 소폭 개선되었습니다.

  └ 다만,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미리 로딩하는 과정이 추가되어 게임 시작 시 로딩 시간이 소폭 증가할 수 있습니다.


- 테두리 없음 해상도 개선

  └ 4K 모니터를 사용하는 플레이어가 테두리 없는 전체 해상도를 선택할 경우 FPS가 떨어지는 것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 '전체 화면' 혹은 '창모드'에서 '테두리 없음' 모드로 전환 시 렌더링 크기가 70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1) 자동 변경된 렌더링 크기는 70 이상으로 다시 설정 가능합니다.

 


 UX/UI


◇ 신규 요소: 뉴스 페이지

새로운 뉴스 페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뉴스 페이지에서는 게임 컨텐츠, 추천 아이템, 점검 메시지, 그리고 커뮤니티 소식 등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께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뉴스 페이지가 로비 화면 좌측 상단에 표시되었던 롤링 배너의 역할을 대신합니다.

로비 화면 우측 상단에 표시되었던 패치노트 아이콘이 뉴스 페이지 아이콘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아, 걱정마세요! 패치노트는 계속해서 뉴스 페이지를 통해 인게임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로비 메뉴 네비게이션 바 개선

- 로비 메뉴 네비게이션 바의 비주얼과 조작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로비 메뉴에서 사용하는 ESC 단축키의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이제 ESC 키를 눌러 가장 마지막으로 방문하였던 '플레이' 하위 메뉴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 '플레이' 메뉴에서 ESC를 누를 경우 시스템 메뉴를 불러옵니다


◇ 인게임 상점 개선

로비 메뉴의 네비게이션 바 개선과 함께, 인게임 상점 또한 한 층 더 개선되어 돌아왔습니다. 

앞으로 더 멋진 키아트 썸네일로 아이템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서 상점에 한 번 방문해보세요!


◇ 커스터마이즈 메뉴 개선

커스터마이즈 메뉴가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더욱 편리해진 커스터마이즈를 방문하여 여러분의 캐릭터를 멋지게 꾸며보세요!


- 메뉴 구조 및 레이아웃 변경

  └ 보다 빠른 설정을 지원하기 위해 카테고리 홈 화면을 제거하였습니다.

  └ 보유 아이템의 수에 비해 세분화 되어 있었던 일부 카테고리들이 통합되었습니다. (예: 탈 것)

  └ 한 화면에 표시되는 아이템 수가 늘어났습니다.


- 탐색 관련 편의 기능 개선

  └ 앞으로 최신 획득한 아이템순으로 정렬됩니다.

  └ 아이템 유형별 필터가 보다 많은 카테고리에 적용되었습니다.

  └ 외모 카테고리 진입 시 착용한 의상이 함께 보여지며, 얼굴 액세서리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 파티원 상태 정보 시스템 개선

지금까지 파티를 맺은 플레이어가 접속을 종료했는지 게임을 아직 플레이 중인지 구분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인게임 로비에서 캐릭터 머리 위에 표시되는 플레이어 상태 정보 HUD를 개선하여, 

팀원들의 상태를 더욱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플레이어 상태 정보를 보여주는 HUD가 더욱 명확한 정보를 보여줄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기타 UI 업데이트 사항

- 환경설정 > 오디오 > 사운드 > 게임플레이 내 이모트 볼륨 설정 슬라이더가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플레이 볼륨과 별개로 이모트의 볼륨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매치 히스토리 섹션에서 사용되는 카라킨의 지도 이미지가 신규 이미지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옵저빙 모드의 일부 UI가 개선되었습니다.



 스킨/아이템



- 스트리머 (Thomas) 세트 (10월 21일 판매 시작)

  └ 세트 1종, 단품 3종


- 야구 테마 상품 (10월 21일 판매 시작)

  └ 세트 9종, 단품 16종


- 댕댕이 테마 상품 (11월 4일 판매 시작)

  └ 세트 7종, 단품 21종



 버그 수정


◇ 게임플레이

- M249의 장전 애니메이션을 취소하여 장전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UI/UX

- 매치 히스토리와 매치 리포트에서 플레이어가 가한 피해량이 다르게 표시될 수 있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로비, 커스터마이즈 등 아웃게임에서 일정 시간 대기할 경우, 가끔 관련 없는 시스템 메시지가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훈련장 로딩 스크린의 오탈자를 수정했습니다.

- 환경 설정 > 오디오 탭의 게임 플레이 / UI / 음악에 대한 설정 값 변경 시

  변경 값에 따라 사운드가 실시간으로 변경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스킨 & 아이템

- 매드시 유틸리티 벨트를 특정 의상 아이템과 함께 착용할 경우 캐릭터의 벨트 부분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남성 캐릭터로 승마 부츠 착용시 미리보기에 잘못된 아이템이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그래픽 품질 설정이 낮음 이하에서 캐릭터가 카리오네트 가발 아이템을 착용했을 때

  정수리 부분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여성 캐릭터가 승마 부츠에 특정 하의를 착용했을 때 캐릭터의 무릎 부분이 투명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관전

- 매치 옵저빙 시 플레이어의 번호가 플레이어 목록의 번호와 일치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M16 총기에 특정 스코프 장착 시 관전 및 다시보기에서 가늠쇠가 레티클을 가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관전 도중 UI 기능을 비활성화 할 경우, 월드맵에서 우클릭이 작동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경쟁전 매치에서 킬러 관전 중, 매치 나가기 시도 시 패널티 안내 메시지 팝업이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추천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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