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본문

GM소식

실험실(PUBG Labs) 보고서 - 모터 글라이더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0.01.14 오후 05:08
추천수
11


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본 내용은 펍지주식회사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실험실(PUBG Labs)에 돌아오신 용감한 생존자 여러분, 환영합니다!


모터 글라이더에 탑승하여 위험천만한 배틀그라운드의 하늘을 누비며 스릴을 만끽하셨기를 바랍니다.

상공을 활주하며 즐겁게 플레이하셨다는 피드백을 통해 흐뭇함을 느꼈는데요.

사실 더 감동받은 것은 여러분께서 보여주신 공중전 능력이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덕분에 1월 15일(수) 무점검 패치 이후
게임 내에 모터 글라이더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모터 글라이더 운영 방식은 처음 여러분께 소개해드렸던 12월과 큰 차이 없이,
약간의 변경점만 적용될 예정입니다.


모터 글라이더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실험실(PUBG Labs) 모터 글라이더 안내] 공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점과 매커니즘

◇ 변경점

- 테스트 기간과 비교하여 가장 큰 변경점은 모든 모터 글라이더가 연료가 없는 상태로 스폰된다는 점입니다.

  연료를 꼭 채우고 시동을 걸어주세요!


◇ 매커니즘

- 모터 글라이더는 미라마 및 에란겔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모터 글라이더는 2인승으로, 조종을 위한 전방석과 무기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후방석이 있습니다.

- 모터 글라이더는 맵 곳곳에서 생성됩니다.

- 이륙을 위해서는 필요한 일정 속도에 다다른 뒤 'S키'를 눌러 기수를 올려야 합니다.

- 모터 글라이더의 연료 소비량은 엔진 회전수와 비례하기 때문에 속도가 빨라질수록 연료 소비량이 더 많아집니다.

- 모터 글라이더로 오를 수 있는 고도의 한계는 없습니다! 하지만 고도를 높일수록 엔진의 힘이 점점 감소할 것입니다.


◇ 기본 조작법

- W,A,S,D : 고도 및 방향 조종

- 왼쪽 Shift / 왼쪽 Ctrl : 엔진 출력 조종

- 착륙한 상태에서는 스페이스 바를 사용하여 핸드 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폰율 조정

- 모터 글라이더 스폰 위치와 스폰 횟수 최적화를 위해 스폰율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 실험실(PUBG Labs) 기간 동안 10곳에서 10대의 모터 글라이더가 스폰되었기 때문에 각 위치의 스폰율은 100%였지만,

  이제 40여 곳의 스폰 위치에서 10개의 모터 글라이더가 랜덤하게 스폰됩니다. (각 위치 스폰율 25%)

- 신규 컨텐츠로 적용되기 때문에 스폰 밸런스를 테스트할 계획이며, 스폰율은 향후 조정될 수 있습니다.


추후에는 모터 글라이더의 각 키마다 다른 키로 설정할 수 있도록

이용자마다 별도 키 바인딩 설정을 가능하게 할 예정입니다.


또한, 그 외 다양한 업데이트가 적용될 계획이오니 앞으로 있을 모터 글라이더 관련 업데이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10일 간의 기록

 

- 모터 글라이더 모드로 접속한 플레이어들은 하루 평균 4회, 55분 동안 플레이하였습니다.

- 그 중 60%의 모터 글라이더는 충돌로 인해 파괴되었습니다. 비행 시 주변을 잘 살펴야겠죠?

- 여러분 가운데 날카로운 실력의 저격수는 총을 이용해 25%의 확률로 모터 글라이더를 격추시켰습니다.

  모터 글라이더의 13%는 레드존에 굴복할 수밖에 없었구요.

- 모터 글라이더를 차지하려는 싸움으로 많은 플레이어들이 매치 초반에 사망했습니다. 

  매치 당 평균 30명의 플레이어가 적이 날리는 펀치에 당했으며, 매치당 10명 정도가 모터 글라이더에게 로드킬을 당했습니다.

- 모터 글라이더는 연료가 없는 채로 스폰되기 때문에, 일단 연료를 파밍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모터 글라이더는 초반 페이즈에 유용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이점이 줄어들기 때문에 

  매치 초반에 활용하시고 페이즈 2 이후부터는 주차해 두시는 것이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모터 글라이더의 밸런스와 사용성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PUBG 개발팀 일동

추천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