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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소식

[추가] 경쟁전 신규 시즌, 팀 순위 반영 업데이트 안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0.07.14 오후 05:13
추천수
21

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본 업데이트 소식은 펍지주식회사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1 2020.07.15 17:40  경쟁전 매치메이킹 알고리즘 조정 내용 추가

#2 2020.07.16 15:29  패치노트 요점정리 영상 추가

#3 2020.07.20 17:10  버그 수정사항 추가

#4 2020.07.21 17:50  경쟁전 신규 시즌 순위표 초기화 내용 추가

#5 2020.07.22 18:11  경쟁전 모터글라이더 스폰 가능 맵 상세 안내

#6 2020.07.24 17:38  버그 수정사항 추가


#새로운_경쟁전_시즌 #경쟁전_팀_순위_반영 #비켄디_추가 #장갑차_호출불가

* 영상을 보시고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새로운 정보를 더욱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적용일 : 7월 22일(수)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경쟁전 시즌의 시작과 함께

많은 플레이어 분들이 건의주셨던 순위 결정 방식을 개인에서 팀 순위로 변경하여

팀원과의 협력이 더욱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리마스터 된 사녹을 포함하여, 비켄디가 경쟁전에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로 많은 분들께서 기다려주신 연료통 개선 작업이 드디어 완료되었습니다!

새로운 메타와 함께 더욱 더 즐거워진 배틀그라운드에 많은 기대와 참여 부탁드립니다~


그 외 사녹 리마스터, 루트 트럭 업데이트에 대해서는 아래 공지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사녹 리마스터 및 루트 트럭 업데이트 안내 바로가기




■ 경쟁전

◇ 신규 시즌

시즌 8과 함께 경쟁전도 신규 시즌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시즌 7 보상이 곧 지급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신규 시즌부터는 개인 순위가 아닌 팀 순위가 반영됩니다.

- 비켄디가 경쟁전에 합류하였습니다.

  1. 경쟁전 매치메이킹 시 에란겔/미라마/비켄디/사녹 중 한개의 맵이 랜덤 선택됩니다.

- 신규 시즌을 맞이하여 경쟁전에서의 실력을 나타내는 점수인 RP가 소프트 리셋 됩니다.

  1. 모든 플레이어는 티어 등급을 배정받기 위해서 5 게임의 배치고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 각 서버별 순위표가 초기화됩니다.

  1. 업데이트 이후 시즌 7 순위표가 모든 경쟁전 경기 결과를 반영한 최종본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2. 순위표 상위 500위 및 시즌 7에서 달성한 최종 티어는 업데이트 후 

     각각 시즌 7 순위표 및 전적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시즌 7 경쟁전 보상은 업데이트 #8.1 이후, 첫 로그인 시 수령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업데이트 초기에는 보상 지급에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경쟁전 업데이트

- 팀 순위 반영

  1. 매치에서 달성한 성과를 바탕으로 부여되는 RP(Ranked Point)의 등락에 개인 순위가 아닌 팀의 순위가 반영됩니다.

     └ 팀원들이 생존해 있지만 캐릭터가 사망해 로비로 나가는 경우, 

         해당 플레이어의 순위 점수는 경기에서 나간 순간의 팀 순위로 판정됩니다.

         캐릭터가 사망했더라도 게임에서 나가지 않았고 팀원들이 살아남아 치킨을 달성했다면 순위점수가 1위로 반영됩니다.

- 보너스 킬 점수

  1. 플레이어 본인보다 5단계(예: 실버5 > 골드 5) 이상 높은 적을 사살할 경우 보너스 RP를 획득하게 됩니다.

     └ 사살한 플레이어의 랭크 등급과 플레이어 본인의 랭크 등급의 차이가 클 수록 더 많은 보너스 RP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자신보다 높은 랭크의 플레이어를 킬 할 경우 보너스 RP를 받을 수 있습니다.


- RP 등락폭 조정

  1. 경쟁전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실력에 부합하는 랭크 점수대에 더욱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경기 플레이 후 플레이어가 얻게되는 RP 점수의 등락폭이 약 50% 증가하였습니다. 


- 경쟁전 플레이 조건 변경사항

  1. 생존 마스터리 최소 레벨 제한이 20에서 40으로 상향되었습니다.

  2. 비인가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들의 진입을 어렵게 하기 위한 진입 장벽 강화의 일환입니다. 

     계속해서 비인가 불법 프로그램에 대한 대책을 강구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경쟁전 인게임 룰셋 업데이트

비켄디의 경쟁전 합류와 함께, 경쟁전 인게임 룰셋의 전반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 비켄디가 경쟁전 플레이 가능 맵으로 추가되었습니다.

  1. 비켄디의 블루존 세팅이 경쟁전에 알맞도록 조정되었습니다.

  2. 비켄디에서도 다른 맵과 동일하게 레드존이 제거되었습니다.


- 아이템

  1. M249가 소량 월드 스폰됩니다.

  2. DBS가 월드 스폰됩니다

  3. 모신 나강이 에란겔/비켄디에서 월드 스폰됩니다.

  4. 석궁이 소량 월드 스폰됩니다.


- 탈 것

  1. 이스포츠의 고정 차량 스폰 위치에 차량이 스폰됩니다.

     └ 단, 경쟁전에서는 차량이 '확정'으로 스폰되지는 않습니다.

  2. 모터글라이더가 낮은 확률로 월드 스폰됩니다

     └ 모터글라이더는 에란겔/미라마에서만 스폰됩니다.

         * 경쟁전 > 사녹에서는 모터글라이더가 스폰되지 않습니다.

     └ 경쟁전에서는 모터글라이더가 약간의 연료를 가지고 스폰됩니다.


- 플레어건

  1. 더 이상 경쟁전에서 플레어건으로 BRDM-2을 호출할 수 없습니다.

     └  경쟁전에서 예상보다 지나치게 BRDM-2가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경쟁전 매치메이킹 알고리즘 조정

조금 더 정교한 티어별 매치메이킹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경쟁전 매치메이킹 알고리즘을 조정하였습니다.

이는 비슷한 수준의 플레이어와 매치메이킹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매치메이킹에 소요되는 시간이 이전보다 조금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 게임플레이



◇ 연료통 활용 개선

지난 업데이트 #7.2에서 이슈로 인해 게임 내 적용되지 못했던 연료통 활용 개선 기능이

몇 가지 추가 변경 사항과 함께 다시 돌아왔습니다!


- 업데이트 #7.2에서 추가 변경된 사항

  1. 바닥에 부어진 연료가 지나치게 잘 보여 적이 알아차릴 수 없도록 활용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전보다 연료가 잘 보이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 연료에 붙은 불이 화염병과 유사한 방식으로 퍼질 수 있도록 연료가 부어지는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3. 훈련장에서 스폰되는 연료통의 수량을 줄이고 스폰 시간을 늘렸습니다.


- 연료통을 이제는 근접 무기 슬롯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 근접 무기 슬롯에 착용한 연료통을 사용할 경우 약 7초에 걸쳐 연료를 뿌릴 수 있습니다.

바닥에 흘린 연료는 사격, 화염병 및 수류탄의 폭발로 점화시킬 수 있습니다.

  1. 불이 붙은 연료는 화염병과 동일한 대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조금 더 오랫동안 불타오릅니다. (약 20초)

  2. 바닥에 흘린 연료는 3.5분이 지나면 완전히 기화하여 사라지게 됩니다.


- 근접 무기를 투척하는 방식 그대로 연료통을 투척할 수 있습니다.

  1. 투척한 연료통은 총기를 사격하여 쉽게 폭발시킬 수 있도록 약간의 연료를 흘리면서 땅에 떨어지게 됩니다. 

  2. 일단 투척한 연료통은 다시 주울 수는 없으니 주의하세요!


- 연료통 폭발 메커니즘 변경사항

  1. 위력이 다소 감소하여 최대 40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2. 화염병과 마찬가지로 폭발할 경우 주변 지역에 화염을 흩뿌립니다.


■ 서바이버 패스: 복수

신규 시즌과 함께 신규 서바이버 패스가 도착했습니다! 

이번 서바이버 패스: 복수에서는 리마스터된 사녹을 탐험하며 약 100개의 달하는 신규 스킨들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미션을 달성하여 페이스 페인트와 유니크 무기 스킨을 획득하세요!


또한, 게임플레이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의 양을 상향하였습니다.

게임 플레이만으로 하루 최대 7,200 XP의 경험치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패스 변경 사항

다음 3가지의 미션 탭이 서바이버 패스에서 제거되었습니다. 

  1. 커뮤니티 미션

  2. 프로그레션 미션

  3. 초보자 미션


- 시즌 미션 변경사항

  1. 매월 미션 트랙이 하나씩 공개되는 방식 대신에 모든 미션 리스트가 패스 출시와 함께 오픈됩니다.

  2. 총 4개의 총기 스킨을 획득할 수 있는 사녹과 관련된 시즌 미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챌린지 미션

  1. 챌린지 미션은 생존을 테마로한 고난이도 미션입니다.

  2. 총 16개의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4개의 메이크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서바이버 패스 경험치

  1. 이제 일반 또는 경쟁 매치 플레이에서 생존 시간에 비례하여 더 많은 경험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온전한 게임 플레이 1 시간당 약 600XP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하루 최대 7,200 XP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생존 마스터리

-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들이 지나치게 빠르게 생존 마스터리 레벨을 올려 경쟁전에 참여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 경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생존 마스터리 경험치를 최대 1,500XP로 제한합니다.


■ 성능

- 인벤토리, 맵 등의 UI를 열고 닫을 때 발생하는 연산 작업을 최적화하여 성능 저하 현상을 개선했습니다.

- 인벤토리의 아이템 아이콘을 불러오는 방식을 비동기 처리하여 아이템을 불러올 때 발생하는 성능 저하 현상을 개선했습니다.

- 블루존을 표현하기 위한 게임 데이터를 게임 시작 전 미리 불러와 플레이 중 발생했던 성능 저하 현상을 개선했습니다.

- 오브젝트의 시뮬레이션 최적화를 진행하여 CPU 활용 성능 최적화를 진행했습니다.

- 쓰레드 스케쥴링 최적화를 진행하여 CPU 활용 성능 최적화를 진행하였습니다.


■ 사운드

◇ 발소리 사운드 리디자인 및 리마스터링


보다 나은 사운드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다음과 같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개선 사항들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이후 업데이트 예정인 개발일지 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운드 리소스 자체의 품질 개선 및 디테일이 강화되었습니다.

- 거리가 멀어짐에 따라 변하는 발소리의 품질 향샹이 이루어졌습니다.

- 캐릭터가 신발을 착용하였을 경우와 맨발일 경우의 발자국 소리 차이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 UI/UX

◇ 이모트 설정 UX 개선

이모트를 조금 더 편리하고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드래그 & 드롭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이모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 이모트 휠 내 단축키 숫자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모트 휠 내 이모트를 눌러 이모트 미리보기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 보유한 이모트가 취득일 기준으로 정렬됩니다.

  1. 2020년 1월 이전에 획득한 이모트는 실제 획득 일자와 정렬 순서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무기 HUD 개선

- 무기 HUD에서 단계별 달리기 가속 향상 효과가 시각적으로 구분될 수 있도록 부스트 아이콘을 개선하였습니다.


◇ 로딩 화면 이미지 개선

- 4K 해상도에 알맞은 고해상도 로딩 이미지가 적용되었습니다.


◇ 신규 캡션 추가

- 메인 메뉴 상점 탭에 신규 상품 출시를 알리는 캡션(New)이 추가됩니다.


◇ UI 디자인 개선

- 드롭다운 메뉴의 스타일을 통일하고 조작 방식을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 스크롤 바의 상태를 통일하고 클릭 드래그 영역을 확대하여 사용성을 개선했습니다.

- 툴 팁의 스타일을 일관되게 개선했습니다.


◇ 커스텀 매치 관전 UI 개선



TOP 4 UI

- 경기에서 마지막 4팀이 남았을 시 화면 중앙에 TOP 4 문구가 표시됩니다.

- 화면 우측 상단의 남은 팀 수 / 생존 인원수 / 경기 시간 칸이 각 팀별 생존 인원 / 남은 경기 시간으로 변경됩니다.

- 이 기능은 듀오 및 스쿼드 모드에서만 표시됩니다.


대미지(피해량) 인디케이터

- 기존 4방향에서 360도로 인디케이터가 표시되도록 대미지 인디케이터를 개선하였습니다.

  1. 대미지 인디케이터의 꼭짓점이 대미지를 가한 플레이어의 방향을 실시간으로 표시해 줍니다.

  2. 받은 대미지량에 따라 인디케이터의 길이가 다르게 표시됩니다.

  3. 받은 대미지량은 일정 시간 동안 누적이 되어 표시됩니다.

  4. 다수의 적으로부터 피격을 받을 시에 피격 상대의 숫자만큼 인디케이터가 생성됩니다.


- 피격 상대 정보

  1. 인디케이터의 꼭지점을 따라서 피격을 준 상대의 팀 로고, 팀 이름(약어), 플레이어 닉네임, 대미지를 표시해 줍니다.

  2. 피격 대미지의 양은 누적 수치로 표시됩니다.


커스텀 매치 상호작용 개선

- 커스텀 매치 대기실에서 자리 이동이 가능한 빈 슬롯에 마우스를 올릴 경우 해당 자리가 강조표시 되도록 하였습니다.


■ 소셜

◇ '이 팀으로 계속하기' 시스템

이제 일반, 경쟁 매치 팀 모드에서 만나게된 팀원들과 더욱 편리하게 파티를 맺을 수 있습니다!


- 일반, 경쟁 매치에서 경기 종료 화면에서 이 팀으로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 팀을 맺을 수 있습니다.

- 사전에 팀을 맺고 랜덤 매칭에 참가했던 경우, 팀의 호스트만 이 팀으로 계속하기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 데스캠은 이 팀으로 계속하기 버튼을 누른 후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팀이 결성되면 5초 후에 팀원과 함께 로비로 나가게 됩니다.

- 게임 종료 화면에 남아있는 플레이어가 없을 경우에는 이 팀으로 계속하기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친구 목록 개선

- 친구 상태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다시보기 시스템

- 시스템 버전업으로 이전 버전의 리플레이를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 스킨 & 아이템


- 신규 판매 아이템 (출시 일자: 8월 5일(수))

  1. 별의 요정 무기 세트 및 단품 3종

     └ 별의 요정 Vector

     └ 별의 요정 Scar-L

     └ 별의 요정 AWM


  2. 웰시코기 헬멧 세트 및 단품 3종

     └ 코기 크루 - 헬멧 (Level 1)

     └ 코기 크루 - 헬멧 (Level 2)

     └ 코기 크루 - 헬멧 (Level 3)


  3. 웰시코기 백팩 세트 및 단품 3종

     └ 코기 크루 배낭 (Level 1)

     └ 코기 크루 배낭 (Level 2)

     └ 코기 크루 배낭 (Level 3) 


  4. 이모트 (출시 일자: 7월 29일(수)) 

     └ 승리댄스 22


■ 버그 수정

◇ 게임플레이

- 특정 상황에서 거리에 따른 발소리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에란겔 아파트 건물에서 다른 층에 있는 플레이어의 발소리가 바닥 재질에 따라 

  비정상적으로 매우 작게 들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차량 내부에 근접 무기 투척 시 무기가 순간이동 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사전 팀 구성 시 로비에서 보이는 두 번째 팀원 캐릭터의 준비 동작이 어색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탈 것의 폭발에 휘말린 팀원이 기절하지 않고 즉시 사망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지형지물 넘기 또는 렛지 그랩을 사용한 캐릭터의 착지 사운드가 1회 더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월드

- 훈련장 레이스 트랙의 도로가 공중에 살짝 떠 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훈련장에서 스코프 배율에 따라 특정 오브젝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훈련장 상공 비정상적인 위치에 착지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비켄디 Cement Factory 지역 특정 건물의 창문으로 볼팅 시 창문이 파괴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경쟁전 내 사녹에서 맑음 날씨가 아닌 흐림 날씨가 보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UI/UX

- 상점 리스트 측면에 위치한 스크롤 바의 선택 범위가 지나치게 좁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워모드 : 점령에서 특정 시스템 메시지가 올바르지 않은 언어로 표기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판매중인 상자 아이템을 구매한 후 커스터마이즈 탭에서 미리보기 했을 때 

  잘못된 미리보기 화면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경쟁전 매치에서 플레이어를 사살한 적 플레이어를 관전 중 매치 나가기 시도 시 

  패널티 안내 메시지 팝업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메인 메뉴 화면에서 플레이어가 선택하지 않은 잘못된 메뉴 화면으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전적 메뉴에서 이전 시즌들의 명칭이 잘못 표기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옵저버가 무기 장착 중인 유저를 관전 시 무기 정보 UI에 무기명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 화면에서 팀원의 숫자 마크와 팀원 위치가 다르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스킨&아이템

- 바이커 재킷과 얼음 공주 의상을 함께 착용할 경우 캐릭터의 목 부분이 투명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게임 플레이 도중 테네브르 AKM 총기 스킨이 입혀진 총기의 스킨을 다른 스킨으로 전환할 때 

  테네브로 AKM 총기 스킨의 일부가 남아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PEL 2019 Phase 3 아이템이 다른 스킨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메이저 트러블 상의가 캐릭터와 클리핑 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PLAYERUNKNOWN 트렌치 코트와 PGC 2019 전투용 바지를 함께 착용할 경우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다시보기

- 특정 상황에서 리플레이 내보내기 시 카메라 시점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플레이어 분들께서 게임 이용 중 겪으신 불편한 부분이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주의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특히 게시판, 1:1 문의 등을 통해 남겨주신

소중한 의견에 대해서도 열심히 확인하고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제공해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쟁전 신규 시즌, 팀 순위 반영 및 연료통 개선 등의 다양한 업데이트 내용을 이용해보신 뒤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은 펍지 주식회사와 함께 논의하여 앞으로도 더욱 나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추천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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