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본문

GM소식

[개발일지/추가] 성장형 콘텐츠 시스템 '무기 마스터리' 관련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9.04.16 오후 04:57
추천수
5

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본 개발일지는 펍지주식회사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작년 말, 저희 배틀그라운드에서는 게임의 성장형 콘텐츠 시스템(이하 프로그레션 시스템)을

개선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새로운 마스터리 프로젝트를 준비했습니다.


그 이후, 저희는 배틀그라운드의 게임플레이 경험에도 잘 부합하면서,

동시에 플레이어 여러분들에게도 의미있는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완성도 있는 프로그레션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몇 달 간의 기획과 개발을 거쳐, 드디어 플레이어 여러분께 기쁜 마음으로

배틀그라운드의 첫 번째 프로그레션 시스템인 무기 마스터리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1 2019.04.19 22:25 무기 마스터리 진행과정 및 메뉴 이미지 수정, 제압 내용 추가



■ 무기 마스터리란?


무기 마스터리는 PUBG의 새로운 프로그레션 시스템으로,

무기 마스터리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독특한 무료 보상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무기 마스터리를 통해 저희 개발팀이 목표하는 것은 단순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무기를 다루는 스킬을 연마하고, 그 과정에서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무기 마스터리를 통해 모든 무기마다 레벨이 부여되고,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거나 적을 처치하면서 레벨 달성을 성취해 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빠르게 무기 레벨을 올리려면 바로 전략과 정확도, 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야 한다는 것이지요.


무기 마스터리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무기 스킬과 더불어

최후까지 살아남는 생존을 위한 노력도 보상받는 건강한 PUBG 게임플레이를 추구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적을 처치하고 생존하여 멋진 보상을 받아보세요!



■ 무기 마스터리의 진행 과정


매치에서 마스터리 XP를 획득하면, 무기 마스터리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난관을 극복하고 어려운 상황에서 적을 명중시키거나, 오래 생존하거나, 적을 많이 처치하면 할수록

플레이어 여러분은 더 빠른 속도로 마스터리 XP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무기 레벨이 매번 10레벨에 도달할 때 마다 마스터리 티어 또한 업그레이드 됩니다.

* 총 10개의 티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벨이나 티어가 증가하면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을 통해 보상이 제공되고,

무기 마스터리의 진행 상황이 진척될수록 수령할 수 있는 보상은 더욱 많아집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진행 상황을 살펴보기 수월하도록 "마지막 매치" 페이지를 추가하였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직전 매치에서 획득한 마스터리 XP, 무기 스탯, 여태껏 획득한 보상 등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마스터리 메뉴


마지막 매치 페이지와 무기 프로그레션과 관련한 내용을 새로운 마스터리 메뉴의 하위 메뉴로 배치하였습니다.


마스터리 개발팀이 제공하는 모든 컨텐츠는 새로운 마스터리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무기 스탯, 획득한 메달, 각 무기에 대한 보상 현황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보상 획득


무기 마스터리를 통해 많은 신규 콘텐츠를 경험하실 수 있으며,

모든 보상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기 마스터리로 얻는 보상은 어디서도 구매할 수 없는 특별한 보상으로서,

이 특별한 보상을 획득하고 싶으시다면 평소 하던대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저희 개발팀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성취한 성과를 뽐낼 수 있고,

획득한 보상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상을 획득하는 방법을 설명 드렸는데요,

그럼 무기 마스터리에서 기획한 보상과 레벨을 예시 이미지와 함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참 (Charms)

참은 무기를 나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장식의 일종입니다.


참은 열쇠고리 모양의 장신구로서, 각 무기 배럴의 좌측 부분에 부착되고,

마스터리 탭 메뉴 안에서 장착/해제하여 어떤 느낌인지 확인해볼 수도 있습니다.


게임플레이로만 획득 가능한 무기별 참의 종류는 20가지이며,

참마다 고유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종류의 참을 기대해 볼 수도 있겠네요.


  <출시 시점에서 획득 가능한 참의 종류는 총 20가지로, 몇 가지만 예시로 보여드립니다.>


◇ 마스터리 엠블럼

각 티어에 맞는 엠블럼이 있고 티어가 상승할수록 엠블럼의 위상은 더 높아집니다.


저희 개발팀에서는 여러분이 각자의 엠블럼을 다른 플레이어에게 뽐낼 수 있도록

향후 몇 달 동안 여러 방법을 계속해서 연구할 계획입니다.



◇ 메달 

무기 마스터리를 통해 메달 시스템도 여러분에게 처음 선보입니다.


메달은 여러분의 뛰어난 업적을 기리기 위해 기획한 시스템으로

미션 달성을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PUBG에서 메달이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미션을 달성해 다양한 메달을 획득해보세요!




■ 메달 시스템에서 말하는 '제압'의 기준은?


'제압'이란 메달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도입한 신규 개념입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상대 플레이어를  제압할 수 있습니다.


- 솔로 모드에서 상대 플레이어를 처치하기

- 듀오나 스쿼드 모드에서 상대 플레이어를 기절시키기

- 듀오나 스쿼드 모드에서 상대팀의 최후의 1인을 처치하기 


다음의 경우는 제압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듀오나 스쿼드에서 이미 기절한 플레이어를 처치하기


한 가지 추가로 중요한 점은, 팀킬로는 제압 조건을 만족시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 어떤 스탯도 반영되지 않으니 메달을 얻기 위해 팀킬하는 행위는 하지 말아주세요!


제압 기록은 마스터리 - 무기 페이지와 마지막 매치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킬 기록으로 표시되는 것을 제압 기록으로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무기 마스터리에 대한 다음 계획


무기 마스터리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이지만

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레션 컨텐츠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의 여러 가지 테스트를 진행한 후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차후 점검을 통해 적용할 예정입니다.


그럼, 배틀그라운드에서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추천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