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본문

플레이어 게시판

[추가] 게임 시작 시 무반응 현상 문의 접수 방법 안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0.09.01 PM 02:46
조회수
56324
추천수
14

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게임 실행시 간헐적으로 무반응 현상이 나타나 이용에 불편을 겪고 계시다면,

아래 안내드리는 필수 정보를 문의에 첨부/작성하여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시길 부탁 드리겠습니다.


단, AVAST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실 경우

해당 프로그램에서 'TslGame.exe

' 파일을 예외처리 하시면 무반응 현상을 대부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 AVAST 백신 프로그램의 '설정'의 '일반' 메뉴에서 '예외' 항목을 선택 후 '예외 추가' 버튼을 통해 배틀그라운드가 설치된 폴더 추가

* AVAST 백신 프로그램의 예외처리 방법 등은 사용하시는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제조사에 직접 문의하시거나 FAQ 검색을 통해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게임런처에서 '게임 실행' 버튼 클릭 시 무반응일 경우 필수 정보

   (게임런처는 실행되었으나 게임이 실행되지 않을 경우)

* 게임런처 화면


가) Msinfo32 Log

- 윈도우 키 + R 키 입력 

후 Msinfo32 입력


'시스템 정보' 상단 메뉴의 파일 > 내보내기 기능으로 Log 파일 생성


- 생성한 Msinfo32 Log 파일을 압축 후 문의에 첨부


나) 사용 중인 백신 정보

현재 사용 중인 백신 프로그램 확인 및 정보를 문의에 작성  (ex. V3, AVAST, 알약 등)

다) 런처 Log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설치된 폴더에서 Log폴더로 이동

  (기본 설치 시 C:\Daum Games\PUBG\Log 입니다.)

- 런처 Log 폴더를 압축 후 첨부



 2.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홈페이지에서 'GAME START' 클릭 시 무반응일 경우 필수 정보

   (게임런처가 동작하지 않을 경우)

가), 나) 정보 확인 방법은 위의 1번 내용과 동일합니다.

* GAME START 버튼


가) Msinfo32 Log

나) 사용 중인 백신 정보


※ 문제 확인을 위해 전달주신 Log 파일에는 사용 중인 PC의 환경 정보가 첨부됩니다.


※ 문제 확인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해당 파일은 문제 확인 후 즉시 파기합니다.


항상 안정된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추천14
PC 등록 서비스

확인을 누르시면
지정 PC 등록 서비스 이용을 위한 PC 정보를 수집합니다.

  • · 확인 후 DaumGameStarterProtocol 실행 메시지 노출 시 “실행”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 최대 7초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 크롬 브라우저 정책에 따라 시크릿 모드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본인 인증 성공

본인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게임 스타트 보안

안전한 게임 이용을 위해 게임 스타트 보안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도움말 게임 스타트 IP 보안이란?

계정 도용 및 탈취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보안 서비스입니다.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추가 인증(본인인증 또는 SMS 간편 인증)을 통해 게임 접속이 가능합니다.

  • 수집·이용목적: 게임 스타트 IP 보안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게임을 이용하는 PC의 IP
  • 보유·이용기간: 신규IP 갱신 및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 본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거부할 경우 게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게임 스타트 보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게임즈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해 주세요.

간편 SMS 인증 등록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후 게임 스타트 보안 인증 시 SMS 간편 인증 자동 가입!
접속 위치 변경으로 재 인증 시 SMS 인증만으로 게임 시작이 가능합니다.

SMS 간편 인증 서비스 이용 시 회원정보에 등록하신 휴대전화 번호가 업데이트됩니다.
게임 스타트 보안 인증을 위한 SMS 인증 문자 발송용으로 사용됩니다.
(게임 스타트 보안 서비스 종료 시 자동 해제됩니다.)

휴대전화 본인인증
임시 보안 인증

게임 시작을 위한 1회성 본인 인증으로 접속 위치가 변경되면 재 인증이 필요합니다.

보안 서비스 가입

아래 보안 서비스 중 한 가지 이상을 가입 시 게임 스타트 보안 인증을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 본인인증에 문제가 있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 해 주세요.
게임 스타트 보안

안전한 게임 이용을 위해 게임 스타트 보안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도움말 게임 스타트 IP 보안이란?

계정 도용 및 탈취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보안 서비스입니다.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추가 인증(본인인증 또는 SMS 간편 인증)을 통해 게임 접속이 가능합니다.

  • 수집·이용목적: 게임 스타트 IP 보안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게임을 이용하는 PC의 IP
  • 보유·이용기간: 신규IP 갱신 및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 본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거부할 경우 게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게임 스타트 보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게임즈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해 주세요.

SMS 간편 인증 서비스를 이용중입니다.
게임 접속을 위해 인증 번호 받기 후 전송되는 인증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인증번호는 회원정보에 등록된 휴대전화 번호로 발송됩니다.)

확인
기존에 등록하신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 사용이 불가할 경우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다시 진행해 주시면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가 새로운 번호로
업데이트 됩니다.

휴대전화 본인인증
일시적으로 SMS 간편 인증이 불가할 경우 아래의 인증 수단 중 한 가지로 본인인증

게임 시작을 위한 1회성 본인 인증으로 접속 위치가 변경되면 재 인증이 필요합니다.

게임 스타트 보안

SMS 간편인증 서비스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도움말 게임 스타트 IP 보안이란?

계정 도용 및 탈취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보안 서비스입니다.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추가 인증(본인인증 또는 SMS 간편 인증)을 통해 게임 접속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접속 IP나 PC방 정보가 다를 경우 또는 게임 접속 30일이 경과된 경우
등록 된 휴대전화 번호로 SMS 간편 인증이 가능합니다.

  •  등록일
  • 등록 휴대전화 번호
확인
기존에 등록하신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 사용이 불가할 경우

다음 게임 스타트 보안 인증 시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다시 진행해 주시면 SMS 간편 인증 휴대전화
번호가 새로운 번호로 업데이트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