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고 닫기

배틀그라운드 메뉴

새소식

전지적 배그 시점 EP. 3 요약

작성자 운영자 | 작성일 2024.04.15 PM 02:04 | 좋아요 0

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본 업데이트 소식은 ㈜크래프톤으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난 4월 5일 오후 8시에 진행된 전지적 배그 시점 EP03 많이 시청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오늘은 바쁘신 여러분들을 위해 편집본을 가지고 왔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풀 라이브도 시청하실 수 있으니 많은 시청을 부탁드립니다!



■ 전지적 배그 시점 EP03 편집본

이날은 지난 EP02와 다르게 PD님께서 라이브로 Q&A 위주로 진행 해주셨는데요,

이날 생방송으로 답변을 하시느라 긴장하신 모습이셨지만 최대한 여러분께 답변을 드리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셨답니다.


PD님께서 답변 주신 내용 중, 많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 부분에 대해 짤막하게 요약을 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은 간략하게 요약만 한 것이니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로드맵 관련 추가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

샷건 너프 현황 브리핑

 └ 지표 상 사용량, 킬량 너프 이전 대비 5% 감소하였습니다.

 └ 추후 지표/동향 관찰 후 조정 필요 시 조정될 예정입니다.


- 얼리얼 엔진5

 └ 최적화 및 비주얼 중심으로 개발 중입니다.

 └ 개발력을 많이 투입하고 있지만 단기간 내 선보이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 UGC

 └ 여러분께서 창작하신 모드를 기반으로 지인들과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 해당 내용도 단기간 내 선보이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 Live Q&A 주요 내용 

전술 장비 적절한 밸런싱 후 라이브 예정입니다.


BP 사용처 다양화 모색 중입니다.


특정 그래픽 카드 튕김 현상

 └ 말씀드리기 어려운 내용이지만, 특정 그래픽 카드에서 발생되고 있는 현상입니다. 

  협력 업체에서도 10명 이상의 개발 인력을 투입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있지만 잘 고쳐지고 있지 않은 상황으로,

  기다릴 수만은 없어 내부적으로도 개발 엔지니어를 더 투입하여 빠르게 고치려고 최선을 다하는 중입니다. 동일 현상이 장기간 지속되어 죄송합니다.


모션 롤백은 이전 것이 워낙 예전에 만들어졌고 단기간에 제작한 것이라 미흡한 부분에 대해 보완한 것입니다.

   이에 현재 호불호가 나뉘는 것이기도 하고, 선택할 수 있게끔 하자니 성능 및 e스포츠 선수들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신중하게 관찰 중입니다.


비켄디 맵 확률은 랜덤이며, 더 잘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개선안을 모색 중입니다.


배린이를 위한 콘텐츠보다 모두가 좋아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배린이분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 말씀해 주시면 유관 개발팀과 논의해 보겠습니다.


경쟁전 보상은 점차 변경 및 추가하는 방식으로 개선 예정입니다.


올해도 콜라보레이션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듀오 경쟁전은 게임이 원활하게 돌아가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스쿼드 경쟁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신중한 상태입니다.


협동 파쿠르 높이가 너무 낮다는 내용은 인지하고 있으며, 상향 여부에 대해 논의 중입니다. 더 빨리 추진될 수 있도록 얘기해 보겠습니다.


비상호출 높이는 더 낮아질 경우 날아가는 것을 맞출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스폰양을 조절하는 방향으로 고려해 보겠습니다.


특정 맵이 안 걸리도록 하는 기능은 많은 논의를 해보았지만 매칭 시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

  좋은 방향은 아니라는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


▶ 전지적 배그 시점 EP03 라이브 다시보기



고맙습니다.

댓글 총 갯수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