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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지적 배그 시점 EP. 3 요약
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본 업데이트 소식은 ㈜크래프톤으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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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 5일 오후 8시에 진행된 전지적 배그 시점 EP03 많이 시청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오늘은 바쁘신 여러분들을 위해 편집본을 가지고 왔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풀 라이브도 시청하실 수 있으니 많은 시청을 부탁드립니다!
■ 전지적 배그 시점 EP03 편집본
이날은 지난 EP02와 다르게 PD님께서 라이브로 Q&A 위주로 진행 해주셨는데요,
이날 생방송으로 답변을 하시느라 긴장하신 모습이셨지만 최대한 여러분께 답변을 드리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셨답니다.
PD님께서 답변 주신 내용 중, 많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 부분에 대해 짤막하게 요약을 해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은 간략하게 요약만 한 것이니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로드맵 관련 추가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
- 샷건 너프 현황 브리핑
└ 지표 상 사용량, 킬량 너프 이전 대비 5% 감소하였습니다.
└ 추후 지표/동향 관찰 후 조정 필요 시 조정될 예정입니다.
- 얼리얼 엔진5
└ 최적화 및 비주얼 중심으로 개발 중입니다.
└ 개발력을 많이 투입하고 있지만 단기간 내 선보이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 UGC
└ 여러분께서 창작하신 모드를 기반으로 지인들과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 해당 내용도 단기간 내 선보이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 Live Q&A 주요 내용
- 전술 장비 적절한 밸런싱 후 라이브 예정입니다.
- BP 사용처 다양화 모색 중입니다.
- 특정 그래픽 카드 튕김 현상
└ 말씀드리기 어려운 내용이지만, 특정 그래픽 카드에서 발생되고 있는 현상입니다.
협력 업체에서도 10명 이상의 개발 인력을 투입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있지만 잘 고쳐지고 있지 않은 상황으로,
기다릴 수만은 없어 내부적으로도 개발 엔지니어를 더 투입하여 빠르게 고치려고 최선을 다하는 중입니다. 동일 현상이 장기간 지속되어 죄송합니다.
- 모션 롤백은 이전 것이 워낙 예전에 만들어졌고 단기간에 제작한 것이라 미흡한 부분에 대해 보완한 것입니다.
이에 현재 호불호가 나뉘는 것이기도 하고, 선택할 수 있게끔 하자니 성능 및 e스포츠 선수들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신중하게 관찰 중입니다.
- 비켄디 맵 확률은 랜덤이며, 더 잘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개선안을 모색 중입니다.
- 배린이를 위한 콘텐츠보다 모두가 좋아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배린이분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 말씀해 주시면 유관 개발팀과 논의해 보겠습니다.
- 경쟁전 보상은 점차 변경 및 추가하는 방식으로 개선 예정입니다.
- 올해도 콜라보레이션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듀오 경쟁전은 게임이 원활하게 돌아가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스쿼드 경쟁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신중한 상태입니다.
- 협동 파쿠르 높이가 너무 낮다는 내용은 인지하고 있으며, 상향 여부에 대해 논의 중입니다. 더 빨리 추진될 수 있도록 얘기해 보겠습니다.
- 비상호출 높이는 더 낮아질 경우 날아가는 것을 맞출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스폰양을 조절하는 방향으로 고려해 보겠습니다.
- 특정 맵이 안 걸리도록 하는 기능은 많은 논의를 해보았지만 매칭 시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
좋은 방향은 아니라는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